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토종 브랜드 빈폴의 마케팅 전략과 발전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14 / 2019.12.24
  • 4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INTRODUCTION
2.COMPEPTITION
3.SUCCESS
4.PROBLEM
5.SOLUTION
본문내용
- 1989년, 폴로를 모방에 만든 빈폴
- 첫해 68억원 매출은 매년 30% 이상 성장
-제일 모직의 빈폴(Bean Pole)이 해외브랜드 ‘폴로’를 제치고 시장점유율 1위 달성
- 국산 명품 브랜드의 중심에 자리잡은 빈폴


-상품의 질부터 관리까지 폴로와 대등한 수준
-브랜드 인지도가 올라가자 폴로를 넘어설 전략을 세움.
-‘빈폴’은 국내 패션업계의 혁신적인 성공사례
-초기에는 폴로의 우산효과(umbrella effect),
지금은 상호신뢰 시그널링효과
(Cross-signaling effect), 카테고리제이션 효과


- 빈폴과 폴로의 식상함을 느끼는 20-30대 초반이 주 고객
- New power 브랜드로 급 성장중
- ‘굿바이폴’ 이란 멘트로 빈폴, 폴로에 강한 도전장을 내민 광고로 소비자들의 이목을 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빈폴의 마케팅전략
  • 브랜드인 폴로를 추월하여 1위를 고수 하고 있다. 이는 오늘날 경쟁 업체에 대항하여 살아남을 수 있는 기업의 마케팅 전략에 대한 실마리를 제공해주고 있다는 점에서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해외 브랜드 일색인 트래디셔널 캐주얼 시장에서 고유 브랜드로서 확고한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제일모직의 빈폴에 대한 마케팅 전략 사례 조사를 하고자 한다.중앙일보 빈폴 올해도 토종 자존심 지켜 고급 전통 캐주얼 부문은

  • 빈폴 마케팅 전략
  • 빈폴 마케팅 전략1. 회사소개1) 제일모직1954년 삼성의 모기업으로 설립된 제일모직은 한국 섬유 산업 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해 왔다.1979년 신사복생산으로 패션부문에, 1989년에는 화학수지사업에 진출했고, 현재 제일모직은 Fashion, Chemical Hi-Tech 분야에 국내 선도기업으로 자리 잡았다. 1996년에는 EMC 공장 준공으로 전자재료 사업에 진출하였고, 자체 개발한 신소재 9개 품목을 2000년부터 본격 출시하였다.▶ 제품소개패션브랜드, 직물, 케미컬, 전자

  • [A+] 제일모직 BEAN POLE 빈폴 - 브랜드마케팅전략 및 성공전략, 핵심역량 분석 분석 [PPT]
  • 전략, 고가 전략o 스타마케팅, 스포츠 마케팅 등 결론 개선방안 및 향후전략BEAN POLEBEAN POLE은 몇 년 사이에 프리미엄 마케팅전략으로 해외진출과 국내 패션의류시장 점유율 1위를 하였다. 최근 대학생 200명 설문조사 가장 즐겨 입는 캐주얼 브랜드 선정유명 조사/평가 브랜드스탁 트래디셔널 캐주얼 브랜드 1위o 국내 프리미엄 패션의류시장 매년 급속하게 발전 (by 한국은행)★ 09년(19.3%) - 10년(23.5%) - 11년(24.5%)o 제일모직 빈폴 브랜드 전략과, CONC

  • [경영학] 패스트푸드 롯데리아와 맥도날드 비교분석 -한국 맥도날드 시장 점유율 1위 위한 전략
  • 발전을 이룩하여 왔다. 또한 98년도에는 업계최초로 400호점 돌파라는 경이적인 기록도 세우게 되었다. 외식업체 중에서 전 세계적으로 독주를 하고 있는 맥도날드, 그러나 한국의 시장에서만은 그렇지 못하다. 우리는 엄청난 물량과 뛰어난 서비스, 세계화의 선두주자인 맥도날드가 국내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기 위한 방안을 알아보고, 맥도날드만의 마케팅 전략을 도모해 보겠다. Ⅱ. 본론 11. 맥도날드(1) 맥도날드의 소개 및 연혁① 맥도날드의 소개

  • [마케팅] (주)놀부의 외식산업 해외시장 진출 경영분석 및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방안
  • (주)놀부의 외식산업 해외시장 진출 경영분석 및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방안논 문 요 약본 연구에서는 한국의 대표적인 한식 브랜드로 자리 매김 하고 있는 (주)놀부의 성공과정을 통하여 한식 외식업체가 우리의 문화를 지키며 전통음식을 계승,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어떠한 점들을 지향해야 하는지를 모색하고 마케팅 강화방안을 모색해 보는데 그 목적이 있다.국내 외식산업은 규모면에서 급속한 성장을 이룩하였지만, 질적인 측면에서 내부적으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