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창업론] 화장실 내부 LCD 광고사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14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0. 요 약

1. 사업 추진 배경

2. 제품 소개

3. 시장 분석

4. 기회와 위협

5. 마케팅 전략

6. 실행 일정

7. 재무 계획
본문내용
2. 제품소개
▣ 제품의 대략적 소개
저희 2조가 하려는 사업은 「공공화장실내 칸막이 화장실문 내부에 LCD광고판 부착 및 광고대행을 통한 수익창출」이라고 정의할 수 있습니다.

화장실에 설치된 LCD광고판의 가상그림


LCD광고판을 통해 다양한 컨텐츠 광고 가능

부가적으로 「중앙통제식 화장지 공급시스템」이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화장실 입구에 화장지 잔량 현황판과 무선AP, 그리고 화장지걸이에 잔량인식장치를 설치하여 효율적으로 화장지를 관리하여 관리자와 이용자를 동시에 만족시키는 시스템입니다. 이 시스템을 통해 단순히 수익을 쫒는 것 이상의 공익성(공공화장실 환경개선)을 추구하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충실히 이행하는게 저희 회사의 목표입니다.

▣ 제품의 단가
LCD광고판 단가(기준 : 화장실 칸막이 5개 기준, 평균 유동인구의 역)
LCD 모니터 다오코리아 Matrix NEO 140SW 무결점
85,000원x 5 = 425,000원
http://blog.danawa.com/prod/?prod_c=928136&cate_c1=860&cate_c2=13735&cate_c3=14883&cate_c4=14886

무선AP 디링크 무선ap 101,000원
기타설치비용 100,000원
총비용 626,000원 – 초기투자비용
총수익 30초광고 /월 30,000원,30개유치 = 900,000원
900,000x5 = 4,500,000원
지하철공사와 5:5로 수익 분배
∴ 2,250,000원 수익예상

3. 시장분석

현재 저희가 추진하고 있는 LCD광고판은 일종의 Digital Sinage의 일종이다.

Digital Signage 시장 분석

전자 간판으로 일컬어지는 디지털 사이니지 시장규모

독일 시장조사기관인 골드미디어에 따르면 2007년 12억 유로에서 2008년 18억, 2009년 22억, 2010년에는 25억, 2011년에는 29억, 2012년 32억 유로로 가파른 성장을 거듭 할 것으로 보인다.
국내는 아직 초기단계로 연간 1000억원 규모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응용분야
그동안 디지털 사이니지는 선진국의 공항, 터미널, 호텔, 관공서, 병원 등 유동인구가 많은 대형건물 및 업소에서만 찾아볼 수 있었다.
그러나 최근에는 국내 대형 할인점에서 자사의 매장과 판매되는 제품을 소개하는 마케팅 도구로 활용되고 있다. 특히 지하철이나 버스 정류소, 엘리베이터, 패스트푸드점 등에서 일정 시간을 머무르는 소비자들을 겨냥해 다양한 콘텐츠를 입력, 구매심리를 자극하는 디지털 사이니지가 속속 등장하고 있다. 예를 들어 찜질방의 대형 디스플레이에는 주변 상권을 소개하거나 찜질방과 연계한 광고를 싣고 있다. 또한 김포공항 구내 청사 입국장 통로 벽면에는 42인치 디지털 사이니지 48개를 연달아 붙여 기업들의 광고를 홍보하고 있다.

4. 기회와 위협

강점
최초사업자로 진출
설치 보수 유지가 간편 약점
기기 설치 비용 발생
광고주 모집 경험 전무
기회
주요 화장실 대규모 사용인구
국가 공공 사업 선정 가능성
장시간/집중적 광고 노출 국가 공공사업 선정 추진
광고 틈새시장에 최초사업자로서 진출
공익 광고 / 휴지 잔량표시로 공공성 확보 최초 설치 비용을 광고비로 전가하는 전략
유사 광고 기업의 전문 인력 확보

위협
LCD 패널 수급 및 가격변동
초기 진출 (LCD설치)이 일단 이루어지면 후발주자 진입 매우 어려움 불량화소 일부 포함된 B품 적극 활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론] 스티브잡스와 이건희의 리더십 비교 분석
  • LCD 사업을 삼성전자로 이관하라는 지시를 내렸다. 당시 사장단의 상식으로는 이해할 수 없는 조치였다고 한다. 이에 대해 이회장은 삼성 전관이 농업적 근면성은 있으나 창의적인 사업을 할 수 없는 문화가 없고, LCD는 반도체 공정과 흡사하기 때문에 단순히 디스플레이라고 해서 삼성전관에 맡겨서는 안되며, 대규모 투자가 수반되는데 삼성전관은 투자 여력이 없다는 이유를 들었다. 이회장의 지시대로 수행한 결과 현재 삼성전자의 LCD 사업은 반도체

  • [국제마케팅성공사례] 글로벌마케팅을 통한 성공사례
  • 광고비 지출은 73.97달러. 최초의 코카콜라 광고 애틀랜타저널에 실림.1910 ~코카콜라 최초잡비 광고 시작. 연간 코카콜라 판매량 백만 갤론(gallon)돌파 1915년- 20세기 최고의 상품패키지로 일컬어지는 독특한 디자인의 코카콜라 콘투어병 등장. 1919년- 우드러프가에 코카콜라사 매각 유럽 최초의 보틀링 공장, 프랑스 파리에 설립최초의 6병들이 종이상자 소개.1920 ~1924년- 최초의 코카콜라 뉴욕증권 시장에 성장 1928년- 제 4회 암스테르담 올림픽을 시작으

  • [경영, 관광] 서비스경영전략 - 디즈니, 빕스, 택배, NHN, 갤러리아백화점
  • 론들은 두 테마파크의 연간 입장객 숫자가 1700만 명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한다. Ⅴ. 내부마케팅 디즈니 랜드의 내부마케팅은 다음의 7가지를 통해 설명할 수 있다.○ 고객이 당신과 비교하는 대상은 누구나 경쟁자이다보통 기업은 자신의 분야에 관련한 사업에 관해서만이 자사의 경쟁자라고 생각하고 서로 견제하고 경쟁하기 마련인데, 디즈니랜드에서는 이런 가장 상식적인 생각을 뒤집어 “고객이 당신과 비교하는 대상은 누구나 경쟁자이다”

  • [국제마케팅] 유통전략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론 경쟁 당국과도 자주 마찰을 빚어왔다. 또한 매장 내 위치 좋은 곳에 입점하는 협력업체에게는 높은 수수료를 부과하거나 광고전단에 들어가는 협력업체에게 광고료를 분담시켰다. 심지어 내부결제 시스템을 만드는 과정에서 협력업체들에게 이에 대한 비용을 분담시키기도 했다. 이러한 사안은 곧바로 공정거래위원회에 제보되어 숱하게 공정위와 충돌하기도 했다. 공정위 관계자는 “까르푸는 다른 외국계 할인점과 달리 경영자도 프랑스인 이다

  • 최신 기출 시사 용어 정리
  • 사업성을 담보로 일반은행으로부터 사업자금 모집하고 사업종료후 발생하는 수익을 지분율에 따라 투자자들에게 나눠주는 금융기법 화의제도 기업이 파산위기 처했을 때 법원의 중재 감독하에 파산을 피하게 하는 제도 코스닥시장 벤처 유망중소기업 등이 중심이 된 성장기업 중심의 시장벤처산업 육성기능을 하는 우리나라 증권시장 명칭 / 코스피 200: 우량종목수지상등의 원칙 보험회사의 수입과 지출이 같아지도록 보험료를 결정하게 되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