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I 개념 및 기업도입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9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01. VMI 정의

02. VMI 역사

03. VMI 목적 및 필요성

04. VMI 전략

05. VMI 장단점

06. 사례와 효과분석
본문내용
- 재고효율 개선을 위한 VMI 시스템 사례연구 <김주동, 한양대학교 석사논문>

- RDF를 사용한 Agent 기반의 VMI 시스템 <김형준, 최장원, 김영호, 강석호>

- SCM구현을 위한 VMI 시스템 구축에 관한 사례연구 <박상기, 중앙대학교 2005>

- LG-EDS 시스템 자료

- 롯데마트 공식 홈페이지 <http://www.lottemart.com>

LG생활건강 공식 홈페이지 <http://www.lgcare.com>
기대 효과

1. 제조업체가 수행하는 캠페인과 프로모션의 성공 가능성을 획기적으로 향상
: 최종 고객리스트, 고객 프로파일 등 분석 정보를 유통 채널로부터 확보

2.. 제조업체가 소비자의 Needs를 바로 알 수 있는 채널형성
: 실질적인 제품 구매로 연결

3. 향상된 캠페인 기획으로 연결 가능
: 제품 판매 현황을 해당 유통채널을 통해 확인 및 결과분석
장점
- 재고의 의사결정과 소유권 및 책임이 Vendor에게 있어 Tracking면에서 강점

- Vendor는 재고수준을 보다 Tight하게 관리
: Lead Time을 줄이게 되므로 안전재고가 현저하게 감소

- 구매자의 물류창고 내 재고수준 감소

- Vendor가 재고상황 파악 및 통제를 직접관리
: Retailer의 내부 결품 방지 (납품율 상승 -> 매출 상승)
단점
- 제조업체 과다 재고 위험성
: VMI 담당자 Push성 발주

- 발주에 대한 모든 책임
: 프로모션 실패에 따른 과다재고
: 폐기율, 결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KT ERP시스템의도입,경영정보시스템도입성공사례,경영정보시스템도입사례,ERP도입사례,ERP시스템,KT ERP도입,MIS
  • 사례를 도입한 이유?가) ERP의 전개와 탄생1. 1970년대 MRP-Ⅰ(Material Requirement Planning) ; 자재 소요량 계획, 제품의 자재 소요량을 합리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자재 및 구매 관리 중심의 시스템2. 1980년대 MRP-Ⅱ ; 제조 자원관리 시스템, 제조, 영업 , 회계 , 설계 인사와 관련된 계획, 우선순위와 활동 사항을 관리하기 위한 폐쇄된 생산과 재고 통제 시스템3. 1980년대 중반 CIM(Computer Integrated Manufacturing) ; 컴퓨터 통합 제조 시스템, 기업의 영업, 생산, 기술 분야

  • [경영정보] SCM(공급망관리) 분석
  • 1. 한국기업의 SCM업무사례 분석(1) 내용 요약각 기업이 SCM을 도입할 때는 그 기업만의 독특한 전략적 목표가 있어야 하며, 이는 기업의 업태와 업종, 규모, 제품특성, 마케팅 및 기술특성 등에 따라 달라진다. 오늘날 전 세계적으로 SCM의 개념적 틀로 간주되고 있는 SCOR모델은 SCM의 업무를 계획, 조달, 생산, 판매의 4개 영역으로 구분하고, 계획이 나머지 3개 영역을 포괄하는 형태로 표현하고 있다. 거기에다 납기확약 등 판매 뿐 아니라 생산 및 구매와

  • 경제 - 조달물류[MRO] 보고서
  • 목 차Ⅰ 연구 배경 및 연구 목적Ⅱ 본론1 MRO 개념& 중소기업의 MRO 이용실태2 사례연구1) (주)엠로 (ASP)2) (주)산유 (MRO)3) (주)BOSSARD (VMI)활용방안E-MRO 활용방안< 참고문헌 >연구배경 및 연구목적중소기업은 MRO 소모성 자재 구매에 있어서 대량구매로 인한 규모의 경제의 실현이 어렵고 또한 MRO 업체에서 이런 중소기업의 소구매에 대해서 부정적이고 따라서 제약을 두고 있어서 중소기업이 MRO 실현하는데 있어서 어려움이 있고 또한 그렇기 때문에 소

  • [자라 SCM 도입성공사례분석 레포트] ZARA 자라 SCM 도입사례와 활용사례분석및 타기업들의 SCM 도입 실패사례분석과 미래전망분석
  • 및 유통공정을 보다 명확히 할 수 있고 고비용의 재고관리 업무를 보다 저렴하게 대체할 수 있게 한다. SCM의 도입으로 기업은 획기적인 공급/조달기간 단축 및 계획 기간 등 내/외부 협력체계를 강화할 수 있으며 신속하고 유동성 있는 영업/생산/구매 전략 수립을 통해 시장변화에 대한 대응력이 강화되고 불필요한 자원의 낭비요소 및 재고 감축과 같은 전략적 공급사슬계획 수립 등 많은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2. 본론2-1. ZARA의 SCM도입 성공사례분석

  • (SCM) SCM 정의 및 도입현황과 분야별 성공사례(A+대박자료)
  • 및 잡지에 대한 견해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47V. 참고문헌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481. 한국기업의 SCM업무사례 분석(1) 내용 요약각 기업이 SCM을 도입할 때는 그 기업만의 독특한 전략적 목표가 있어야 하며, 이는 기업의 업태와 업종, 규모, 제품특성, 마케팅 및 기술특성 등에 따라 달라진다. 오늘날 전 세계적으로 SCM의 개념적 틀로 간주되고 있는 SCOR모델은 SCM의 업무를 계획, 조달, 생산, 판매의 4개 영역으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