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주)진로의 중국진출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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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Ⅰ-1. 기업과 제품, 목표시장

Ⅰ-2. 제품과 시장 선정 이유

Ⅰ-3.(주)진로의 주요 연혁

Ⅰ-4. (주)진로의 철학

Ⅱ.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Ⅲ. STP 분석

1.Segmentation
2. Targeting

① Demographic Factor

② Geographic Factor
③ Psychographic Factor
3. Positioning


Ⅳ. 마케팅 믹스 (4P)
1. Product

1) 참이슬의 특징
2)참이슬 브랜드자산

2. Price

3. Promotion
1) Advertising

2) Personal Selling

3) Public Relation(PR)

4) Sales Promotion

4. Place


본문내용
2. Price
중국으로 수출 되는 참이슬은 현재 상자 당 $10 선에서 거래되고 있다. 물론 최대 경쟁사인 두산의 ‘처음처럼’이 상자 당 $8에서 수출되고 있다는 점이 큰 문제이기는 하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중국에서 소주는 고가 술에 해당된다는 것이 원칙이다.
지역
상점 종류
참이슬
판매가격
(저가)백주/황주 판매가격
베이징
수퍼마켓
16 元 선
백주 25元
일반 식당
25~27 元
25元
고급 식당
45~ 元
35元
상하이
수퍼마켓
15~17 元
황주 20~30元
일반 식당
20~25 元
25元
고급 식당
45~100 元
50元 선
하이난
수퍼마켓
15~16 元
20元
일반 식당
30 元
30元
고급 식당
60~150元
(+service charge)
60~70元
Daum Cafe “중국유학생모임”
실제 중국에서 판매되는 참이슬 소매가는 다음과 같다. 각 지역, 판매 장소(Department store / Supermarket / Discount Store)에서 판매가를 알아본 것이다.
참고) 일반식당은 1인 당 식사 가격이 20~30元 사이인 식당, 고급 식당은 1인 당 식사 가격이 70元 이상인 식당을 기준으로 함(주로 한국 외식 법인과 중국 고급 식당) 참이슬은 360ml, 중국 전통주는 500ml이상
이는 우리나라 환율과 중국 환율을 비교해 보았을 때 비슷한 수준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우리나라와 중국의 GNI 수준을 비교해보면 소주에 대한 체감 물가는 대한민국과 비교하여 6~7배 정도 비싸다고 느끼게 된다. 실제로 보통 한 끼 식사가 10元 이내인 점은 감안하여 볼 때도 이는 상당히 높은 가격이다.
하지만 중국에 수입되고 있는 증류주 수입 규모를 보면 이는 다른 나라와 비교해서 상당히 낮은 수준이라고 볼 수 있다.위 표에서 알 수 있듯이 출고가격은 일정한데 비해서 판매가는 지역마다 상이한 수준이다.
한인을 제외한 보통 중국인들이 소주를 접하는 곳이 주로 한국식당이라는 점을 감안할 때 식당 수준에 따라서 소주 가격을 어느 정도 일률화 할 필요가 있다. 또한 중국인들이 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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