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마트의 서비스품질이 지각된 가치를 매개로 점포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9 / 2019.12.24
- 1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Ⅲ. 결 론
- 본문내용
-
서비스 제공자의 행동, 용모, 예절, 정보 및 도움 제공, 지식 정도 등을 포함하는 개념
소비자와 서비스 제공자간의 상호작용과 관련
- 소비자와 서비스 제공자 간 상호작용의 결과
- 소비자가 제공받는 구체적인 서비스를 지각하는 것을 의미
- 시설의 외양과 점포 시설의 편리성에 의한 것
- 대형마트에서의 물리적 환경 품질은 접근용이성, 쾌적성, 가시성, POP(point to purchase)에 의함 → 이 가운데 접근용이성, 쾌적성, 가시성이 고객만족에 영향 미침
*H1 : 서비스품질의 상호작용품질은 지각된 가치에 유의한 영향을 미칠 것이다.
*H2 : 서비스품질의 물리적 환경품질은 지각된 가치에 유의한 영향을 미칠 것이다.
*H3 : 서비스품질의 성과품질은 지각된 가치에 유의한 영향을 미칠 것이다.
2. 가치인식과 점포충성도의 관계
- 많은 연구에서 지각된 가치는 서비스품질의 후행변수로서 고객만족과 고객충성도의 선행변수로 고려되고 있음.
- 이러한 선행연구 바탕으로 하여 대형마트에서 고객들이 지각하는 가치와 점포충성도 간에 다음과 같은 가설로 설정함.
*H4 : 대형마트에서 지각된 가치는 점포충성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칠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