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혁신을 통한 닌텐도의 성공적인 혁신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26 / 2019.12.24
- 2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Introduction
2.The Context of The Innovation
3.The Innovation
4.Outstanding Performance
5.Implication
6.Discussion & Conclusion
- 본문내용
-
1889년 임천당
‘대통령’이라는 화투, 석회가루 이용
담배가게에서 유통
1960년대 서양 카드(트럼프)에 도전
플라스틱처럼 빳빳한 카드를 만들어 커다란 인기
디즈니와 계약 미키마우스 트럼프
1970년대 완구 사업[피칭머신, 광선총, 서바이벌 사업장]
시장기술과 경쟁구도의 급변화
SONY는 PLAYSTATION1 발매 – 1994년(1억대 이상 판매)[3D 가속성능, CD게임이라는 장점을 충분히 이용]
SONY PLAYSTATION2(2000년) DVD 장착 출시, MS의 Xbox360(2005년) [고용량, 고품질 게임]
Third Party에게 관대 [대작 게임들의 대거 출시]
- 킬러 컨텐츠 : 파이널 판타지(97년 250만 장 판매), 철권2(밀리언셀러), 바이오하자드, 헤일로 등
1980년대 Nintendo 시장점유율 80%
2000년대 Nintendo 시장점유율 20%
“인터페이스 혁신”
닌텐도는 게임기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본 것은 그래픽이 아니라 누구나 당연하게 여기는 게임 컨트롤러.
게임 초보자와 마니아 모두 가 진입장벽 없이 평등한 상태에서 게임을 해야 한다.
- 참고문헌
-
1. 월드뉴스] 애플 `공룡`으로 급성장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0042602019972752002
2. 닌텐도 "우리 라이벌은 애플"
http://game.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524185&g_menu=020532
3. 1,200억원대 ‘불법 닌텐도’ 판매 업자 붙잡혀
http://www2.mhj21.com/sub_read.html?uid=33755§ion=section26
4. MS·소니·닌텐도 체감게임 3파전
http://article.joinsmsn.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4478591&cloc=olink|article|default
5. 닌텐도가 소수정예에 집착하는 이유
http://www.ebuzz.co.kr/content/buzz_view.html?ps_ccid=86186
6. 아이폰이 "PSP와 닌텐도DS를 먹어치우고 있다"
http://www.betanews.net/article/491185
7. 닌텐도, 미국 콘솔게임 시장 50% 장악
http://www.thisisgame.com/board/view.php?id=334364&category=102
8. 애플, 게임시장 정조준하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1&aid=0003243767
9.[닌텐도 신화해부] - (上) 도요타도 제친 괴물‥닌텐도-소니비교해보니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9031718111
10. [닌텐도 신화해부] - (上) 도요타도 제친 괴물‥할머니도 춤추게 하다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9031720561&intype=1
11. '변화'와 '실리' 모두 챙긴 닌텐도, 업계 리딩그룹 재확인
http://www.gamedonga.co.kr/gamenews/gamenewsview.asp?sendgamenews=40420
12. [테마진단] 닌텐도는 창조적이지 않다
http://news.mk.co.kr/v3/view.php?year=2009&no=272167
13. '120년 한우물' 저력이 위기때 '대박 상품' 낳았다
http://news.hankooki.com/lpage/economy/200904/h2009042618213321540.htm
14. 게임왕국 닌텐도가 실수한 6가지 사건들
http://www.gamedonga.co.kr/gamenews/gamenewsview.asp?sendgamenews=40235
15. 게임기 역사.
http://kin.naver.com/open100/detail.nhn?d1id=2&dirId=211&docId=1303244&qb=eGJveOydmCDsl63sgqw=&enc=utf8§ion=kin&rank=3&search_sort=0&spq=0
16. 한국 닌텐도
http://www.nintendo.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