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스타벅스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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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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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이야기하고 싶은 점

2. 내용 요약

3. 전략적 시사점
스타벅스의 ‘우리의 사명’
비 젼
인사전략
Marketing 전략
1. 제휴를 통한 전략
2.적극적인 소비자 의견반영
▶푸라푸치노
▶ 음악 CD 개발
▶ Green Team 창설
4P 분석
1. Product
1) 브랜드 전략
2) 제품 전략
2. Price
3. Place
4. Promotion
본문내용
1. 이야기하고 싶은 점
이 책은 가난한 빈민가 출신의 어린 소년(하워드 슐츠)이 자신의 처한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고 사람들이 종전에 가지고 있던 커피의 관념을 바꾼 한 기업가로 거듭난 이야기 이다. 또한 그가 경영하고 있는 회사인 스타벅스를 통해 그의 경영이념과 사람에 대한 철학을 담아내고 있다. 그는 이미 시장에서 성숙기에 접어든 ‘커피’라는 상품에 새로운 아이디어를 불어 넣음으로서 전혀 새로운 개념의 상품으로 재창출 해냈다. 이것은 또한 상품과 이윤창출이라는 개념에 머물지 않고, Take Out이라는 새로운 소비패턴을 일으키면서 사회적으로도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환경문제 등의 부정적 측면도 있지만, 여러가지 방법을 이용해 사회에 자사이익을 환원하는 등의 방식으로 긍정적 영향 또한 미치면서, 단순한 이윤추구 이상의 기업윤리에 관한 문제까지 시사점을 준다고 생각한다. 더욱 중요한 것은 그가 가진 사람에 대한 마음가짐을 바탕으로 한 기업의 경영철학이다. 그는 종업원을 기업의 단순한 구성요소로 보는 것이 아니라, 경영자의 영원한 동업자로 보고, 인간적으로 존중하였다. 또 한가지 간과할 수 없이 매력적이었던 것은 일반적으로 브랜드를 시장에서 단시간에 성장시킬수 있는 프랜차이징을 거부하고 세계 각 지역에 있는 유통망을 직접관리하는 방식을 취했다는 사실이었다. 이에 대한 구체적 내용은 전략적 시사점에서 보여질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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