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ART 이마트 중국시장진출 국제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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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조원들과의 토론을통해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레포트입니다.


많은도움될겁니다^-^
목차
1. China Market
(1) 중국 유통시장의 발전
(2) 중국 유통시장의 현황

2. Change
(1) 변화 요인
(2) 변화 방향

3. Consumer
(1) 중국 소비자의 소비변화
(2) 중국 소비자의 특성

4. Competitor
(1) Carrefour
(2) Wal-mart
(3) Metro
(4) 华联
(5) 超市发
(6) Lotte Mart

5. Company
(1) 중국 이마트 경영이념
(2) 이마트의 시장 전략
(3) 현재 그리고 미래
본문내용
1. 쾌적하고 고급스러운 쇼핑 환경
고급스럽고 편리한 백화점식 쇼핑환경 제공
유기농 채소 등 고급형 상품군
점포별 12~15대의 셔틀버스 운행
TV시청 시설을 갖춘 셔틀버스 승객 전용 대기실 설치
주륜장 마련 및 무료 세차서비스 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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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중국은 GDP의 성장률과 규모, 중국의 소매판매액을 보면 세계에서 가장 큰 중국 시장의 성장잠재력을 알 수 있다. 또한 중국은 거대한 시장으로의 상권 잠재력이 크고 문화적으로 한국과 비슷하기 때문에 적합한 진출대상국으로 평가되고 있다. 이마트는 중국에서의 생존여부가 21세기 세계적인 기업으로 발돋움하는데 필수적인 요소라고 판단하고 ‘세계유통 경쟁의 최대이자 최후의 승부처’로 전략적으로 연쇄점 형태의 유통업 육성에 적극 나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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