[해외투자론](주) 전주주조 막걸리 캐나다 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15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1. 서 론

2. 본 론
1) 기업소개 : (주) 전주주조
2) 국가소개 : 캐나다
3) 기업의 절충이론 분석
(1) 기업 우위 요소
(2) 입지 우위 요소

3. 결 론 : 전망 및 시사점



본문내용

④ 노하우(전통성)
1930년 전주시내의 3개 막걸리 제조장으로 시작하여, 1970년 전주주조공사로 창립한 이래 지금까지 40년 전통의 노하우를 가지고 있으며, 그것으로 대대적인 전통의 맛을 이어오고 있다.

⑤ 위치
친환경지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우리밀 재배단지와 우리 쌀 재배단지에 있어, 향후 주원료인 농산물을 이용한, 품종개발 및 R/D를 통해 최고의 상품으로 발전시켜 나갈 수 있다.

(4) 전주주조의 캐나다 진출 현황

전주시는 28일 막걸리 생산업체인 ㈜전주주조와 캐나다 내의 교포 기업인 ㈜영리무역과 함께 전주시청에서 '전주막걸리 캐나다 현지공장 설립 협약식'을 했다. 전주주조와 영리무역은 협약에서 이른 시일 내에 가칭 ㈜전주캐나다를 설립해 캐나다 토론토 인근의 마캄시(市)에 생막걸리 생산공장을 짓기로 했다. 공장은 20여억원이 투입돼 연간 5천t 안팎을 생산할 수 있는 규모로 지어지며 이르면 내년 3월 착공해 9월부터 가동된다. 이곳에서 생산된 생막걸리는 캐나다와 미국, 멕시코 등 북미 전역에 유통된다. 전주주조는 생막걸리 제조기술과 인력, 설비를 제공하며 연간 1천200여t의 전북지역 쌀이 원료로 보내진다. 영리무역은 공장 건립과 막걸리 유통 및 마케팅을 맡으며, 전주시는 막걸리의 수출을 확대하기 위한 행정적 지원을 하기로 했다. 전주주조는 지난 3월부터 미국에 살균 막걸리를 수출하고 있으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순당 막걸리 시장에서의 국내 및 해외진출 마케팅 성공사례
  • 막걸리의 영역 확대6.5 국순당 막걸리 전용술집7. 일본 시장 분석7.1 유통동향7.2 소비동향7.3 현재 위치7.4 위기와 전략8. 한계점 및 발전방향(터닝포인트2)8.1 한계점8.2 발전방향(터닝포인트2)9. 중국 시장 전략 방안(터닝포인트2)9.1 해외 진출 동기9.2 환경분석9.3 국순당의 중국 시장 진입 전략9.4 국순당의 SWOT 분석9.5 국순당의 STP 분석9.6 국순당의 4P 분석9.7 결론10. 결론11. 참고문헌1. 국순당1.1 기업개요국순당은 현재 우리나라 거대 주류회사

  • 미샤,이니스프리,해외시장,글로벌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해외 시장인 오스트레일리아, 싱가포르에도 진출을 하였다. 서울신문, “저가화장품 명동 對戰”, 2004,10,12(3) 국내시장 점유율① 매출액(출처 : 참고자료를 바탕으로 한 팀 분석참고자료 : ‘미샤, 지난 4분기 매출 업계 1위 등극’,권지영,2011.3.1,아츠뉴스, ‘다 죽었던 미샤 되살리고 금의환향’,김소연,2011.6.8,mk뉴스, ‘화장품브랜드숍 후발주자들,블루오션인 줄 알았는데`,김대웅,2011.8.3,이데일리)2009년 2010년 3분기2010년2011년 상반기매출액1,811

  • 와인의 종류와 특성 및 발전방향과 건강에 미치는 영향(A+)
  • 목 차서 론 1. 연구목적과 배경II. 본 론 1. 와인 문화 2. 세계의 와인 1). 와인의 기원 및 역사 2). 해외 와인산업의 현황과 전망 (1) 프랑스 와인산업의 현황과 전망 (2) 칠레 와인산업의 현황과 전망 (3) 미국 와인산업의 현황과 전망 (4) 이탈리아 와인산업의 현황과 전망 (5) 독일 와인산업의 현황과 전망 (6) 호주 와인산업의 현황과 전망 (7) 스페인 와인산업의 현황과 전망 3. 한국의 와인 1). 우리나라 와인의 역사 2). 국내 와인산업의 현황과 전망

  • [경영학] 현대자동차 미국시장에서의 경영전략
  • 막걸리 마시는 사람 옆에서 양주를 마시는 것이 꺼려지는 것과 같은 것이다. 즉, 현대로서는 먼저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통해 럭셔리 세단 시장에서 확실한 입지를 다지고 어느 정도 소비자들의 인식을 바꾼 이후에 소형차 시장에 진출해도 충분히 늦지 않다는 것이다. 중, 소형차는 중국이나 인도 등 개발도상국 시장에 집중하고, 세계 자동차 시장의 성패를 좌우하는 미국시장에서 지금까지보다 더욱 확실한 기반을 다지기 위해서는 럭셔리 대형 세단

  • 국순당 생막걸리 마케팅STP,SWOT,4P사례분석
  • 막걸리는 살아있다 !- (주)국순당 생막걸리 -목 차Ⅰ. 서 론1. 연구배경 및 연구목적2. 연구방법3. 연구의의Ⅱ. 본 론1. 국순당 기업 소개2. 환경분석3. SWOT 분석4. STP5. Marketing Mix(4P)Ⅲ. 결 론1. 제언2. 맺음말Ⅰ. 서 론1. 연구배경 및 연구목적지난 해 2009년의 히트상품 1위. 막걸리!! 삼성경제연구소가 이와 같이 보고했다. 지난해는 경제 불황과 함께 저가의 저도주를 선호하는 소비문화로 인해 막걸리 열풍이 거세게 일었던 한해가 되었다. 그 중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