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운영] 국내 서비스업 SIX SIGMA(6시그마, 식스시그마) 도입 성공,실패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4 / 2019.12.24
- 1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Six Sigma의 개념
II. 서비스업의 Six Sigma
III. 국내 서비스업의 Six Sigma도입 성공사례
IV. 성공요인
Ⅴ. 실패사례
Ⅵ. 결론
- 본문내용
-
고객의 요구(Customer Requirements)를 명확히 이해하고 이에 대응하는 기업의 모든 활동을
TOP-DOWN시각에서 합리적인 전사표준을 통해 측정/평가한후 도출되는 문제점 및 개선사항에
대해 개선프로세스에 따라 TFT(Task Force Team)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함으로써 총체적
고객만족을 구현하는데 궁극적인 목적을 둠.
중간관리자 및 실무자들로부터의 불만.
전사적인 규모축소로 인해 간부들의 이탈.
6sigma가 갑작스럽게 중단.
사전분석 및 준비 없이 6sigma의 도입
지속적인 경영지원의 부재
관리자적인(Managerial) 측면 : 6시그마
추진에 대한 관리자들의 참여도가 줄어들기
시작.
업무적인(Operational) 측면 : 1995년 추진
이후 1~2년부터 업무 향상도가 둔화되기
시작.
6sigma 성과평가에 대한 기준미비.
협력사의 6sigma 활동연계 미흡.
GE에서의 품질문화 정착의 문제.
자료평가
- 좋았습니다. 정보를 얻을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 lykl0***
(2013.11.14 19:38:18)
- 디자인 이쁘고 괜찮은데 너무 심플해서 내용은 자기가 알아서 꽉 차게 써야할 듯
- fan***
(2012.05.31 18:38:1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