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론] 이탈리안 레스토랑 메뉴디자인 실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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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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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BENCHMARKING
2.CONCEPT
3.메뉴 설정
4.분석시트 작성
5.메뉴엔지니어링 4분면 분석
6.메뉴엔지니어링 보완방법
7.메뉴엔지니어링 분석결과
8.포지션 전략
9.메뉴판 분석
10.메뉴판 비교분석(Bon Apettito)
11.판매가격 산출방법
- 본문내용
-
3. PUZZLE
①노동력 감안하여 삭제도 고려-->특별주문
②메뉴판 좋은 위치로 변경
③품목명 변경
④가격 인하
⑤이벤트 메뉴화 하여 인기도 상승도모
⑥인기를 높이기 위해서 메뉴의 이름을 변경하여 본다.
4. DOG
①메뉴 삭제 후 대체 메뉴 개발
②가격인상으로 Puzzle군으로 이동
③원가 인하
④중요한 단골 고객의 경우 예약제로 하고 일반인에게는 공개를 하지 않는다.
⑤유사 메뉴를 개발하여 매트릭스 상에서 위치를 변경하도록 노력한다.
Matteo de Piatto 메뉴판 분석
<메뉴커버>
크기 : 180×360 mm
색깔 : 녹색
<메뉴판 속 구성>
메뉴 패널 : 투 패널 멀티 페이지(Two-panel Multi-page)
→ 선택 이유 : 코스 순서. 다양한 요리품목을 비교적 한눈에 보기 쉬움.
속지구성 : 흰 바탕에 검은 글씨. 선명한 사진으로 밝은느낌.
- 글씨체 : 영문-Lucida Calligraphy
한글- 견명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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