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홍보학] 광고 `2%부족할때`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7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상황 분석

2. 소비자 분석

3. 매체 분석

4. 크리에이티브 분석


본문내용
⦁중국 배우 장쯔이와 영화배우 정우성이 열연한 광고시리즈는 파격적인 설정으로 젊은 층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으며 ‘가! 가란 말이야’라는 유행어를 낳았다.
이 광고의 가장 큰 특징은 드라마 형식을 도입하여, 제품의 특성을 보여주는 기존 광고들과 차별화를 시도한 것이다. 이렇게 함으로써, 브랜드에 대한인지도 제고뿐만 아니라 브랜드에 대한 이미지 형성에까지도 상당한 영향력을 미치는 두 가지 토끼를 잡는 효과를 보았다.
2%가 이러한 드라마 형식의 CF로 인지도 향상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에게 강한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했다고 볼 수 있다. 이 2%광고의 성공으로, 다른 제품들 또한 앞 다투어, 드라마 형식의 CF를 도입하게 되었다.

⦁젊은 남녀의 비극적인 사랑을 그린 이 광고는 스토리 광고이기 때문에 꾸준히 화제가 될 수 있었고 영화가 개봉된 후 흥행에 성공할 경우 광고도 덤으로 화제가 될 수도 있는 것이었다. 정우성을 광고에 출연시킨 것은 여성음료 이미지가 너무 강한 2% 부족할 때에 남성적 이미지도 부여함으로써 남성 소비자를 확보하기 위한 전략도 포함되어 있다. 하지만 한번 고정된 이미지를 바꾸는 것은 쉽지 않다.

⦁전작의 흐름과 과감히 결별한 채 대대적 변신을 단행

- 시리즈1. 가, 가버려
처음 1탄은 나뭇잎이 다진 숲길에서 “가, 가란 말이야~!” 라는 정우성의 극한 절규와 장쯔이의 청초한 모습을 그려내며 연인의 이별 장면을 앞머리에 던져놓고 있다. 그래서 독특하게 시간을 거슬러 올라가는 역순의 방식을 택하고 있다.
→ 소비자들로 하여금 호기심을 유발하게 한다.

- 시리즈2. 우린 미쳤어
1탄의 실마리를 풀어줄 거라고 기대했는데, 다시 또 보는 이들을 미궁 속으로 몰아넣었다. 차에서 내려 다급하게 뛰어가는 장쯔이와 다른 공간에서 얻어맞은 채 아스팔트 위에 내동댕이쳐진 정우성, 그리고 “우린 미쳤어” 라는 1탄 보다 더 목소리를 높이는 정우성의 애절한 절규로 두 배우는 서로 헤어져 애타게 찾으며 사랑해선 안 될 사람이지만 너무나 사랑하는, 그래서 북 받쳐 오르는 감정을 억제하기 힘든 상황을 연출해내며 시청자의 가슴을 아프게 했었다.
→ 소비자로 하여금 궁금증을 더욱 유발시켰다.

- 시리즈3. 우리 그냥 사랑하게 해주세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제학과 공통] 경제적인 불황 상황임에도 산업 규모가 확대하거나, 기업의 실적이 증가하는 ‘불황산업’으로는 어떤 것을 들 수 있는지, 과거의 사례 및 데이터
  • 광고예산을 삭감하고 판매량을 증가시키기 위해 가격할인 등과 같은 판매촉진 활동을 상대적으로 강화한다. 그러나 불황기에 광고비를 증가시킨 기업들이 결국 경제가 회복되었을 때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올라간다.즉, 불황일수록 광고비를 증가한 기업들 대부분의 시장점유율이 높아졌다. 이런 연구결과에도 불구하고 기업에서는 공격적 광고활동으로 불황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가능성에 충분한 검토 없이 근시안적으로 비용절감을 위해 쉬운 광

  • [매스커뮤니케이션 이론, 매스컴이론] 설득이론
  • 때문에 더욱 중요하다. 설득이론은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자주 발생하는 사회적 영향의 유형에 대한 유용한 통찰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광고심리학, 마케팅조사, 소비자행동, 여론 등 다양한 분양에서 이용될 수 있겠다. 3. 설득이론1) 설득이론의 통합적 고찰설득이론은 기본적으로 메시지에 노출된 수용자의 태도와 행동 변화를 다루는 이론이다. 설득이라는 체계 자체가 일상생활에 광범위하게 자리 잡고 있는데다 설득의 영역 또한 다른 커뮤니

  • [매스컴] 영상매체 속의 간접광고(PPL)가 소비자 구매에 미치는 영향 분석
  • 영상매체 속의 간접광고(PPL)가 소비자 구매에 미치는 영향 분석매스컴연구방법론 2조목차 1. 들어가며2. 기존연구와 이론적 배경2-1. 선행연구2-2. 이론적 배경3. 본 연구 문제 및 가설 설정3-1. 연구문제 3-2. 연구가설 및 변인3-3. 조작적 정의 4. 연구방법4-1. 분석 대상4-2. 분석 유목4-3. 조사 절차5. 연구결과6. 연구결과 정리 및 한계점1. 들어가며최근 지상파 방송사 드라마 제작진이 간접광고(PPL)를 빌미로

  • [광고홍보연구방법] 기업의 위기대응 전략이 CEO이미지에 따라 위기인식, 메시지 수용성, 잠재적 지지 행동의도, 기업명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광고홍보학과 석사학위논문. 김영욱 (2006). 우리나라 조직의 사과 수사학: 신문에 난 사과광고문의 내용과 수용여부 분석. 광고학연구, 17(1), 179-207.김영욱, 박소훈, 차희원 (2004). 한국인의 집단주의 성향과 귀인 성향, 그리고 위기 커뮤니케이션 수용 간의 관련성: 국가위기로서의 IMF 상황을 중심으로. 한국언론학보, 48(4), 271-298.김영욱, 김찬아 (2007). CEO이미지, 위기책임성, 그리고 공중의 이미지 회복전략 수용 간 관련성. 광고연구, 겨울호, 37-58.김윤

  • 사회과학 직업의 의의와 구조 변화
  • 때문에 소비자를 위한 경제학, 소비자 관련 법규, 소비자 행정, 기업경영, 소비자관련 조사통계, 의식주생활, 상품서비스 생활경제, 가정경제에 관한 풍부한 지식을 소유해야 한다.▶ 교육 훈련 및 자격소비생활컨설턴트로 일하기 위해서는 대학 이상의 학력이 필요하다. 소비자경제학, 심리학, 경제학, 경영학, 법학 등의 전공을 하는 것이 유리하고 상품을 소비하는 사람들에게 기업과 소비자의 매개역할을 하기 위해 많은 자료를 분석해야 한다.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