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재무] SK텔레콤과 하나로 텔레콤 인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8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서론

1. 기업선정동기
2. SK 텔레콤 기업 소개 하나로 텔레콤 소개


Ⅱ. 본론

1. SK텔레콤이 하나로 텔레콤을 인수한 의도
2. 하나로 텔레콤 “인수 전” 상황
3. SK텔레콤 - 하나로 텔레콤 인수 과정
4. 인수 전후 재무성과 비교
5. SK Telecom+ Sk Broadband=?
6. 성공적인 합병을 위한 제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2) 국내최초 IPTV 기반 확보 → 성장업종에 속하는 기업, 시장 지배력의 확대
하나로 텔레콤은 ICT(IT-Communication) 시장 내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떠오르고 있는 IPTV 시장에서 유리한 고지 및 사업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었다. 인수자 입장에서는 IPTV 사업 노하우 뿐 만 아니라, 향후 초고속인터넷, 시내전화 및 IPTV 등 각종 상품을 결합, 판매할 수 있다는 점에서 하나로 텔레콤의 전략적 가치가 존재했다.

(3) 유리한 사업 환경의 조성 → 가치 있는 유․무형자산을 보유한 기업
하나로 텔레콤은2008년 2월 정부의 규제가 완화되면 방송사업의 진출에 있어 하나TV가 기반이 되어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판단되었다. 요컨대 이러한 미래 통신 산업의 발전방향과 하나로 텔레콤의 보유자원 및 사업영역을 함께 고려할 때, 하나로 텔레콤의 발전 잠재력은 매우 큰 편으로 평가되었다.
3. SK텔레콤 - 하나로 텔레콤 M&A형태 및 과정
3-1 M&A형태
무선서비스와 유선서비스의 결합이라는 측면에서 이종 산업 간의 다각적 M&A적 특 성을 띔과 동시에 비슷한 니즈를 가진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양 통신 서비스 간에 본질적인 가치의 유사성으로 보아 수평적 M&A의 특성을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다. ==> 수평적 통합을 통한 법위의 경제 (Economies of scope)을 달성.


3-1. 인수과정 초기

[그림]2004년 8월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 강홍철. (2010.02) Synergy Valuation을 통한 유무선 통신 기업의 M&A 효과 분석
; SK텔레콤의 SK브로드밴드 인수 사례. 석사논문. 서울대 경영전문대학원
‧ 김은봉. (2005). 기업의 M&A 사례분석을 통한 중소기업의 경영전략 연구. 석사논문.
동의대 경영대학원, 부산.
‧ 최광. (2009.04.27). SK브로드밴드·SK컴즈 등…똘똘한 자회사 새 성장동력.

http://news.mk.co.kr/outside/view.php?year=2009&no=248522
에서 검색.
‧ 이상규. (2009.04.03). 대기업 몸집 불리기 급증, 30대그룹 계열사 41%증가.

http://news.mk.co.kr/outside/view.php?year=2009&no=204886
에서 검색.
‧ 파라투스. (2004.09.15). M&A관련주 심층분석(7) 하나로텔레콤.

http://blog.naver.com/hongher24/140005854722
에서 검색.
‧ 최광. (2009.04.27). [커버스토리] 생각대로 T SKT, 게임ㆍ영화로 영토확장.

http://news.mk.co.kr/outside/view.php?year=2009&no=248521
에서 검색.
‧ SK 브로드밴드 홈페이지 - 회사소개.
http://www.skbroadband.com/company/introduce.asp
‧ 김효정. (2009.04.22). 통신 결합서비스 300만 돌파, '앞으로는'.

http://www.zdnet.co.kr/ArticleView.asp?artice_id=20090422145435
에서 검색.
‧ 아주경제. (2009.04.22). [특집-결합상품] SK그룹, 이동전화 중심 'T밴드'로 시장 공략.

