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크리스피 크림 도넛 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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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1-1. 기업선정 동기
1-2. 기업소개
2. 본론
2-1. 도넛 시장 분석 및 경쟁 환경
2-2. 제품 및 공정
2-3. 핵심 역량 및 경쟁 우선 순위
2-4. 생산 시스템 방식
3. 결론


본문내용
크리스피크림은 1937년 설립자인 버논
루돌프가 캔터키주에 있던 도넛 매장을
인수하면서 탄생
캐롤라이나주 윈스터 살렘으로 자리를
옮겨 식료품점에 도넛을 배달하는 형태
로 사업 본격화
1996년 뉴욕에 매장을 오픈하며 중심지
로 진출
현재 미국 45개주, 캐나다, 호주, 멕시코,
영국 등지에 400개가 넘는 매장 보유


1937년 7월 13일 첫 매장 오픈
1950년 가족 경영 중심의 소규모체인점 형태
1973년 창립자인 버논 루돌프 사망, 침체기
를 맞음
1976년 베아트리체 푸드에 매각
1982년 베아트리체 푸드로부터 다시 인수
1996년 뉴욕 매장 오픈
1999년 캘리포니아 매장 오픈, 미국 전 지역
확장
2001년 캐나다 멕시코 영국 호주에 해외
매장 오픈
2004년 4월 뉴욕증시에 상장
2004년 12월 아시아 최초 한국 매장 오픈
2007년 현재 국내에 28개의 매장 운영


제 1단계 반죽&분출
‘도넛MIX’에 이스트와 물을 넣고 커다란 반죽을 만든 후,
‘분출기’라는 기계에 넣고, 공기의 압력으로 반죽을 잘라낸다.
분출된 도넛 반죽 형태는 구멍의 유무에 따라서
기본 도넛(글레이즈)과 특별한 도넛(어소티드 도넛)로구분되며
특별한 도넛에는젤리, 커스터드, 크림 등으로 채우게 된다.


제 2단계 숙성 
‘숙성기’는 도넛을 부풀게 하는 기계이다.
선반위에 올려진 도넛이 아래, 위로 천천히 움직이면서,
열(85~90℉) 과 잘 맞춰진 습도에 의해 부푼다.


제 3단계 조리
이스트로 부풀린 도넛을 식물성 쇼트닝 속으로 넣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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