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I 개념 및 기업도입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9 / 2019.12.24
- 2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01. VMI 정의
02. VMI 역사
03. VMI 목적 및 필요성
04. VMI 전략
05. VMI 장단점
06. 사례와 효과분석
- 본문내용
-
- 재고효율 개선을 위한 VMI 시스템 사례연구 <김주동, 한양대학교 석사논문>
- RDF를 사용한 Agent 기반의 VMI 시스템 <김형준, 최장원, 김영호, 강석호>
- SCM구현을 위한 VMI 시스템 구축에 관한 사례연구 <박상기, 중앙대학교 2005>
- LG-EDS 시스템 자료
- 롯데마트 공식 홈페이지 <http://www.lottemart.com>
LG생활건강 공식 홈페이지 <http://www.lgcare.com>
기대 효과
1. 제조업체가 수행하는 캠페인과 프로모션의 성공 가능성을 획기적으로 향상
: 최종 고객리스트, 고객 프로파일 등 분석 정보를 유통 채널로부터 확보
2.. 제조업체가 소비자의 Needs를 바로 알 수 있는 채널형성
: 실질적인 제품 구매로 연결
3. 향상된 캠페인 기획으로 연결 가능
: 제품 판매 현황을 해당 유통채널을 통해 확인 및 결과분석
장점
- 재고의 의사결정과 소유권 및 책임이 Vendor에게 있어 Tracking면에서 강점
- Vendor는 재고수준을 보다 Tight하게 관리
: Lead Time을 줄이게 되므로 안전재고가 현저하게 감소
- 구매자의 물류창고 내 재고수준 감소
- Vendor가 재고상황 파악 및 통제를 직접관리
: Retailer의 내부 결품 방지 (납품율 상승 -> 매출 상승)
단점
- 제조업체 과다 재고 위험성
: VMI 담당자 Push성 발주
- 발주에 대한 모든 책임
: 프로모션 실패에 따른 과다재고
: 폐기율, 결품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