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LG전자 인도진출 현지화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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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Introduction2. 인도시장 진출배경
4. SWOT 분석
6. 현지화 전략
8. 향후 전략

3. 시장환경분석
5. 4P 분석
7. 인도시장 진출성과
본문내용
LG전자는 금성(GoldStar)시절인 70년대부터 해외 시장 진출을 염두에 두고 사업을 추진
- 브라질,러시아,차이나로 이어지는 이른바 “BRICs”로의 진출을 적극적으로 추진함
- 90년대 이후 인도나 베트남과 같은 개도국 ( 미개척 시장)으로의 해외진출이 활발했고 큰 성공을 거둠
◆ 1967년 수출을 통한 첫 해외시장에 진출
◆ 1981년 국내기업 최초의 해외생산 공장인 TV 미국 현지법인 LGEAI
설립
◆ 2008년 현재 전세계 생산법인을 운영하여 세계 곳곳에서 LG의 제품
과 서비스를 제공
◆ 첫째, 성장의 한계성에 대한 극복
◆ 둘째, 원가경쟁력 확보 및 수익성을 확보
◆ 셋째, 리스크 분산
◆ 넷째, 높은 관세의 장벽을 피하기 위해서 진출
크리켓 Sports Marketing
: 인도 최고 인기 스포츠인 ‘크리켓 월드컵’의 공식 스폰서.크리켓 월드컵 휘장권과 로고 ·엠블렘 등의 독점 사용 및 각 팀의 주장이 한자리에 모인 CF를 인도의 모든 TV채널에 방영
요리강습 판촉
: 90여명의 요리강사 채용하여 인도 전통음식을 전자레인지로 조리하는 무료강습회 연간 1만4000회 실시.
트럭체험 판촉
: 2.5t 트럭을 개조하여 냉장고,에어컨,세탁기를 싣고 신문,방송이 잘 들어가지 않는 농촌지역 공략
참고문헌
www.lge.co.kr  
www.seri.org
www.globalwindow.org
www.kotra.or.kr
www.koreaexim.go.kr
www.korcham.net
www.moneytoday.co.kr
www.fnnews.com
www.inkotrade.biz
2010 이머징 마켓, 비즈니스 지도를 그린다. - LG주간경제, 2007
슈퍼 코끼리 인도가 온다. - 오화석, 매일경제신문사, 2007
2010 대한민국 트렌드 - LG경제연구원, 형선호 역, 한국경제신문사, 2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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