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문화산업] 세계의 영화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8 / 2019.12.24
- 2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영화산업이란?
2.세계의 영화산업 현황
3.할리우드와 영화산업
4.영화산업의 새로운 구조
5.맺음말.
- 본문내용
-
경제상품으로서 영화-제품수명주기가 짧다.
평균 2~3주, 짧으면 1주
영화는 스타를 만들어내거나 혹은 스타를 고용함으로써 상품의 시장가치를 향상시키는 전형적인 스타 의존형 산업.
물론 시나리오의 상품성, 연출자의 연출 능력, 특수효과 그리고 촬영, 조명, 미술 등 기술진과 지원 인력의 능력도 모두 변수가 될 수 있다.
국내 시장의 이점
미국 국내 영화 시장-세계에서 가장 큰 영화 시장.
현재 미국-약 37,000여개의 스크린
미국의 영화 관객들이 지출하는 금액-전 세계 극장 수입의 약 44%
규모의 경제 : 거대 영화 기업들의 존재 -블록버스터 영화 제작, 초대형 스타 캐스팅, 세계적인 배급.
국제 배급 시스템
할리우드-거의 모든 세계 메이져 배급사가 할리우드에 존재.
메이져 배급사에 의한 글로벌적인 배급.
최근에는 기업간 흡수/합병을 통해 복합미디어기업으로 변모.
미국 영화가 외국에서 관객을 끌어들이고 있으며 유럽 시장을
지배하고 있지만 최근 몇몇 유럽 영화는 국내외 시장에서
성공을 거둠.
국가 지원으로 유럽에서 제작된 많은 영화가 세분화된 시장을
대상으로 할 수 있게 됨.
유럽 연합의 공동 제작과 배급에 대한 자금 지원, 매표 수입에
대한 보조금 지급->영화 제작자로 하여금 더욱 폭넓은 관객을
대상으로 영화를 만들게 함.
- 참고문헌
-
출처
최봉현, 「영화산업의 경쟁력과 경제적 파급효과」, 영화진흥위원회, 2005
재닛 와스코, 「할리우드 영화산업론」,커뮤니케이션북스, 2007
한승희 외, 「2007년 세계의 영화산업 현황」,영화산업진흥위원회, 2007
페터 가이스, 「독일 프랑스 공동 역사교과서」, 휴머니스트, 200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