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학] 더블딥의 전망과 올바른 출구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1 / 2019.12.24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론 - 더블딥 용어의 탄생과 주요 국가의 경제 상황
1. 더블딥과 출구전략의 정의
2. 과거 더블딥의 발생배경
3. 주요 국가들의 더블딥 발생 가능성에 대한 견해
II. 본론
1. 더블딥이 발생할 가능성
2. 올바른 출구전략
3. 엔고 현상에 대한 일본 정부의 대응
4. 더블딥이 발생하지 않을 가능성
5. 올바른 출구전략
III.결론
1. 더블딥이 발생할 가능성은 미미함.
2. 올바른 출구전략은?
3. 맺는말
※참고문헌
- 본문내용
-
4.더블딥이 발생하지 않을 가능성
4-1.소비지표호조
■ 소매판매지수와 소비자심리지수
-미국은 소비자지출이 전체 경제활동의 70%를 차지하므로 소매판매지표 는 경제활동측정치로 중요한 지표.
-미시건의 소비자심리지수는 가계의 수입과 재정 상태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응과 노동시장 상황에 대한 가계의 반응을 보여주는 데이터.
■ 소매판매지수 (Retail Sales Index)
-The Census Bureau of the Department of Commerce (상무부) 발표
-소매판매지수는 내구재 및 비내구재를 포함하여 소매상에서 받은 영수증 총액의 월간변화를 측정하고 소비자지출의 정도를 표시.
-단, 소매판매지수는 실질적인 용어가 아닌 명목수치로 작성되기 때문에 인플레이션을 반영하지는 못함.
■미시건대 소비자심리지수 (University of Michigan Consumer Sentiment Index)
-매달 2번 예비발표와 최종발표
-소비자신뢰지수를 발표하는 사설조사기관인 Conference Board와 같이 기대지수, 현재동향을 나타내는 두 개의 sub index로 구성.
-기대지수는 Conference Board의 경기선행지수의 구성요소이기도 함
-소매판매와 미시건대 소비자심리지수가 함께 상승된 수치로 발표된다면 민간소비지출 호조로 여겨짐.
- 참고문헌
-
※참고문헌
-국내 주식형펀드 자금유출입 동향, 한국 금융투자협회 2010.10
-미시건대학교 소비자심리지수, 미국 미시건대학교 2010.7
-세계경제 더블딥 가능성에 따른 주요국 시장동향, 양은영 한선희 2010.9
-소매판매지수, 미국상무부 2010.6
-이 데일리, 미국 경기후퇴 종료..더블딥 우려는 여전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DD22&newsid=01125046
593102416&DCD=A00303&OutLnkChk=Y)
-주요국 주가 및 환율 추이, Thomson Reuters, Datastream 2009.10
-최근 3월 주요국 주가상승률, 증권 선물 거래소 2010. 9
-코스피지수, 한국은행 2010.10
-코스피지수와 다우지수 변동추이, 한국거래소 2010. 9
-코스피지수와 부동산가격의 추이, 닥터아파트 2010.9
-파이낸셜 경제, 유럽경제가 더블딥 침체에 빠질 수 있다 2010.08.25
-파이낸셜 경제, 美·유럽 ‘더블딥 공포’ 2010.08.25
-하나 금융정보, 2010년은 일본경제의 분기점 : 더블딥 가능성과 디플레이션 심화 2010.01.25 제 8호, 곽영훈
-한국 통화 금융정책의 출구전략, 삼성경제연구소 2009.11.12
-KDI 발간 정책연구, KDI 2010.07
-KOTRA BRIEF, 세계경제 더블딥 가능성에 따른 주요국 시장동향, 2010.09.06 양은영
-SERI 경제포커스, 영국 재정위기 가능성과 향후 전망, 2010.03.23. 이종규 수석연구원
-2010년 세계경제 및 한국경제 반기별 전망
황인성 구본관 손민중 신창목 유정석 이은미 이찬영 이태환 전효찬 정영식 2009.11.2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경영혁신_1주 1차시에서 경영혁신의 이해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경영혁신이 무엇인가에 대한 여러 가지 정의를 정리해 본 후, 학습자 나름대로 경영혁신의 정의를 제시하시오
- [유통관리] 기업형 슈퍼마켓(SSM) 논란의 진상과 대안 모색
- [생산관리] LG Display 지연전략 분석
- 비비고 마케팅 4P전략과 STP분석
- 상황리더십, LMX이론, [LMX이론] LMX의 개념과 LMX이론 연구 분석 , LMX이론과 상황이론 상황모델 분석
- 서비스경영_모라벡의 역설을 읽고 내가 모라벡의 역설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역설처럼 실제로 새로운 형태의 앞으로의 서비스는 무엇인지 내가 생각하는 사례
- [경제학] 한국의 대중소기업 동반성장과 중소기업 육성 방안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마케팅] 신라호텔의 SWOT, 4P 분석을 통한 문제점 해결방안 제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