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dex의위치추적시스템과sis의단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11 / 2019.12.24
- 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a+를 받았던 리포트 입니다.
- 목차
- fedex의위치추적시스템,sis의단점
- 본문내용
-
FedEx의 main 아이디어는 바로 ‘시간과의 경쟁’ 이라고 할 수 있다. FedEx는 특송서비스이기 때문
에 일반 화물 운송업이나 우편서비스와의 차별화를 위한 핵심은 바로 시간이라 할 수 있었다. 이것
을 해결하기 위해 찾은 길이 Process 중심의 업무체계다. Process상에서 전문조직간 정보의 차단을
막기 위한 정보의 공유기반을 구축하고 그 정보를 기반으로 업무가 처리되도록 함으로써, 정시 배
달이라는 최종 목표를 달성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그래서 80년도에 당시로서는 획기적이었던
화물추적시스템을 도입할 수 있었던 것이다. 예전 80년대의 화물 추적 시스템은 고객이 수신자
부담전화인 800번을 사용했다. 통화를 해서 고객이 담당직원과 전화를 해서 영수증에 있는 추적번
호를 알려주면 담당직원이 컴퓨터시스템에 이 추적번호를 입력하면 정보를 보유한 데이터베이스에
서 물건의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다. 이 화물추적시스템은 현재는 인터넷의 홈페이지를 이용해
자사의 고객들이 자신들의 물건을 직접 위치를 추적할 수 있게 하는 시스템이 되었다. 고객이
FedEx의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해당 추적화면에 들어가서 추적번호를 입력하면 자신의 물건을 직접
추적할 수 있는 것이다. 이렇게 함으로써 FedEx와 고객은 서로 win-win 할 수 있게 됐다. 고객에게
는 고객만족을 주고 FedEx는 비용절감을 할 수 있게 된 것이다. 고객의 입장에서는 현재의 시스템
이 사용하기 쉽고 신속하기에 편리하다. 그럼으로써 만족을 느끼는 것이다. 반면 FedEx의 입장에서
는 800번을 이용한 문의 전화를 취급하는 수많은 고객 서비스 담당 직원을 고용할 필요가 없게
되어 비용절감을 하게 되는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 캐릭터의 정의와 특징 및 현황과 전망
- [국제통상론] 한국-EU간 주세 酒稅 분쟁사건 의미와 향후 전망
- 소비자심리학 레포트
- (경영학]헤어의 역사와 헤어펌의 종류 및 커트의 종류 분석조사)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