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거킹 광고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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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1.02.18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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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햄버거 브랜드 인지도
2.브랜드별 선호항목
3.Target
4.햄버거에 대한 소비자 인식
5.핵심타겟 활성화 방안
6.버거킹 Strategy
7.버거킹의 현재
8.커뮤니케이션 목표
9.Media Plan
10.Action Plan


본문내용
세계적 햄버거 체인 버거킹의 몰락

최근 세계 2위 햄버거 체인 버거킹이 40억 달러라는 천문학적인 액수로 헤지 펀드인 3G캐피털에 매각됐다.
버거킹이 맥도날드와의 경쟁에서 밀리며 매각의 수모를 당하게 된 표면적인 이유는 경기 불황에 따른 햄버거의 판매 급감이다.
외신들에 따르면 버거킹은 지난 2분기(4~6월) 순익이 490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17% 감소했다. 매출도 1% 줄어든 6억2300만 달러에 그쳤다. 그러나 맥도날드는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좋은 실적을 기록했다.
맥도날드는 같은 기간 전년 동기보다 12% 늘어난 12억3000만 달러의 순익을 올렸다.
매출도 59억5000만 달러로 전년 동기보다 5% 증가했다. 2위인 버거킹보다 순익은 20배, 매출은 10배 이상 앞선 것이다.
불황이라는 똑같은 상황에서 경쟁자는 승승장구한 반면 버거킹은 치명적인 타격을 입었다.
이는 결국 버거킹이 최근 몇 년간 수행한 전략(Strategy)에서 치명적인 판단 착오를 했다는 것을 뜻한다.

....중략

기업 비즈니스 전략에서는 확고부동한 1위가 존재할 경우 2위는 1위가 하는 것을 따라가는 ‘미투 전략(me-too strategy)’만
구사해도 큰 어려움 없이 기업을 이끌어갈 수 있다. 버거킹이 맥도날드가 하는 대로 따라만 했어도 매각되지는 않았을 것이란 얘기다.

…중략

이번 버거킹 매각은 기업의 전략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극명하게 보여준 사례라고 할 수 있다. 전략은 순간순간 결정되는 것이 아니다. 최소한 5∼10년 이상
장기적인 기업의 방향을 잡아주는 지침서다. 그래서 기업의 전략이 잘못될 경우 해당 기업은 장기간 회복 불능의 상태에 빠지고 만다.

버거킹만의 문화

버거킹문화에 대한 이야기



High Quality 패스트푸드를 소비하는
그들과(충성고객층+동행인)
그들이 함께하는 공간, 그리고 그들의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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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잘 정리되어있는것 같습니다.
  • me***
    (2011.04.29 11:35: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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