http://www.ajnews.co.kr/uhtml/read.jsp?idxno=200904201403020410804
에서 검색.
‧ 아주경제IT미디어부. (2009.04.22). [특집-결합상품] 통신시장 대세는 유·무선 결합상품.

http://www.ajnews.co.kr/uhtml/read.jsp?idxno=200904201349425710791
에서 검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재무관리] LG텔레콤 재무제표분석
  • 재무제표 분석재무제표분석(financial statement analysis)이란?!의사 결정자들에게 그 필요한 자료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하나의 체계적인 정보처리 과정이다. 1) (2) 기업선정의 이유저희가 재무제표를 분석하기로 선정한 기업은 LG텔레콤 입니다. LG텔레콤은 우리나라에서 서비스 되고 있는 무선 통신업체 3개중 가장 낮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선발업체인 SK텔레콤은 신세기 이동통신을, KTF는 한국통신엠닷컴을 흡수합병하여 시장에서

  • KT 와 KTF의 인수합병(M&A)사례분석 [합병목적, 합병배경합병 효과 ,합병후 변화]
  • 기업 이미지에 젊은 이미지로의 전환 효과아이폰 도입 : 2009년 하반기2009년 1분기에 비해2010년 1분기 매출 영업이익 급상승아이폰 도입으로 인한 실적내용합병 목적 달성합 결과합병 과정올레 KT 광고 효과올레란? Hello를 거꾸로 읽었을 때 발음에서 유래환호의 감탄사인 Ole의 뜻을 담음올레 광고 특징 : 특정 제품의 광고가 아닌 기업 이미지 제고를 위해 제작된 광고 브랜드 광고 효과 3위에 랭크 될 만큼 효과가 컸다KT가 제시한 앞으로의 방

  •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사례 분석- SK텔레콤, Vodafone(보다폰)의 경영방식과 지속가능경영 사례 수정 다운 홍보
  •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하나의 전략, 즉 새로운 新성장동력이다. 기업은 투자자나 주주에 대한 경제적ㆍ법적 책임을 지는 것을 넘어 기업에 얽힌 다양한 이해관계자들(stakeholders)의 욕구를 파악하고 이를 충족시켜야 한다. 그러나 우리나라의 몇몇 대기업들을 제외하고는 아직 CSR에 대한 인식은 미흡한 수준이다. 따라서『Fortune』이 선정한 500代 기업 중 이동통신업체인 Vodafone과 SK텔레콤(주)의 지속가능성보고서를 고찰하여 지속가능 경영의

  • (기업경제학 공통) 시너지 효과는 한계비용을 체감시키고 한계편익을 체증시킨다고 한다 5개 이상의 시너지 효과의 사례
  • (기업경제학 공통) 시너지 효과는 한계비용을 체감시키고 한계편익을 체증시킨다고 한다. 5개 이상의 시너지 효과의 사례를 찾아 정리하고, 각 사례가 기업의 경영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에 대해 분석하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시너지 효과란1) 영업적 시너지 효과2) 관리적 시너지 효과3) 재무적 시너지 효과2. 시너지 효과의 사례 - SK 텔레콤1) 통신 산업의 이해2) SK 텔레콤 기업3) 통신사의 음반사 인수에 따른 시너지 효과4) 시너지 효과가

  • 신 시장 진출을 위한 e-파트너십 -SK텔레콤과 하나로통신의 합병사례(SK 브로드밴드)
  • 기업과 글로벌 네트워크1. 서문SK 브로드밴드는 1997년에 설립된 대한민국의 제2 시내 전화사업자이다. 1999년 4월부터 시내전화를 서비스하기 시작하였고, 2000년 6월부터는 한국 최초로 초고속무선인터넷을 서비스하고 있다. 처음에는 하나로통신이라는 이름으로 시작했으나, 2004년 하나로텔레콤으로 사명을 바꾸었다.2008년 9월, 공정거래위원회는 SK텔레콤이 하나로텔레콤을 인수하는 것을 조건부로 허용하였으며 20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