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07년도 1학기 -NBC 드라마 < The Office >와 인적자원관리< 목 차 >Ⅰ. 서 론 1. The office 선택 동기와 목적 2. The Office 에피소드별 주요내용 및 캐릭터2. 1. 전체 줄거리 2. 2. 주요 캐릭터2. 3. 에피소드별 주요내용Ⅱ. 본 론1. 인적자원계획 - downsizing 1. 1. 인적자원계획의 개념1. 2. 인적자원 수요와 공급의 균형 - 인력과잉의 경우1. 3. The Office에서 드러난 downsizing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2. 복리후생2. 1. 복리후생의 개념2. 2. 복리후생의 목적2. 3 The Office
복리후생 프로그램을 위한 의사소통 전략273.결 론284.인 터 뷰 Ⅰ315.인 터 뷰 Ⅱ376.참 고 문 헌407.과 정 서418.후 기43서 론우리가 맡게 된 부분은 ‘이슈중심 인사관리’의 3번째 chapter인 ‘인력 개발ㆍ평가ㆍ보상 관련 이슈’이다. 이 부분은 chapter의 제목이 말해주고 있는 것처럼 인적자원의 전반적인 개발과 평가, 보상과 관련된 내용을 담고 있다. 최근 인적자원에 대한 중요성이 더욱
복리증진과, 지속적인 사내교육, 그리고 조직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방안을 여러 각도로 모색하여 그 기업이 세계일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총 동원시켜야 할 것이다. 그 기업이 직원과 회사가 같이 살아갈 수 있는 상생의 방법인 것이다. 따라서 인적자원개발분야의 효과적인활용을 위해서 전력을 다해야 할 것이다.Ⅲ. 결 론인간자원개발(HRD)은 조직구성원의 직무수행 향상과 조직의 생존과 번영을 위해 학습증진을 도모하는 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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