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조사방법론] 나이키의 성장배경과 Brand Ident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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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1. 브랜드 선정이유

2. 나이키 설립

3. 나이키의 현재 상황과 경쟁관계

4. 나이키의 주 고객층

5. 나이키의 스포츠 마케팅

6. 나이키의 광고

7. 영상광고매체 외 프로모션

8. 나이키가 전하는 의미

참고자료


본문내용
위에 표처럼 스포츠제품에서 나이키라는 브랜드는 독보적이다. 하지만, 나이키가 아직은 1등을 하고 있지만, 뒤에서 맹추격하고 있는 브랜드가 바로 세 줄무늬로 유명한 아디다스이다. 아디다스는 리복, 살로만(스키, 등산용품) 등을 인수하면서 나이키와의 격차를 줄이며, 스포츠브랜드의 파워로 등장하였다. 스포츠 업계의 두 양대 산맥인 나이키와 아디다스에 대해서 알아보자.
Nike Adida
참고문헌
참고자료
중앙일보 2009.09.30 파이낸셜 뉴스 2004년 4월1일 국민일보 2010.06.21
글로벌 석간 종합일간지 아시아투데이 08 31
- 책 마이클 조던이 나이키를 살렸다 - 허원무 저
- 석간이브닝신문 뷰티칼럼 브랜드스토리_나이키편
- 인터넷 창업 절대로 하지마라 -김병선 저
- 현대 마케팅관리 - 이규현 저
- 세계화와 청소년문화 - 이원봉 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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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광고에 이용하기도 했었다. 축구열풍을 마케팅에 활용하기 위한 바쁜 움직임은 제과업계에서 두드러져 아예 제품명을 월드컵과 관련지어 이름 짓는 경우도 있었다. 스포츠마케팅에 일찍 눈을 뜬 다국적 기업 월드컵을 이용한 스포츠마케팅에서 가장 득을 본 것은 스포츠마케팅에서 노하우가 많은 다국적 기업일 것이다. 우리 축구국가 대표 팀의 공식 후원사인 나이키가 대표적이다. TV 화면에서 우리 선수들이 비칠 때마다 유니폼, 신발 등에서 나이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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