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빅데이터를 활용한 국내 금융기업 경영활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8.29 / 2018.08.29
- 13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경영]SK텔레콤 마케팅사례
- IBM의 국제적 경영 전략과 실현 방안
- 신용보증기금 자기소개서 약식논술) 2024년 신입사원 신용보증기금 지원자가 생각하는 좀비(한계) 기업과 정책금융을 통해 지원이 필요한 벤처・스타트업, 성장성 정체기, 경영 위기 기업을 각각 구분하여 정의 AI를 활용한 디지털 전환이 초래할 수 있는 위험 요소를 신용보증기금의 BASA 서비스와 연계하여 구체화하여 제시
- 기업에서 도입한 경영정보시스템으로 인해 발생한 소비자의 개인정보 침해 사례를 제시하고 조치해야 할 사항이 무엇인지 서술하시오
- LG전자 면접 최종합격자의 면접질문 모음 + 합격팁 [최신극비자료]
- 목차
-
I. 국내 금융 기업의 사례별 구분
II. 빅데이터 활용 기업경영활동
1. 빅데이터를 활용한 상품개발 및 마케팅활동
2. 빅데이터를 활용한 신규 고객유치활동
3. 빅데이터를 활용한 신규 수익원 개발
III. 빅데이터와 개인정보보호
- 본문내용
-
II. 빅데이터 활용 기업경영활동
1. 빅데이터를 활용한 상품개발 및 마케팅활동
⑴ 현대카드
기존에는 금융기관들이 마케팅 목표를 먼저 세운 후에, 그에 맞는 고객을 찾고 그들에게 소구하는 방식으로 신상품을 개발해 왔다. 그러나 금융기관마다 경쟁이 치열해지고, 인터넷과 SNS서비스를 통한 정보의 공유가 활발해 짐에 따라, 소비자의 니즈(Needs)가 무엇인지 파악하지 않을 수 없게 되었다. 그 니즈(Needs)를 파악하기 위해 축적된 데이터를 분석하고, 그에 맞는 상품을 개발하여 마케팅을 수행하는 것이 요즈음의 마케팅 전략이자, 곧 빅데이터 활용 방법이다.
1) 현대카드 ‘HYUNDAI CARD X BIG DATA’ 리포트
현대카드는 기존에 축적된 900만 고객의 카드 결제 정보의 진가를 파악하고, 이를 가장 매력적인 마케팅 조사 자료로 가공해냈다. 고객의 소비 트렌드와 라이프 스타일, 외부의 경기 변동 상황을 연구 및 분석하여 ‘HYUNDAI CARD X BIG DATA’ 리포트를 발간하였다. 이 리포트를 해당 업종이나, 특정지역의 상공인들, 예비 창업자들에게 유용한 마케팅 자료로 제공하였다.
2) 빅데이터 분석 사례 – GS25와 ’아이스컵’ 마케팅 전략 사례
외식 부분에서도 ‘커피 전문점’에 관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의외로 커피 전문점에서 남성의 이용 현황이 여성보다 높다는 것을 도출해 내었다. 뿐만 아니라 ‘고객이 점심시간 이후에 커피를 많이 마신다’는 데이터 결과에 주목했다. 아래 <그림 1> 에서 알 수 있듯 점심식사 후 2시간 이내가 70% 가까이 달한다. 또한, ‘가격이 싼 커피를 동료와 마신다’는 결과도 얻어내었다. 이에 ‘직장인들이 점심시간에 상대적으로 가격이 싼 커피를 선호한다’는 결과를 추론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