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량의사결정론] 4D상영관 설치 상영관 결정-AHP를 이용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07 / 2019.12.24
- 9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I. 서론
- AHP 개요
- 연구목적
II. 연구과정
- 문제정의 및 목표설정
- AHP 모형 작성
III. 연구결과
IV. 결론
V.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이익을 창출할 수 있는가
- 인접 매장에 4D 영화관의 존재 여부 (인접 매장에 4D 영화관이 있으면 이익이 줄어든다)
- 관객의 연령대 (2~30대의 관객이 4D 영화관에 적합하다)
- 연간 관객수 (연간 관객수가 많을수록 4D 영화관 설립 시 이익이 크다)
4D 영화관으로 교체하기 적당한가
- 스크린의 크기 (상영관의 스크린이 클수록 4D 영화관에 적합하다)
- 전체 좌석의 수 (영화관 전체의 좌석수가 많을수록 4D 영화관에 적합하다)
- 시설의 낙후 정도 (3D 시설이 있으면 4D로 바꾸기 더 쉽다)
강남 송파 불광 목동 성신여대
1 인접 매장에 있는 4D 영화관 - 강변 상암 - -
2 관객의 연령대 2-30대 전 연령대 전 연령대 전 연령대 2-30대
3 연간 관객수 大 中 中 大 小
4 상영관의 규모
(스크린의 크기) 小 大 大 中 小
5 전체 좌석의 수 857 1,494 1,480 1,215 900
6 시설의 낙후 정도 3D 시설 완비 3D 시설 완비 3D 시설 완비
<표 1> 4D 영화관을 확충하는 데 고려해야 할 요인과 결과
AHP 모형 작성
이를 토대로 AHP모형을 만들기 위해 Expert Choice 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였다.
① 목표를 ‘4D 설치 상영관 결정’으로 정하고 여섯 가지 고려해야 할 요인을 추가하였다. 그리고 각각 고려해야 할 요인에 따라 후보지 다섯 군데를 입력하였다. 결과는 다음과 같다. <그림 1>
- 참고문헌
-
V. 참고문헌
木下榮藏 , [大野榮治] 편저 ; 강진규 , 민병찬 역, 『AHP의 이론과 실제』, 서울 : 인터비젼 , 2008
cgv 공식사이트 http://www.cgv.co.kr/
위키피디아 백과사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