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dex의위치추적시스템과sis의단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11 / 2019.12.24
  • 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를 받았던 리포트 입니다.
목차
fedex의위치추적시스템,sis의단점
본문내용
FedEx의 main 아이디어는 바로 ‘시간과의 경쟁’ 이라고 할 수 있다. FedEx는 특송서비스이기 때문
에 일반 화물 운송업이나 우편서비스와의 차별화를 위한 핵심은 바로 시간이라 할 수 있었다. 이것
을 해결하기 위해 찾은 길이 Process 중심의 업무체계다. Process상에서 전문조직간 정보의 차단을
막기 위한 정보의 공유기반을 구축하고 그 정보를 기반으로 업무가 처리되도록 함으로써, 정시 배
달이라는 최종 목표를 달성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그래서 80년도에 당시로서는 획기적이었던
화물추적시스템을 도입할 수 있었던 것이다. 예전 80년대의 화물 추적 시스템은 고객이 수신자
부담전화인 800번을 사용했다. 통화를 해서 고객이 담당직원과 전화를 해서 영수증에 있는 추적번
호를 알려주면 담당직원이 컴퓨터시스템에 이 추적번호를 입력하면 정보를 보유한 데이터베이스에
서 물건의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다. 이 화물추적시스템은 현재는 인터넷의 홈페이지를 이용해
자사의 고객들이 자신들의 물건을 직접 위치를 추적할 수 있게 하는 시스템이 되었다. 고객이
FedEx의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해당 추적화면에 들어가서 추적번호를 입력하면 자신의 물건을 직접
추적할 수 있는 것이다. 이렇게 함으로써 FedEx와 고객은 서로 win-win 할 수 있게 됐다. 고객에게
는 고객만족을 주고 FedEx는 비용절감을 할 수 있게 된 것이다. 고객의 입장에서는 현재의 시스템
이 사용하기 쉽고 신속하기에 편리하다. 그럼으로써 만족을 느끼는 것이다. 반면 FedEx의 입장에서
는 800번을 이용한 문의 전화를 취급하는 수많은 고객 서비스 담당 직원을 고용할 필요가 없게
되어 비용절감을 하게 되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원론] DHL 경영혁신 사례
  • 의 사기진작을 위해 각종 기념일에 선물 증정은 물론 도서 대여 제도를 실시하고 있으며, 전국 유명 휴양지에 회사 전용 시설을 임대해 사원들에게 마음껏 이용할 수 있도록 해 주고 있다. ▷ 4. 앞서가는 고객 관리 제도와 경영정보 체계를 확립하기 위한 최첨단 정보 시스템 구축, 운영. DHL은 이를 위해 앞서 언급한 발송물 정보 관리 시스템(SIS)과 문서 교환 시스템(EDI), 화물 전달 추적 시스템 등 최첨단 시스템을 운용하고 있다. 그래서 고객의 화물을

  • [유통정보] DHL 물류시스템의 성공요인
  • 의 사기진작을 위해 각종 기념일에 선물 증정은 물론 도서 대여 제도를 실시하고 있으며, 전국 유명 휴양지에 회사 전용 시설을 임대해 사원들에게 마음껏 이용할 수 있도록 해 주고 있다. ▷ 4. 앞서가는 고객 관리 제도와 경영정보 체계를 확립하기 위한 최첨단 정보 시스템 구축, 운영. DHL은 이를 위해 앞서 언급한 발송물 정보 관리 시스템(SIS)과 문서 교환 시스템(EDI), 화물 전달 추적 시스템 등 최첨단 시스템을 운용하고 있다. 그래서 고객의 화물을

  • [기업분석] DHL과 FedEx 조직비교 분석
  • 의 없다. 그래서 이 시스템을 통해 하루 수십만 건에 달하는 화물의 목적지 분류가 자동적으로 이뤄지게 된다. 또한 정보관리시스템은 화물이 발송되고 도착하는 국가의 세관에 통관정보를 보내 준다. 그러므로 통관은 화물이 공항에 도착하기 전에 대부분 처리되는 것이다. 이를 위해 Internet을 이용한 전자문서교환(EDI) 시스템도 갖추고 있다. DHL net과 더불어 DHL이 Internet을 얼마나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있는지를 단적으로 보여 주는 게 화물전달 추적

  • [경영정보시스템] MIS의 분석 및 정보시스템 도입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의 정보가 단시간내에 처리 요약될 수 있게 되었고, 그에 따라 경영정보 시스템이 공식적으로 설계됨은 물론 하나의 연구분야로까지 간주되기에 이르렀다. 뒤이어 컴퓨터를 보다 효과적으로 활용하려 한 나머지 정보시스템에 대한 집중적인 연구를 통해 새로운 시스템의 개발 집행에 관심을 갖게 되었으며, 결국 경영정보시스템도 TPS - MIS - DSS - SIS(ES)로 발전하는 과정을 거치게 되었다.개인은 업무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워드, 한글, 엑셀, 파워포인트

  • [경영정보시스템(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과 다양한 경영정보시스템(MIS) 사례(맥도날드, LG전자, 에버랜드) 분석
  • 시스템의 개발 집행에 관심을 갖게 되었으며, 결국 경영정보시스템도 TPS - MIS - DSS - SIS(ES)로 발전하는 과정을 거치게 되었다. 1. TPS(Transaction Processing System) 컴퓨터가 처음으로 도입되었을 때만 하여도 정보시스템은 주로 경리나 청구서 작성과 같은 몇몇 단순하고 반복적인 활동에 관한 자료를 처리하는 데만 이용되었다. 그리하여 처음에는 그것을 활용하는 데 요하는 전문적기술 때문에 컴퓨터도 EDPS부에 위치해 있는 경우가 많았으나, 자료처리가 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