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론] 이탈리안 레스토랑 메뉴디자인 실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25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BENCHMARKING
2.CONCEPT
3.메뉴 설정
4.분석시트 작성
5.메뉴엔지니어링 4분면 분석
6.메뉴엔지니어링 보완방법
7.메뉴엔지니어링 분석결과
8.포지션 전략
9.메뉴판 분석
10.메뉴판 비교분석(Bon Apettito)
11.판매가격 산출방법
본문내용



3. PUZZLE
①노동력 감안하여 삭제도 고려-->특별주문
②메뉴판 좋은 위치로 변경
③품목명 변경
④가격 인하
⑤이벤트 메뉴화 하여 인기도 상승도모
⑥인기를 높이기 위해서 메뉴의 이름을 변경하여 본다.

4. DOG
①메뉴 삭제 후 대체 메뉴 개발
②가격인상으로 Puzzle군으로 이동
③원가 인하
④중요한 단골 고객의 경우 예약제로 하고 일반인에게는 공개를 하지 않는다.
⑤유사 메뉴를 개발하여 매트릭스 상에서 위치를 변경하도록 노력한다.



Matteo de Piatto 메뉴판 분석
<메뉴커버>
크기 : 180×360 mm
색깔 : 녹색

<메뉴판 속 구성>
메뉴 패널 : 투 패널 멀티 페이지(Two-panel Multi-page)
→ 선택 이유 : 코스 순서. 다양한 요리품목을 비교적 한눈에 보기 쉬움.
속지구성 : 흰 바탕에 검은 글씨. 선명한 사진으로 밝은느낌.
- 글씨체 : 영문-Lucida Calligraphy
한글- 견명조
- 글자 크기: 11 point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경영론] 웨스틴조선호텔 분석
  • 디자인 감각으로부터 시작되며, 그녀의 모든 컬렉션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2) 외식사업부 Outside Restaurants & Catering(1)조선호텔 외식사업부 소개①소개전통의 서비스 노하우와 차별화 된 서비스와 맛을 늘 새롭게 선보이는 조선호텔은 서울과 부산의 특 1급 호텔은 물론 서울을 중심으로 한 수도권 일대에 비즈바즈, 오킴스 브로이하우스, 조선델리, 압구정 오킴스, 뱅커스 클럽, 인천국제공항 전문 식당 등 10여개의 최고 외식 레스토랑을 운영하고

  • [국제마케팅] 스타벅스 마케팅분석 -품질경영
  • 론 여기엔 커피전문점 시장이 포화상태 로 성숙시장으로 들어간 것도 한몫한다. 게다가 경기침체로 지난해 신규 개설 매장의 경우는 크기를 크게 줄였다.스타벅스의 역사와 함께 최근 커피전문점 시장을 알아보려면 여의도에 가 볼 필요가 있다.2000년 10월 9일 여의도 서울증권 1층에 문을 연 스타벅스는 당시 하나의 문화 였다. 점심시간 때부터 2시까지 거의 줄을 서서 기다릴 정도로 문전성시를 이 뤘다. 자신을 얻은 스타벅스는 2002년 9월 25일 MBC 본

  • TGI 프라이데이 품질경영 전략분석과 TGI 서비스마케팅사례분석과 경영전략
  • 산업도 중요하지만 서비스업에 전체 분야에 걸쳐 가치를 높여야 한다. 해당 보고서에서는 모든 소비자국민들이 제공 받을 수 있는 서비스업 분야인 음식업 분야는 2012년 작년 총 GDP(약 1270조원 규모) 대비 5%(약 64조원 규모)로 적지 않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고, 그 규모도 매년 2%이상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요즘 다소 누그러지긴 했지만 외식 프랜차이즈 사업이 여전히 인기가 있다.해당 보고서에서는 외식 프랜차이즈에서 대표적 패밀리 레스토랑 업

  • TGI 서비스 품질경영분석 및 개선방안
  • 레스토랑 시장 분석1-2-2. 경쟁사 분석2. 본 론 2-1. T.G.I FRiDAYS 품질경영2-2. T.G.I FRiDAYS “From Food To Marketing” 2-1-1. Plan 2-1-2. Do2-1-3. Check2-1-4. Action3. 결 론 3-1. 서비스 품질관리와 개선의 중요성□ 참고문헌 머 리 말우리나라가 선진국 대열에 합류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서비스 산업의 경쟁력을 높여야 한다는 지적이 높다. 서비스업이 성장잠재력 확충에 대한 기여도가 높고 고용의 폭을 넓혀줄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선진국과 비

  • [마케팅] 스타벅스 VS 카페베네 경쟁기업 분석
  • 메뉴다. 이런 카페베네의 컨셉은 최근 국내 소비자들이 꼽는 진정한 명품과도 일치해 고객은 물론 예비창업자들에게도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소비자들은 진정한 명품으로 복합적 기능과 웰빙, 세련된 디자인을 겸비한 상품을 지목했다. 유러피안 스타일의 빈티지 인테리어, 깔끔해 보이는 의자와 함께 오랜 시간 머물러도 편안한 쇼파, 자유로운 인터넷 이용, 프라이버시를 살린 공간분할, 다양한 장르의 문화 이벤트, 케이크와 벨기에 와플, 번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