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스타벅스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2 / 2019.12.24
- 14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 이야기하고 싶은 점
2. 내용 요약
3. 전략적 시사점
스타벅스의 ‘우리의 사명’
비 젼
인사전략
Marketing 전략
1. 제휴를 통한 전략
2.적극적인 소비자 의견반영
▶푸라푸치노
▶ 음악 CD 개발
▶ Green Team 창설
4P 분석
1. Product
1) 브랜드 전략
2) 제품 전략
2. Price
3. Place
4. Promotion
- 본문내용
-
1. 이야기하고 싶은 점
이 책은 가난한 빈민가 출신의 어린 소년(하워드 슐츠)이 자신의 처한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고 사람들이 종전에 가지고 있던 커피의 관념을 바꾼 한 기업가로 거듭난 이야기 이다. 또한 그가 경영하고 있는 회사인 스타벅스를 통해 그의 경영이념과 사람에 대한 철학을 담아내고 있다. 그는 이미 시장에서 성숙기에 접어든 ‘커피’라는 상품에 새로운 아이디어를 불어 넣음으로서 전혀 새로운 개념의 상품으로 재창출 해냈다. 이것은 또한 상품과 이윤창출이라는 개념에 머물지 않고, Take Out이라는 새로운 소비패턴을 일으키면서 사회적으로도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환경문제 등의 부정적 측면도 있지만, 여러가지 방법을 이용해 사회에 자사이익을 환원하는 등의 방식으로 긍정적 영향 또한 미치면서, 단순한 이윤추구 이상의 기업윤리에 관한 문제까지 시사점을 준다고 생각한다. 더욱 중요한 것은 그가 가진 사람에 대한 마음가짐을 바탕으로 한 기업의 경영철학이다. 그는 종업원을 기업의 단순한 구성요소로 보는 것이 아니라, 경영자의 영원한 동업자로 보고, 인간적으로 존중하였다. 또 한가지 간과할 수 없이 매력적이었던 것은 일반적으로 브랜드를 시장에서 단시간에 성장시킬수 있는 프랜차이징을 거부하고 세계 각 지역에 있는 유통망을 직접관리하는 방식을 취했다는 사실이었다. 이에 대한 구체적 내용은 전략적 시사점에서 보여질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