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호텔 3곳의 호텔 패키지 상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9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호텔의 역사와 제도
- 개론
- 한국의 호텔발전사
- 호텔의 등급제도
- 종업원 수에 따른 등급
- 세계의 호텔등급시스템

2. 호텔패키지란?

3. 호텔패키지여행의 특징

4. 국내 호텔패키지여행
- W 서울 워커힐
- 그랜드 하얏트 서울
- 대구 인터불고

5. 결 론
본문내용
5) 세계의 호텔등급시스템
① 세계적으로는 약 80개 정도의 등급시스템이 있는 것으로 추정
② 스위스에서는 자체 내의 평가시스템, 즉 호텔 나름대로의 평가시스템을 작고 있고, 남아프리가에서는 정부주도형의 등급시스템이 있음
③ 프랑스에서는 등급시스템이 5개로 분류하며, 별이 2개 있는 two-star N(New), Four-star L(Luxury)은 가장 높은 등급의 호텔을 의미
④ 스페인은 자체 내의 평가 시스템으로 호텔등급을 결정하고 있으며, 일본에서는 여관에서도 객실, 주방, 욕실, 정원의 규모나 청결성에 따라 평가를 하고 있으며, 약 1,000여개의 여관이 일본 여행국에 등록되어 국제 관광객에게 인정을 받고 있음
⑤ 중국은 WTO 시스템을 따르고, 중국관광청의 하부기관인 국가호텔평가위원회에서 호텔을 평가하고 있으며, 호텔을 평가하는 단위로는 통상적으로 별(star)을 사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으나, 영국에서는 Tick을 사용하고, 유고에서는 알파벳 시스템을 사용하며 L은 Luxury의 약어로서 딜럭스 호텔을 나타내고, A-D까지의 등급시스템을 두어 표시를 함.

* 우리나라 관광호텔업의 등급결정의 기준
구분
특1등급
특2등급
1등급
2등급
3등급
결정기준
(만점기준)
90%이상
80%이상
70%이상
60%이상
60%미만

주) 무궁화를 제외한 바탕색은 특1등급은 금색, 특2등급 이하는 녹색으로 함.

(등급별로 무궁화수에 차이를 두되, 특1등급, 특2등급 5개, 1등급은 3개, 2등급은 3개, 3등급은 2개)
1. 현관, 로비, 복도부문 (120점)
2. 객실부문(130점)
3. 식당 및 주방부문(160점)
4. 부대시설의 관리 및 운영부문(160점)
5. 종사원 복지 및 관광산업에의 기여 부문(80점)
6. 주차시설 부문(70점)
7. 건축 및 설비부문(100점)
8. 전기 및 통신부문(80점)
9. 소방 및 안전부문(100점)


참고문헌
※ 참고 문헌

[문 헌]
1. 신정화 외 2명, 2004 ,『호텔마케팅』
2. 최태광외 3명 , 2000, 『호텔마케팅실무』

[인터넷]
1. 그랜드 하얏트 서울 - http://www.grandhyattseoul.co.kr/
2. w 서울 워커힐 - http://www.wseoul.com/
3. 호텔 인터불고 - http://hotel.inter-burgo.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카지노산업] 한국 카지노 산업의 현황과 발전방안
  • 호텔 영업장⑵ 내용적 범위- 국내 카지노 산업 분석- 국내 카지노 비교 분석- 카지노 산업의 경쟁력 확보를 위한 개선방안- 국내 카지노의 문제점 개선방안Ⅱ. 본 론 1. 회사 수 에서 보는 바와 같이, 국내에서는 총 17곳의 카지노 업체가 운영되고 있고, 이 중 16곳의 외국인 전용 카지노와 1곳의 내국인 허용 카지노가 영업하고 있다. 지역별로 살펴보면 서울 3곳, 부산 2곳, 강원2곳, 인천과 경북에 각각 1곳 그리고 제주에 8곳의 카지노 업장이

  • [관광서비스론] 세븐럭키 카지노 우수 경영 사례 분석
  • (2009), 그랜드코리아레저 세븐럭 카지노 아카데미 개원, http://stoo.asiae.co.kr/ news/stview.htm?idxno=2009060908343518078,Ⅰ. 서론1. 카지노의 개념1) 카지노의 정의2) 카지노 사업의 정의 3) 카지노 사업의 특성2. 국내 카지노의 현황3. GKL의 선정 이유와 GKL의 현황1) GKL의 선정 이유2) GKL의 현황II. 본 론. 1. 세븐럭의 서비스 이념.2. GKL의 외부 고객 서비스.3. GKL의 내부 고객 서비스.부록 - GKL 서비스 교육팀 담당자 OOO 주임님과의 인터뷰4. 참고 자료

  • [호텔경영] 예약관리 시스템과 실제사례연구
  • 호텔산업에서 투자대상으로 예산을 책정하기에는 무리가 있어 활성화 되지는 못했다.그러나 중앙예약시스템은 호텔객실정보와 고객의 다양한 예약정보 기록을 상호조절하면서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비용절감을 가져왔다. 또한 운영을 위해 호텔예약부서 뿐만 아니라 해외지사 및 국내지사의 개념을 가진 중앙예약사무실을 개설하여 호텔객실 판촉에 기여했다.1) 중앙예약시스템의 유형제후된 중앙예약시스템 : 단독적인 호텔예약체계를 소유(1)

  • [호텔마케팅] 매리어트호텔 마케팅전략
  • 상품화(commoditization, 일반화되어 특별한 가치가 없어진 상품이 되어버린 현상을 말함. 역자 주)를 방지하는 수단이다. 즉, 가격 경쟁에만 매달려야 하는 수준에 머물지 않을 수 있는 방법이다. 우리 고객들에게 브랜드라는 것은 지금까지 본 적도 없는 호텔에 예약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브랜드만으로 무한한 선택을 가진 고객들에게 매출을 올릴 수 있다면, 역시 무한한 선택을 가진 잠재 직원들에게도 브랜드를 이용한 매출을 올릴 수 있지 않겠는가

  • [관광자원론] 농임업 관광자원
  • 호텔까지 관광객들이 원하는 적소에 관광편의 시설을 배치한다면 관광객들은 더욱더 쾌적한 환경에서 관광을 즐길 수 있을 것이고 이는 그 지역에 좋은 이미지가 남을 것이며 재방문에도 큰 역할을 해 줄 것이다. 그리고 적극적인 마케팅 또한 빼 놓을 수 없을 것이다. 우리가 관광지를 선택하는 기준은 그 관광지가 얼마나 미디어나 각종 정보체제에 노출이 되어 있느냐 일 것이다. 관광지의 주민이나 지방자치 단체들은 이런점을 적극 이용하여 최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