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삼성전자의 인도진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07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현지공장 설립

□ R&D 활동과 협력업체

□ 현지화 전략과 CSR


본문내용
이렇게 시작한 삼성전자의 인도 진출은 지난해 인도 LCD TV 시장에서 35.8%(금액기준)의 점유율을 차지하며 1위로 우뚝 서는 결과로 이어졌다. TV뿐 아니라 휴대전화 시장에서 성장도 괄목할 만하다. 삼성전자는 작년에 터치폰 붐을 일으킨 '스타'를 출시하면서, 전기 시설이 부족한 인도 현지사정을 감안해 태양광으로 충전할 수 있는 모델도 함께 선보였다. 경쟁사에 한발 앞서 인도의 프리미엄 휴대전화 시장을 주도하는 제품을 선보인 것이다. 이런 브랜드 전략을 기반으로 삼성전자는 인도 휴대전화 시장 점유율을 작년 1월 8.4%에서 11월에는 15.0%로 2배 가까이 높였다. http://www.chosun.com/site/data/html_dir/2010/04/28/2010042801889.html


□ R&D 활동과 협력업체
삼성전자는 인도에서 R&D활동을 강조하고 있으며 최근 현지 R&D역량을 대폭 강화한 바 있다. 현재 인도에서 자체 Software센터 (SISC, Samsung India Software Center)를 운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LG전자 FDI 성공 사례 분석
  • 인도시장이 매력 있는 시장임에는 분명하지만, 유통구조의 낙후성, 사회간접자본의 미비, 사회주의 체제식의 규제 잔존, 카스트 제도로 대표되는 문화적인 특성 등은 인도시장 진출의 장애요소가 되고 있다. 영업환경이 이와 같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성공적인 인도 진출을 통해 높은 인지도를 얻고 있는 LG전자의 사례 분석을 통해 국제화에 따른 우리기업들의 활로에 대해 모색해보고자 한다. 2. 기업 선정 동기우리나라에서는 삼성전자와 함께 우리

  • 귀하는 현재 미국에 진출하기 위해 글로벌경영전략을 수립하고자 한다 귀하의 가상 주력제품(예를들어, 신발, 전자, 자동차 등)을 선정한 후, 국별전략을 수립할지 글로벌전략을 수립할지 근거를 제시하시오
  • 사례를 분석함으로써 한국 기업에게 적합한 글로벌 경영 전략 방향을 도출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먼저 세계화 및 국제화 개념을 정리하고, 각국의 경제 발전 단계 차이로 인해 나타나는 현상들을 설명한다. 그리고 이러한 상황 속에서 성공적으로 해외시장에 진출한 대표적인 사례로 삼성전자 반도체 사업부의 중국 시안 공장 건설 프로젝트를 소개한다. 마지막으로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ESG 경영 트렌드를 반영하여 향후 성장 가능성이 높은 인도 시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 인도자동차시장진출전략
  • 인도에서 성공적인 활동을 벌이고 있다. 인도의 유력 경제일간지 Business Standard는 인도에 투자한 한국기업들의 성공적 진출사례와 경영성과를 「한국 기업들의 맹공(The Korean Blitz)」이라는 제하의 전면 특집기사로 게재하고, 인도 내 한국기업들의 투자 성공 요인과 성과를 여타국과 비교하면서 상세히 소개했다. www.kotra.or.kr 2002 5-2 정보원, 코트라 뉴델리 무역관, 게재자 해외투자진출팀 고봉숙대표적인 성공 사례로 가전분야에서 LG전자와 삼성전자

  • [국제경영] 삼성전자 기업전략 및 경영전략 분석
  • 국제경영학 레포트업데이트된 기술의삼성전자에의 적용2003. 12. 9.* * 목 차 * *Ⅰ. 서 p1Ⅱ. 본1. 삼성그룹과 삼성전자의 역사 p22. 삼성전자의 FDI2.1. 배경 이론 p42.1.1. 기업의 해외진출 형태 2.1.2. 생산기지의 외국이전에 따른 현지국(host country)의 이익2.1.3. 생산기지의 외국이전에 따른 현지국(투자대상국)의 비용2.1.4. 다국적

  • [생산관리] 삼성전자 영국 윈야드공장 진출
  • 국제경영 삼성전자 Wynyard FDI사례분석Ⅰ. 서 론국내 기업의 해외진출이 늘어나면서 해외생산이 국내생산분을 추월하는 제품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글로벌 경영시대를 맞아 국내기업활동의 주무대가 해외로 바뀌고, 국산제품의 다국적 브랜드시대가 활짝 열린 것이다.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기업으로서 이제 다국적 기업으로도 전 세계에서 위상을 떨치고 있는 삼성전자의 영국 윈야드 진출 사례는 삼성전자의 해외진출 전략과 외국인투자를 유치하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