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량의사결정론] 4D상영관 설치 상영관 결정-AHP를 이용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07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I. 서론
- AHP 개요
- 연구목적
II. 연구과정
- 문제정의 및 목표설정
- AHP 모형 작성
III. 연구결과
IV. 결론
V. 참고문헌
본문내용
 이익을 창출할 수 있는가
- 인접 매장에 4D 영화관의 존재 여부 (인접 매장에 4D 영화관이 있으면 이익이 줄어든다)
- 관객의 연령대 (2~30대의 관객이 4D 영화관에 적합하다)
- 연간 관객수 (연간 관객수가 많을수록 4D 영화관 설립 시 이익이 크다)
 4D 영화관으로 교체하기 적당한가
- 스크린의 크기 (상영관의 스크린이 클수록 4D 영화관에 적합하다)
- 전체 좌석의 수 (영화관 전체의 좌석수가 많을수록 4D 영화관에 적합하다)
- 시설의 낙후 정도 (3D 시설이 있으면 4D로 바꾸기 더 쉽다)

강남 송파 불광 목동 성신여대
1 인접 매장에 있는 4D 영화관 - 강변 상암 - -
2 관객의 연령대 2-30대 전 연령대 전 연령대 전 연령대 2-30대
3 연간 관객수 大 中 中 大 小
4 상영관의 규모
(스크린의 크기) 小 大 大 中 小
5 전체 좌석의 수 857 1,494 1,480 1,215 900
6 시설의 낙후 정도 3D 시설 완비 3D 시설 완비 3D 시설 완비
<표 1> 4D 영화관을 확충하는 데 고려해야 할 요인과 결과

AHP 모형 작성
이를 토대로 AHP모형을 만들기 위해 Expert Choice 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였다.
① 목표를 ‘4D 설치 상영관 결정’으로 정하고 여섯 가지 고려해야 할 요인을 추가하였다. 그리고 각각 고려해야 할 요인에 따라 후보지 다섯 군데를 입력하였다. 결과는 다음과 같다. <그림 1>
참고문헌
V. 참고문헌
木下榮藏 , [大野榮治] 편저 ; 강진규 , 민병찬 역, 『AHP의 이론과 실제』, 서울 : 인터비젼 , 2008
cgv 공식사이트 http://www.cgv.co.kr/
위키피디아 백과사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GV성공사례 분석
  • 이용할 수 있게 하는 등 직원들의 사생활 까지 챙겨주는 세심함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이자 없이 2000만원까지 대출해주기 때문에, CGV에서 일하는 것만으로도 많은 혜택을 받고 있다는 것을 직원들 스스로가 느끼게 함으로써 직장에 대한 애착심을 높여주게 된다. 이것은 인적자원을 잘 활용한 것으로 CGV가 현재 업계 1위를 유지하는 가장 큰 이유이다. 18. 보람 있는 직장생활을 위해 누릴 수 있는 근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합니까? 직원

  • [품질경영] 롯데시네마 서비스 품질과 고객만족도 관계분석
  • AHP:Analytic Hierarchy Process)을 이용하여 도출한다. 국내 서비스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SQI)는 조사대상 업종의 서비스품질지수를 평균하여 도출한다. KCSI(Korea Customer Satisfaction Index :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는 경제성장의 양적 성장을 평가하는 GNP,GDP등 생산성 지표와 달리 국가산업경제의 질적성장을 평가하는 지표이다. KCSI는 우리나라 산업의 질적 성장을 유도하고 각 산업 또는 기업이 경쟁력을 확보 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KCSI조사결과를 통해

  • [소비자행동론]Multiplex 영화관 CGV 3D영화관 성공요인 및 향후전략
  • 이용멀티플렉스 영화관의 고객 유인력이 높아지고 있어 다양한 시설에 영화관을 입점 시키는 방안도 좋은 전략중 하나이다.④ 입장권요금③ 종합 엔터테인먼트 공간복합엔터테인먼트공간을 제시함으로써 시장 확대를 꾀할 수 있다평일 주말 관객 비율에 따라 가격을 정함노령화 추세에 따라 중 장년층 요금 할인가족요금좌석 별 가격차별화7. 3D 영화가 개선해야 될 문제점3D 영화의 문제점▶ 수요에 미치지 못하는 3D 상영관의 수 ▶ 일반 2D

  • 영화 기술의 발전 - 디지털 기술 중심으로
  • 제한하거나 폄하하는 것은 영화의 발전에 크게 도움이 되지 않는다. 영화에 대한 수많은 개념과 정의는 학술적 필요에 의한 설명을 위해 편의상 쓰는 것으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창작자는 말하고 싶은 것을 말하면 되는 것이고 수용자는 느낀 만큼만 느끼면 되는 것이다. 영화의 진정한 가치는 창작자의 의도가 영상으로서, 플롯으로서, 얼마나 잘 표현되었고 수용자가 그에 대해 얼마만큼 공감할 수 있느냐 에서 결정되는 것이 아닐까.

  • [서비스경영] 멀티플렉스 체인 CGV 서비스경영
  • 이용 자체가 특별한 이벤트인 탓에 생일, 승진, 약혼 등 각종 파티가 이곳에서 열리기도 한다. 30여명이 볼 수 있는 골드클래스 1개관을 통째로 빌려 원하는 영화를 지정, 관람하는 게 파티의 전부지만 그만큼 극장이 생활 한 부분에 깊숙이 들어온 셈이다. 물론 가격은 다른 극장보다 비싸다. 일반극장 입장료의 2.5배 이상인 20달러 정도. 국내에 들어올 골드클래스 극장 입장료는 1만5천원선으로 잡고 있다이제 더 이상 영화관은 “영화 관람”을 목적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