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제학 공통) 시너지 효과는 한계비용을 체감시키고 한계편익을 체증시킨다고 한다 5개 이상의 시너지 효과의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3.30 / 2017.03.30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경제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기업경제학
공통 시너지 효과는 한계비용을 체감시키고 한계편익을 체증시킨다고 한다. 5개 이상의 시너지 효과의 사례를 찾아 정리하고, 각 사례가 기업의 경영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에 대해 분석하시오. (30점)
하고 싶은 말
(기업경제학 공통) 시너지 효과는 한계비용을 체감시키고 한계편익을 체증시킨다고 한다. 5개 이상의 시너지 효과의 사례를 찾아 정리하고, 각 사례가 기업의 경영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에 대해 분석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시너지 효과란
1) 영업적 시너지 효과
2) 관리적 시너지 효과
3) 재무적 시너지 효과

2. 시너지 효과의 사례 - SK 텔레콤
1) 통신 산업의 이해
2) SK 텔레콤 기업
3) 통신사의 음반사 인수에 따른 시너지 효과
4) 시너지 효과가 SK 텔레콤 기업의 경영에 미친 영향

3. 시너지 효과의 사례 - 국영자원개발기업
1) 국영자원개발기업의 인수합병
2) 시너지 효과가 국영자원개발기업의 경영에 미친 영향

4. 시너지 효과의 사례 - 전남 지역농협
1) 전남 지역농협
2) 시너지 효과가 전남 지역농협의 경영에 미친 영향

5. 시너지 효과의 사례 - 신용협동조합
1) 신용협동조합의 합병사례
2) 시너지 효과가 신용협동조합의 경영에 미친 영향

6. 시너지 효과의 사례 ? CJ
1) CJ E&M의 M&A 현황
2) 시너지 효과가 CJ의 경영에 미친 영향

7. 시너지 효과의 사례 - A금융지주회사
1) A금융지주회사의 개관
2) 금융자회사간 연계영업을 통한 시너지 효과
3) 시너지 효과가 A금융지주회사의 경영에 미친 영향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기업은 새로운 기술이 관련 산업 내에 출현하거나, 생산능력 확보를 위하여 공급충격이 가해지거나, 정책적 변화, 혹은 외부자본시장의 활성화와 같은 경영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내적성장과 외적성장 전략을 적절히 선택하여 수립한다. 기업의 인수합병은 대표적인 외적성장을 위한 방법으로 둘 이상의 기업이 통합되어 하나의 기업이 되는 기업합병과 인수기업이 인수대상기업의 주식이나 자산을 전부 혹은 일부 매입함으로써 경영권을 획득하는 기업인수를 합쳐서 부르는 말이다. 효율성 이론에 따르면 기업은 M&A를 통해 영업시너지, 재무시너지, 시장지배력 증가, 사업다각화 등의 효과를 기대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5개 이상의 시너지 효과의 사례를 찾아 정리하고, 각 사례가 기업의 경영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에 대해 분석해 보겠다.
참고문헌
장세진(2000). 경영전략. 박영사.
김영규(2004). 재무관리. 박영사.
선우석호(2001). M&A-기업합병 매수와 구조재편. 법무사.
최수미(2003). M&A 시너지 효과를 노려라. LG주간경제.
.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관리사시험] 유통관리사2급모의고사및2006년~2008년2차시험및핵심요약
  • 한다.② 본점의 경험과 노하우로 인해 시행착오가 적으며 실패 위 ,험성도 적다.③ 지점포에 대한 본점의 지원이 꾸준히 이루어진다.④ 이미 인지도를 확보한 상품과 상호를 이용하기 때문에 광고 및 홍보의 효과가 크다.31 다음 중 시너지 효과에 대한 설명으로 잘못된 것은?① 동종 업종이 집중되어 있으면 초기 투자비용이 낮아진다.② 판매 업종이 집중된 명동이나 백화점 할인점 등에 외식업 ,을 출점하면 시너지 효과를 최대한 확보할 수 있

  • [인터넷] 인터넷 가상공동체에 관한 연구
  • 경제학에서 주장하는 수확체감의 법칙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고 오히려 수확체증의 법칙이 현실화되고 있다고 말한다(매일경제신문, 2002. 11.24)수확체증은 전통적인 산업에 적용 되던 수확체감의 법칙에 대응되는 개념이다. 브레인 아서(W.Brian. Arthur)의 주장에 따르면 농업인 자연자원을 많이 소모하는 대량 생산 체제에서는 일정 규모 이상의 생산을 하게 되면 물건을 더 만들수록 비용이 증가되는 수확체감의 법칙이 지배하게 된다. 그러나 첨단 기술

  • [관리경제] 택배(물류)시장
  • 이상의 영업소를 설치해야 하고 거점 도시에 대형 터미널과 분류 장비를 갖추어야 한다. - 치열한 경쟁 :택배 시장이 홈쇼핑의 증가한 만큼 우후죽순 격으로 많은 기업이 생겨 경쟁이 치열해짐으로 인해 단가하락이 발생할 것이다.3. 기업 선정 및 이유1) 기업 선정 -해외기업 : UPS-국내기업 : CJ대한통운2) 이유 ① 두 기업의 공통점 존재UPS는 세계적으로 CJ대한통운은 국내에서 1위인 기업이다.두 기업은 비슷한 시기에 M&A를 추진하

  • [정책분석] 녹색성장에서 차세대 통신망의 역할 분석
  • 한다. (바) 브로드밴드IT활용을 통한 녹색성장을 위해 미국연방정부에서는 제일 기본적으로 델 컴퓨터, 인텔, 모토로라, NCR등의 컴퓨터 분야의 선도기업으로 구성된 CCSP를 비롯한 여러 민간 기관의 관계자들과 함께 브로드밴드(초고속인터넷 망)분야의 발전을 위해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이러한 브로드밴드 보급 7%p증가로 여러 경제적, 환경적 효과를 얻을 수 있다. 240만 명의 일자리를 창출, 920억 달러 경제적 효과 창출, 의료보호 비용절감으로 6억 620

  • [경제학원론]경제 용어 정리
  • 한다●한계의 개념마지막 하나가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보아야한다 즉 한계라는 것은 마지막 한단위의 행위에대한 결과를 뜻한다. 예를들어 한계비용이란 마지막 한단위를 더 생산했을 때 기업이 부담해야하는 비용이라는뜻이다.●수요의 법칙?특별한 경우수요의 법칙은 어떤 상품의 가격이 떨어짐에 따라 소비자들이 더 많은 양을 수요하는 현상이 나타나는 것을 의미한다. 가격 수요량258201215161022529이표에 나타난 수치들을 그림으로 옮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