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재무] SK텔레콤과 하나로 텔레콤 인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8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 서론
1. 기업선정동기
2. SK 텔레콤 기업 소개 하나로 텔레콤 소개
Ⅱ. 본론
1. SK텔레콤이 하나로 텔레콤을 인수한 의도
2. 하나로 텔레콤 “인수 전” 상황
3. SK텔레콤 - 하나로 텔레콤 인수 과정
4. 인수 전후 재무성과 비교
5. SK Telecom+ Sk Broadband=?
6. 성공적인 합병을 위한 제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2) 국내최초 IPTV 기반 확보 → 성장업종에 속하는 기업, 시장 지배력의 확대
하나로 텔레콤은 ICT(IT-Communication) 시장 내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떠오르고 있는 IPTV 시장에서 유리한 고지 및 사업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었다. 인수자 입장에서는 IPTV 사업 노하우 뿐 만 아니라, 향후 초고속인터넷, 시내전화 및 IPTV 등 각종 상품을 결합, 판매할 수 있다는 점에서 하나로 텔레콤의 전략적 가치가 존재했다.
(3) 유리한 사업 환경의 조성 → 가치 있는 유․무형자산을 보유한 기업
하나로 텔레콤은2008년 2월 정부의 규제가 완화되면 방송사업의 진출에 있어 하나TV가 기반이 되어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판단되었다. 요컨대 이러한 미래 통신 산업의 발전방향과 하나로 텔레콤의 보유자원 및 사업영역을 함께 고려할 때, 하나로 텔레콤의 발전 잠재력은 매우 큰 편으로 평가되었다.
3. SK텔레콤 - 하나로 텔레콤 M&A형태 및 과정
3-1 M&A형태
무선서비스와 유선서비스의 결합이라는 측면에서 이종 산업 간의 다각적 M&A적 특 성을 띔과 동시에 비슷한 니즈를 가진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양 통신 서비스 간에 본질적인 가치의 유사성으로 보아 수평적 M&A의 특성을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다. ==> 수평적 통합을 통한 법위의 경제 (Economies of scope)을 달성.
3-1. 인수과정 초기
[그림]2004년 8월
- 참고문헌
-
Ⅳ. 참고문헌
‧ 강홍철. (2010.02) Synergy Valuation을 통한 유무선 통신 기업의 M&A 효과 분석
; SK텔레콤의 SK브로드밴드 인수 사례. 석사논문. 서울대 경영전문대학원
‧ 김은봉. (2005). 기업의 M&A 사례분석을 통한 중소기업의 경영전략 연구. 석사논문.
동의대 경영대학원, 부산.
‧ 최광. (2009.04.27). SK브로드밴드·SK컴즈 등…똘똘한 자회사 새 성장동력.
http://news.mk.co.kr/outside/view.php?year=2009&no=248522
에서 검색.
‧ 이상규. (2009.04.03). 대기업 몸집 불리기 급증, 30대그룹 계열사 41%증가.
http://news.mk.co.kr/outside/view.php?year=2009&no=204886
에서 검색.
‧ 파라투스. (2004.09.15). M&A관련주 심층분석(7) 하나로텔레콤.
http://blog.naver.com/hongher24/140005854722
에서 검색.
‧ 최광. (2009.04.27). [커버스토리] 생각대로 T SKT, 게임ㆍ영화로 영토확장.
http://news.mk.co.kr/outside/view.php?year=2009&no=248521
에서 검색.
‧ SK 브로드밴드 홈페이지 - 회사소개.
http://www.skbroadband.com/company/introduce.asp
‧ 김효정. (2009.04.22). 통신 결합서비스 300만 돌파, '앞으로는'.
http://www.zdnet.co.kr/ArticleView.asp?artice_id=20090422145435
에서 검색.
‧ 아주경제. (2009.04.22). [특집-결합상품] SK그룹, 이동전화 중심 'T밴드'로 시장 공략.
http://www.ajnews.co.kr/uhtml/read.jsp?idxno=200904201403020410804
에서 검색.
‧ 아주경제IT미디어부. (2009.04.22). [특집-결합상품] 통신시장 대세는 유·무선 결합상품.
http://www.ajnews.co.kr/uhtml/read.jsp?idxno=200904201349425710791
에서 검색.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