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홍보학] 광고 `2%부족할때`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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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1.03.07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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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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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상황 분석
2. 소비자 분석
3. 매체 분석
4. 크리에이티브 분석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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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배우 장쯔이와 영화배우 정우성이 열연한 광고시리즈는 파격적인 설정으로 젊은 층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으며 ‘가! 가란 말이야’라는 유행어를 낳았다.
이 광고의 가장 큰 특징은 드라마 형식을 도입하여, 제품의 특성을 보여주는 기존 광고들과 차별화를 시도한 것이다. 이렇게 함으로써, 브랜드에 대한인지도 제고뿐만 아니라 브랜드에 대한 이미지 형성에까지도 상당한 영향력을 미치는 두 가지 토끼를 잡는 효과를 보았다.
2%가 이러한 드라마 형식의 CF로 인지도 향상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에게 강한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했다고 볼 수 있다. 이 2%광고의 성공으로, 다른 제품들 또한 앞 다투어, 드라마 형식의 CF를 도입하게 되었다.
⦁젊은 남녀의 비극적인 사랑을 그린 이 광고는 스토리 광고이기 때문에 꾸준히 화제가 될 수 있었고 영화가 개봉된 후 흥행에 성공할 경우 광고도 덤으로 화제가 될 수도 있는 것이었다. 정우성을 광고에 출연시킨 것은 여성음료 이미지가 너무 강한 2% 부족할 때에 남성적 이미지도 부여함으로써 남성 소비자를 확보하기 위한 전략도 포함되어 있다. 하지만 한번 고정된 이미지를 바꾸는 것은 쉽지 않다.
⦁전작의 흐름과 과감히 결별한 채 대대적 변신을 단행
- 시리즈1. 가, 가버려
처음 1탄은 나뭇잎이 다진 숲길에서 “가, 가란 말이야~!” 라는 정우성의 극한 절규와 장쯔이의 청초한 모습을 그려내며 연인의 이별 장면을 앞머리에 던져놓고 있다. 그래서 독특하게 시간을 거슬러 올라가는 역순의 방식을 택하고 있다.
→ 소비자들로 하여금 호기심을 유발하게 한다.
- 시리즈2. 우린 미쳤어
1탄의 실마리를 풀어줄 거라고 기대했는데, 다시 또 보는 이들을 미궁 속으로 몰아넣었다. 차에서 내려 다급하게 뛰어가는 장쯔이와 다른 공간에서 얻어맞은 채 아스팔트 위에 내동댕이쳐진 정우성, 그리고 “우린 미쳤어” 라는 1탄 보다 더 목소리를 높이는 정우성의 애절한 절규로 두 배우는 서로 헤어져 애타게 찾으며 사랑해선 안 될 사람이지만 너무나 사랑하는, 그래서 북 받쳐 오르는 감정을 억제하기 힘든 상황을 연출해내며 시청자의 가슴을 아프게 했었다.
→ 소비자로 하여금 궁금증을 더욱 유발시켰다.
- 시리즈3. 우리 그냥 사랑하게 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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