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물류] 운송 방식 다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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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각 수단의 화물 운송에서 차지하는 비중
2.운송 방식 다변화의 필요성
3.기업의 정책 사례
4.운송 방식 다변화의 기대효과
본문내용
도로 운송량 50년 사이 173배 급성장, 지나친 도로 운송의 집중화 경향으로 인한 선진국들의 도로 수송 비중 감축의 필요성 대두



EU
지난 2003년부터 2013년까지 1ㆍ2단계로 운송수단을 바꾸는 마르코 폴로 프로그램을 추진
- 1단계에는 연안운송, 철도운송, 내륙수로운송, 항공운송 등 우수사례를 확산시키기 위해 재정을 지원
- 2단계에는 1,400억톤/km 의 도로운송 화물을 철도나 연안운송 등으로 전환하고 840만톤의 이산화탄소 배출을 감축시킬 방침.

인천항만공사 사장이 직접나서 화주기업을 대상으로 한 화주마케팅 추진.
인천항만공사는 10년도 원양항로 개설 및 연안해운 활성화를 위해 화물의 실질적 창출자인 화주대상 마케팅에 주력
화주기업 개별방문 등 적극적인 마케팅
저탄소 녹색물류 활성화를 위한 연안운송 물동량 창출에 기여한다는 목표
자료출처 – 쉬핑투데이 2010 – 0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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