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설계론] KB국민은행의 새로운 조직개편과 설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2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 선정동기
Ⅱ. 조직소개
1. KB국민은행의 탄생배경
2. 기업연혁
3. 기업개요
4. 경영비전 및 핵심가치
5. 녹색금융/경영

Ⅲ. 조직설계 현황
1. KB국민은행의 과거조직 문제점
2. KB국민은행의 조직개편 사례
3. KB국민은행의 개편 후 구조조직형태
4. 슬림화 조직구조

Ⅳ. 조직개편 평가
1. KB국민은행의 조직개편의 평가
2. 조직개편에 따른 조직구성원의 영향
3. KB국민은행 방문기

Ⅴ. 개선방향과 과제
1. KB국민은행의 향후 조직개선방향

부록 2. 참고자료
본문내용


5. 녹색금융/경영

(1) 추진 목적

(2) 추진 개요
① 녹색금융 : 녹색산업에 대한 금융지원, 친환경체제로의 전환을 유도하기 위한 녹색금융상품 개발, 탄소시장 개척 등 금융중개기능 과정에서 녹색성장을 지원하는 활동
- 녹색산업에 대한 금융지원 : 녹색기업 여신우대, 환경벤쳐에 대한 투자, 투자종목 선정 시 환경친화도 반영 등
- 녹색금융상품의 개발 : 그린카드, 그린모기지, 녹색예금, 녹색채권, 녹색보험 등
- 탄소시장 관련 신규시장 개척 및 참여 : 탄소배출권 거리와 관련된 신사업기회 발굴, 사회적 책임투자(SRI) 활성화 등
② 녹색경영 : 탄소배출량 관리, 글로벌 녹색경영 추진, 친환경 커뮤니케이션 강화 등 기후변화에 대응한 공공역할 수행 및 경영효율화를 추구하는 활동
- 탄소배출량 관리 : 탄소배출량 관리시스템 구축, 탄소배출량 감축활동 전개(종이재활용, LED조명비중 확대, 하이브리드카 사용, 에너지 고효율품 사용 등), 탄소배출량 상쇄 프로그램 실행 등
- 글로벌 녹색경영 추진 : 글로벌 이니셔티브(UN Global Compact, UNEP FI, CDP 등)가입/활동, 환경경영 인증 추진 등
- 친환경 커뮤니케이션 강화 :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대내외 환경교육, 국내외 환경 캠페인 및 행사 추진 등

참고문헌
부록> 참고자료

1. 이데일리 - 조직개편 3개그룹 축소..`슬림화+영업활성화`http://www.edaily.co.kr/
2. 헤럴드경제 - 국민은행 조직개편 - 인사 핵심은? http://biz.heraldm.com/ (2010.8.05)
3. 동아닷컴 - 노조 반대로 암초 만난 조직개편 http://news.donga.com/ (2010.10.15)
4. 동아닷컴 - 국민은행, 노조 주장 일축 http://news.donga.com/ (2010.10.22)
5. 동아닷컴 - 국민은행 조직 군살빼기 가속 http://news.donga.com/ (2010.11.23)
6. 아시아투데이경제 - 조직 슬림화 가속도 http://www.asiatoday.co.kr/ (2010.11.22)
7. KB 국민은행 - http://www.kbstar.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개론] 국내 은행시장 분석 보고서(국민은행과 신한은행을 중심으로)
  • ◇ 목차 ◇Ⅰ. 서론1. 연구목적2. 선정동기3. 선정기업 소개3.1 기업개요 비교3.2 경영철학3.3 조직도3.4 재무상태 및 사회공헌도 비교Ⅱ. 조직 환경 분석1. 외부환경 분석1.1 정치적 환경1.2 경제적 환경1.3 사회. 문화적 환경1.4 기술적 환경2. KB 국민은행 내부환경 분석2.1. 인적자원2.2. 물적자원2.3. 기술적 자원3. 신한은행 내부환경 분석3.1 인적자원3.2 물적자원3.3 기술적자원Ⅲ. 기술적 분석1. SWOT 분석1.1 국민은행1.2 신한은행1.3 경쟁 전술2

  • [전략경영론] 국내 금융기관의 CRM
  • 조직구조의 구축* 강력한 지도자가 필요* 의사결정을 합리적이고 신속하게 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진 자가 요망됨Ⅰ. About CRM1.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란?Ⅱ. 금융기관 CRM 구축의 필요성과 전략1. 금융기관 마케팅의 최근 동향2. 금융기관 CRM 구축의 필요성3. 금융기관 CRM의 구축전략Ⅳ. 국내 금융기관 CRM의 효율적 활용방안1. 국내 금융기관의 CRM구축 현황2. CRM 구축 사례 - 국민은행Ⅳ. 국내 금융기관 CRM의 효율적 활용방안1. CRM 도입의 공통적

  • KB 국민은행 전략 분석, KB 국민은행 SWOT 분석, KB 국민은행 경쟁사 분석, KB 국민은행 재무 현황 분석, 금융산업 환경 분석
  • KB 국민은행 전략 분석, KB 국민은행 SWOT 분석, KB 국민은행 경쟁사 분석, KB 국민은행 재무 현황 분석, 금융산업 환경 분석차 례1KB 국민은행 소개2KB 국민은행 재무 현황 분석3금융 산업 환경 분석4경쟁사 분석(하나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5SWOT 분석6KB 국민은행 전략 분석7KB 국민은행의 과제 및 해결 방안8결 론9참고 자료1. KB국민은행 소개1-1. 경영 비전 및 핵심 가치1-2. CI 분석1-3. 인재상2. KB 국민은행 재무 현황 분석3. 금융 산업 환경 분

  • [조직구조] KB금융지주의 구조 분석
  • KB금융지주가 좋은 예가 되겠다. 다시 말하면 증권, 은행, 보험업 등의 일을 하는 금융계열사 혹은 금융기관들의 주식을 보유함으로써 이들 자회사의 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침은 물론 사실상 소유하는 형태의 구조이다. 일반지주회사와 금융지주회사를 분리하는 이유는 금산분리로 금융자본과 산업자본을 분리해 놓았기 때문이다. 우리는 신한금융지주나 하나금융지주, KB금융지주, 한국투자지주 등등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기업의 지배구조나 조직도 같

  • [학사] [경영] [금융]한국 방카슈랑스의 문제점 및 발전방향
  • 은행모회사와의 협력 하에 보험자회사가 독자적으로 영업하는 형태이다. 법적 또는 경영 구조적으로 독립된 보험자회사는 상품개발을 비롯한 판매, 계약관리, 투자관리 등에 있어서 모회사와 밀접한 협동체제를 구축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방카슈랑스의 또 다른 형태로 종합금융 서비스조직은 은행과 보험이 별개의 금융 분야로 구분되지 않고 종합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하나의 새로운 공급자가 된다는 의미에서 앞서 기술한 유형들과는 그 특성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