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 막걸리 성공진출 사례 분석 및 새로운 시장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26 / 2019.12.24
- 3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막걸리의 속성
2. 국내시장상황분석
3. 성공진출사례분석(일본)
4. 새로운 시장분석(독일)
5. 새로운 시장전략(독일)
- 본문내용
-
1957 한일 탁주공장설립(이동막걸리제조)관내 12곳의 지점판매 개시
1976 운천탁주 공장과 합동 한일탁주 합동 제조장으로 상호변경
1987 포천군 향도음식지정
1993 일본지사설립
일본수출 개시
1995 이동주조(주)로 상호변경
약주제조 면허 취득
살균탁주(pack, can, bottle)시판 개시
1996 살균탁주 일본수출
1997 살균탁주 미국수출
유리병막걸리 일본수출
1998 미국 지사 설립
1999 약주 초향 경기명주지정
2002 각 대형할인점, 마트 납품개시
2003 수출 100만불 달성
2004 AS/NZS ISO 9001:2000 품질경영시스템인증
2009 품질 경영 시스템 인증 기업 ISO 22000 등록
수출탑상 삼백만불 수상
문제점
성숙기에 접어드는 일본시장
일본현지에 상표권을 빼앗김
더 이상 홍보 및 광고가 불가능
브랜드의 변화를 생각했으나 기존 브랜드가 매우 강한 포지셔닝을 차지함
맥주
독일을 대표하는 술
5,000여 종 생산, 1300개의 양조장을 갖춤 (세계2위)
맥주 제조시 맥주 순수법이 불문율
와인
화이트와인이 주로 생산됨
1980년대 수요가 급감하였지만 품질개선을 토대로 다시 주목받고 있음
증류주
코른: 호밀, 보리, 밀 등의 곡물로 제조
슈납스: 과일로 만든 브랜디와 비슷함
알코팝스
18-25세 젊은층을 대상으로한 저 알코올 음료
단맛이 강하며 청소년과 여성 사이에 강한 붐을 일으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