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 막걸리 성공진출 사례 분석 및 새로운 시장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26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막걸리의 속성
2. 국내시장상황분석
3. 성공진출사례분석(일본)
4. 새로운 시장분석(독일)
5. 새로운 시장전략(독일)
본문내용
1957 한일 탁주공장설립(이동막걸리제조)관내 12곳의 지점판매 개시
1976 운천탁주 공장과 합동 한일탁주 합동 제조장으로 상호변경
1987 포천군 향도음식지정
1993 일본지사설립
일본수출 개시
1995 이동주조(주)로 상호변경
약주제조 면허 취득
살균탁주(pack, can, bottle)시판 개시
1996 살균탁주 일본수출
1997 살균탁주 미국수출
유리병막걸리 일본수출
1998 미국 지사 설립
1999 약주 초향 경기명주지정
2002 각 대형할인점, 마트 납품개시
2003 수출 100만불 달성
2004 AS/NZS ISO 9001:2000 품질경영시스템인증
2009 품질 경영 시스템 인증 기업 ISO 22000 등록
수출탑상 삼백만불 수상


문제점

성숙기에 접어드는 일본시장
일본현지에 상표권을 빼앗김
더 이상 홍보 및 광고가 불가능

브랜드의 변화를 생각했으나 기존 브랜드가 매우 강한 포지셔닝을 차지함


맥주
독일을 대표하는 술
5,000여 종 생산, 1300개의 양조장을 갖춤 (세계2위)
맥주 제조시 맥주 순수법이 불문율


와인
화이트와인이 주로 생산됨
1980년대 수요가 급감하였지만 품질개선을 토대로 다시 주목받고 있음

증류주
코른: 호밀, 보리, 밀 등의 곡물로 제조
슈납스: 과일로 만든 브랜디와 비슷함

알코팝스
18-25세 젊은층을 대상으로한 저 알코올 음료
단맛이 강하며 청소년과 여성 사이에 강한 붐을 일으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식과 한국의 음식문화의 세계화 추진방안00
  • 성공할 수 있다.참고문헌고진철 (2000) : 한국외식산업의 중국시장 진출방안에 관한 연구 - 한식상품을 중심으로, 경희대학교 박사학위논문김행란(농촌진흥청 한식세계화연구단 전통한식과장), 2009, 한식세계화’ 아이디어를 찾아서나홍선, 2008, 규격화표준화 등 현대화 및 홍보방안 모색해야 민동원 (2003) : 한국음식의 상품화국제화 전략, 삼성경제연구소. 임영상, 최영수, 노명환 편 (1997) : 음식으로 본 서양문화, pp.65-74, 대한교과서.장승진, 농림

  • [재무관리]농심과 오뚜기에 관한 기업분석
  • 경영자원2. 경영주체3. 거시경영4. 경영전략1) SWOT 분석2) 글로벌 전략5.기능관리    1)마케팅관리     (1)4C(2) 성공마케팅사례Ⅳ. 재무제표 및 재무분석1. 재무제표1)대차대조표 및 비율분석    (1) 활동성 비율    (2) 수익성 비율    (3) 유동성 비율(4) 생산성 비율(5) 레버리지 비율(6) 시장가치 비율(7) 영업레버리지도와 재무레버리지도Ⅴ. 위험과 가격 결정모형1. 평균-분산 모형과 지배의 원리2. 증권시

  • 국순당 막걸리 시장에서의 국내 및 해외진출 마케팅 성공사례
  • 마케팅 관리- 막걸리 시장에서의 국내 및 해외진출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관리목 차1. 국순당1.1 기업개요1.2 기업소개1.3 국순당 최근 회사의 실적 및 재무상태1.4 국순당의 연혁 & STORY1.5 위기 및 터닝포인트11.6 기업 비전2. 기업선정 이유 및 도전과제2.1 기업 선정 이유2.2 도전 과제3. 성공요인3.1 국순당의 성공 요인4. 국순당의 국내 마케팅 전략 (내부환경분석)4.1 SWOT 분석 4.2 STP 분석4.3 4P 분석5. 외부환경분석5.1 국내 막걸리 시장의 성장

  • 일본시장진출성공전략사례,국순당마케팅사례,글로벌전략,국순당마케팅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막걸리 시장이 점점 커지고 있는 일본으로까지 시장을 넓힌다면 좋다고 판단했다. 현재 일본 시장에는 이미 어느 정도의 막걸리 시장이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국민들이 막걸리에 대한 인지도가 있으며, 저도수를 선호하는 전반적 주류 트렌드, 수출에 적합한 위치적인 이점을 이용한다면 국순당 아이싱의 일본 진출은 성공적일 것이다.1. 국순당의 사업/제품의 현황 및 강약점 분석 (여기 들어가는 거 맞나요? 자사 분석에 들어가야?)1.1 국순당1.1.1 기

  • [국제경영] 국순당 중국시장 진출 마케팅 전략
  • 목 차1. 국순당 소개 / 연혁2. 기업 경영 방식 분석3. 성공 / 실패 제품 사례 분석4. SWOT 분석5. 현 상황 분석6. 환경 분석7. 발전 방향 / 시사점 제시1. 국순당 소개 / 해외 진출 동기 와 목표1) 기업 개요국순당은 현재 우리나라 거대 주류회사들이 전체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가운데 일반 주류품목을 취급하는 회사들과는 달리 어쩌면 도태되었을 법한 우리나라 민속 전통술로서 당당히 선전포고를 하였고, 적은 자본과 틈새시장 부족이라는 열악한 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