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茶 17차 마케팅전략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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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조원들과의 토론을통해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레포트입니다.


경영학 관련 수업 때, 17차에 관한 발표하시는 분들에게 강추합니다
목차
1. 제품 선정 이유
1) 차 시장의 성장
2) 그 외

2. 기업 소개 - 남양유업
1) 기업의 역사
2) 경영 이념과 정책
3) 주가추이와 매출액

3. 17茶 소개

4. 설문조사
1) 혼합음료에 대한 일반적인 인식
2) 17차의 선호도와 인지도
3) 17차 광고효과
4) 17차에게 바라는 점

5. SWOT 분석

6. STP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7. 4P MIX
1) Product
2) Place
3) Price
4) Promotion

8. 문제점 및 보완점
본문내용
소비자의 기대욕구
‘17茶’CF의 전지현 을 강조하여 ‘17茶’를 마심
전지현 같은 S라인이 될 수 있다

“17茶 하면 전지현”
전지현의 이미지와 결부되어 청순하고 고급스런 이미지
소비자는 전지현의 늘씬한 몸을 꿈꾸면서 17茶를 소비하는 경향
2005년 전지현을 기용한 이후 매출액이 5배나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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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7차를 구매한 이유는 이러한 전지현씨의 광고가 강하게 기억되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광고를 통해 소비자가 제품을 구매하는 데 있어 결정적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 이것을 브랜드 연상이라고 합니다. 브랜드 연상은 브랜드 개성의 형성 및 소비자의 브랜드 태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입니다. 17차는 과거 새로운 트렌드로 제시되었던 웰빙열풍,몸짱열풍에 힘입은 마케팅전략을 구사하였고, 앞선 사례에서 오나미씨는 광고를 통해 제품이 연상되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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