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한-중 FTA, 중국과의 협상방법 및 발전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2 / 2019.12.24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 차 ]
제 1장. 한중 무역관계
1-1. 무역 규모
1-2. 무역 구조
제 2장. 한·중 공동성명
2-1. 한·중 관계발전
2-2. 경제·통상 협력확대
2-3. 인적·문화 교류강화
2-4. 지역 및 국제무대에서의 협력추진
2-5. 조약`양해각서 서명
2-6. 평가 및 향후 정상교류
제 3장. 중국 위안화 평가 절상 문제
3-1. 개념정리
3-2. 중국의 위안화 평가절상 요인
3-3. 중국의 반응
3-4. 위안화 평가절상이 우리나라에 미치는 영향
3-5. 해결방안
제 4장. 한·중 FTA
4-1. 한중 FTA의 추진 배경 및 경과
4-2. 양국의 FTA 추진동기
4-3. FTA 추진 조건
4-4. 고려사항
4-5. FTA 추진 후의 영향
4-6. 한중 FTA의 문제 및 추진 대책
4-7. 중국의 FTA 전략
4-8. 중국의 전략에 대한 한국의 FTA 대응전략
제 5장. 한중무역의 발전방안
5-1. 중국소비시장의 변화 관찰
5-2. 고부가가치 수출 전환 노력
5-3. 제3국 수출시장 개척
5-4. 내수시장 개척 형 투자로 전환 모색 필요
5-5. 중국과의 협력
제 6장. 중국인과의 협상에 대한 문화적 특성과 대응방안
6-1. Guanxi [대인관계]
6-2. Zhongjian ren [중재인, 중개인]
6-3. Shehui dengji [사회등급]
6-4. Renji hexie [조화로운 인간관계]
6-5. Zhengti guannian [전체주의적 사고방식]
6-6. Jiejian [절약정신]
6-7. Mianzi [체면, 얼굴]
6-8. Chiku nailao [괴로움을 참고 힘든 일을 견뎌내다]
제 7장. 협상전략 단계
7-1. 제 1단계
7-2. 제 2단계
7-3. 제 3단계
7-4. 제 4단계
- 본문내용
-
2-5. 조약·양해각서 서명
양측은 양국이 <한.·중 수형자 이송 조약>, <중화인민공화국 과학기술부와 대한민국 교육과학기술부간 극지에서 과학기술협력에 관한 양해각서>, <한·중 학위학력 상호인증 양해각서> 체결을 환영하였다.
2-6. 평가 및 향후 정상 교류
양측은 이명박 대통령의 금번 중국 방문의 긍정적인 성과에 대해 만족을 표명하고, 금번 방문이 향후 양국관계 발전에 중요한 의의를 지닌다는데 인식을 같이하였다.
제 3장. 중국 위안화 평가 절상 문제
3-1. 개념정리
- 환율 : 1국 통화와 타국 통화와의 교환비율
1달러를 우리나라 돈(원화)으로 바꾼다고 했을 떄 1달러의 환율이 1000원이라고 한다면1000원을 받을수 있다. 이것을 바꿔 말하면 1000원의 환율이 1달러라고도 할 수 있다.
- 평가절상/평가절하 : 자국의 원화가치가 상승/하락 , 환율이 하락/상승
예를 들어 1000원 = 1$ 일 경우, 환율이 달러당 1500원이 되었다면 환율상승 = 원화가치 하락이고 반대로 500원으로 되면 환율하락 = 원화가치 상승이다. 왜냐하면 기존에는 1000원에 1달러를 살 수 있었으나 500원만 줘도 1달러를 살 수 있으니 원화가치가 상승한 것이다.
3-2. 중국의 위안화 평가절상 요인
미국은 현재 연간 GDP의 5%에 해당하는 5천억$ 가량의 경상수지 적자를 보이고 있으며, 그 중 對中 무역적자가 차지하는 부분이 상당히 크다. 미국의 만성적인 경상수지 적자는 90년대 후반의 미국 경기 활황으로 소비와 투자 붐이 동시에 일어나고, 이후 경기침체로 인한 민간소비지출 및 투자 감소에도 불구하고 정부 부문에서 대규모 감세와 재정지출 확대로 인
자료평가
- good!thanks.
- judyt***
(2013.12.12 18:19:0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