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마트의 서비스품질이 지각된 가치를 매개로 점포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9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Ⅲ. 결 론
본문내용
서비스 제공자의 행동, 용모, 예절, 정보 및 도움 제공, 지식 정도 등을 포함하는 개념
소비자와 서비스 제공자간의 상호작용과 관련

- 소비자와 서비스 제공자 간 상호작용의 결과
- 소비자가 제공받는 구체적인 서비스를 지각하는 것을 의미

- 시설의 외양과 점포 시설의 편리성에 의한 것
- 대형마트에서의 물리적 환경 품질은 접근용이성, 쾌적성, 가시성, POP(point to purchase)에 의함 → 이 가운데 접근용이성, 쾌적성, 가시성이 고객만족에 영향 미침

*H1 : 서비스품질의 상호작용품질은 지각된 가치에 유의한 영향을 미칠 것이다.
*H2 : 서비스품질의 물리적 환경품질은 지각된 가치에 유의한 영향을 미칠 것이다.
*H3 : 서비스품질의 성과품질은 지각된 가치에 유의한 영향을 미칠 것이다.
2. 가치인식과 점포충성도의 관계
- 많은 연구에서 지각된 가치는 서비스품질의 후행변수로서 고객만족과 고객충성도의 선행변수로 고려되고 있음.
- 이러한 선행연구 바탕으로 하여 대형마트에서 고객들이 지각하는 가치와 점포충성도 간에 다음과 같은 가설로 설정함.

*H4 : 대형마트에서 지각된 가치는 점포충성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칠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상계열] [경제학과]유통신조류와 물류혁신[1]
  • 미치는 영향 6. 21세기 새로운 유통환경과 정책적 시사점 (1) 대형할인점의 발달 전망과 정책적 시사점 (2) 21세기 새로운 유통환경과 정책적 시사점 제2장 전자상거래의 전개와 소비자보호 1. 전자상거래의 전개와 영향 (1) 전자상거래 시장의 성장 (2) 유통산업에 대한 영향 (3) 전자상거래 시장의 성장에 대한 제약요인 2. 전자상거래에서의 소비자보호 (1) 소비자보호의 중요성 (2) 소비자보호에 관한 국제적 논의 (3) 우리나라의 소비자보호 현황 3.

  • (마케팅특강 공통) 감성적 소비 사례를 발굴하여 제시하고, 감성적 소비가 소비자행복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분석하여 마케팅 시사점
  • 서비스도 좋은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는 사례로 꼽힌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감성적 소비 사례를 발굴하여 제시하고, 감성적 소비가 소비자행복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분석하여 마케팅 시사점을 도출해 보겠다.Ⅱ. 본론1. 감성 마케팅의 개념과거에 주로 소비자의 이성에 호소하던 마케팅에서 최근 감성에 호소하는 마케팅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그 효과와 가치에 대해 많은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세계경제가 급변하고 있고 변화하는 힘의 중심축도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업종별, 회사별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 서비스업 - 아르바이트15. 관광가이드16. 유통업체17. 해외무역/컨설팅 관련 지원18. 전산관련19. 정보 통신업체20. 연구직 - 연구소21. 여행사22. 신문사23. 영업사원-123-1. 영업사원-223-2. 영업사원-324. 학원 강사 -124-1. 학원 강사 -224-2. 학원 강사 -325. 무역26. 해외 영업27. 일반 비서직 -127-1. 일반 비서직 -227-2. 일반 비서직 -328. 컴퓨터 관련29. 간호사 -129-1. 간호사-229-2. 간호사-329-3. 간호사-430. 영화 관련업체31. 보육사 / 복지사-131-1. 보육사 /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서비스/경력)23. 자기소개서(대한항공/승무원/신입)24. 자기소개서(대한항공여행사/가이드/신입)25. 자기소개서(동부건설/경영지원/법무/신입)26. 자기소개서(동양전자/생산관리/신입)27. 자기소개서(동양전자/일반사무/경력)28. 자기소개서(동아TV/방송작가/신입)29. 자기소개서(롯데/유통/물류/신입)30. 자기소개서(롯데마트/판매/신입)31. 자기소개서(링구어포럼/영어연구원/신입)32. 자기소개서(메이필드호텔/호텔경영/신입)33. 자기소개서(미래에셋

  • [유통전략론] PB 상품의 질적 개선을 통한 매출 신장
  • 관한 국내 연구는 많지 않은 편이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먼저 PB상품과 PB상품에 따른 소비자의 지각적 품질과 가치에 관한 선행연구와 서적, 신문, 잡지 인터넷 자료 등을 통해 대형할인점 PB상품에 대한 개념을 정리하고 대형할인점 PB상품이 소비자 가치에 영향을 주는 변수를 중심으로 가설을 설정하였다. 또한 선행 논문들을 참고하여 변수들 상호간에 어떤 관계가 있는지를 살펴보고 연구모형과 가설을 설정하였다.2. 연구의 목적롯데마트의 경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