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기] 첨단 의료기기 시장의 성장과 업체들의 경쟁전략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7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의료기기] 첨단 의료기기 시장의 성장과 업체들의 경쟁전략 보고서
- 목차
-
목 차
Ⅰ. 세계 의료기기 시장 ………………………3
Ⅱ. 삼성 의료기기 시장 진출 ………………4
Ⅲ. 세계 초음파진단 시장 현황 ……………5
Ⅳ. 한국과 일본의 의료기기 사업 강화 ……6
Ⅴ. 전자업체간의 치열한 경쟁 ………………7
Ⅵ. 삼성전자의 의료기기 사업 진출 ………7
Ⅶ. 삼성그룹 내 다른 계열사들도 진출 ……7
Ⅷ. 일본 히타치의 의료기기 사업 진출 ……8
Ⅸ. 일본 올림푸스의 의료기기 사업 진출 …8
Ⅹ. 향후 전망 …………………………………9
Ⅺ. 시사점 ……………………………………9
- 본문내용
-
Ⅰ. 세계 의료기기 시장
위의 표는 세계 의료기기 시장에서 업체들의 진출 현황을 나타낸 것이다. 일본의 의료기기 시장에 진출하는 대표적인 업체로 올림푸스, 히타치, 도시바 등을 말할 수 있다.
올림푸스의 경우에는 내시경 분야에 있어서 우수함을 나타내는 기업이라고 할 수 있는데 내시경 외에도 다른 분야에까지 진출을 확대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히타치의 경우에는 화상진단 업체인 아로카를 인수하였으며 헬스케어 사업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는 상황이다.
도시바의 경우에는 한국 업체와의 합작을 통해서 티아이 메디칼시스템즈를 설립하여 사업을 강화시키고 있다.
미국의 GE는 초음파 진단기 영역에 있어서 우수함을 나타내는 기업이라고 할 수 있는데 헬스케어 사업에 진출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참고문헌
-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112697881
<한국경제>
http://economy.hankooki.com/lpage/society/201102/e20110227181756118040.htm
<서울경제>
http://www.etnews.co.kr/201102250149
<전자신문>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03&aid=0003713088
<뉴시스>
http://www.hkn24.com/news/articleView.html?idxno=66962
<헬스코리아뉴스>
http://www.naeil.com/news/Local_ViewNews_n.asp?bulyooid=6&nnum=595308
<내일신문>
http://www.imaeil.com/sub_news/sub_news_view.php?news_id=9247&yy=2011
<매일신문>
http://news.mk.co.kr/v3/view.php?year=2011&no=44934
<매일경제>
http://news.mk.co.kr/v3/view.php?year=2011&no=42251
<매일경제>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1012676491
<한국경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