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거킹 광고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8 / 2019.12.24
- 2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햄버거 브랜드 인지도
2.브랜드별 선호항목
3.Target
4.햄버거에 대한 소비자 인식
5.핵심타겟 활성화 방안
6.버거킹 Strategy
7.버거킹의 현재
8.커뮤니케이션 목표
9.Media Plan
10.Action Plan
- 본문내용
-
세계적 햄버거 체인 버거킹의 몰락
최근 세계 2위 햄버거 체인 버거킹이 40억 달러라는 천문학적인 액수로 헤지 펀드인 3G캐피털에 매각됐다.
버거킹이 맥도날드와의 경쟁에서 밀리며 매각의 수모를 당하게 된 표면적인 이유는 경기 불황에 따른 햄버거의 판매 급감이다.
외신들에 따르면 버거킹은 지난 2분기(4~6월) 순익이 490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17% 감소했다. 매출도 1% 줄어든 6억2300만 달러에 그쳤다. 그러나 맥도날드는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좋은 실적을 기록했다.
맥도날드는 같은 기간 전년 동기보다 12% 늘어난 12억3000만 달러의 순익을 올렸다.
매출도 59억5000만 달러로 전년 동기보다 5% 증가했다. 2위인 버거킹보다 순익은 20배, 매출은 10배 이상 앞선 것이다.
불황이라는 똑같은 상황에서 경쟁자는 승승장구한 반면 버거킹은 치명적인 타격을 입었다.
이는 결국 버거킹이 최근 몇 년간 수행한 전략(Strategy)에서 치명적인 판단 착오를 했다는 것을 뜻한다.
....중략
기업 비즈니스 전략에서는 확고부동한 1위가 존재할 경우 2위는 1위가 하는 것을 따라가는 ‘미투 전략(me-too strategy)’만
구사해도 큰 어려움 없이 기업을 이끌어갈 수 있다. 버거킹이 맥도날드가 하는 대로 따라만 했어도 매각되지는 않았을 것이란 얘기다.
…중략
이번 버거킹 매각은 기업의 전략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극명하게 보여준 사례라고 할 수 있다. 전략은 순간순간 결정되는 것이 아니다. 최소한 5∼10년 이상
장기적인 기업의 방향을 잡아주는 지침서다. 그래서 기업의 전략이 잘못될 경우 해당 기업은 장기간 회복 불능의 상태에 빠지고 만다.
버거킹만의 문화
버거킹문화에 대한 이야기
High Quality 패스트푸드를 소비하는
그들과(충성고객층+동행인)
그들이 함께하는 공간, 그리고 그들의 이야기
자료평가
- 잘 정리되어있는것 같습니다.
- me***
(2011.04.29 11:35:2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