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 해외, 국내 구단의 모범사례-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한화이글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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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해외구단 모범사례
2.국내구단 모범사례
본문내용
창단연도 : 1986년 3월 8일
연고지 : 대전전적
1999년 한국시리즈 우승,
2005년 페넌트레이스 4위
2006년 한국시리즈 준우승
마스코트독수리

홈 구장은 한밭종합운동장 야구장이며, 심볼마크는 그룹의 이미지를 표현하는 불과 태양을 향해 날아가는 독수리를 형상화하여 순간의 승리에 집착하지 않고 선견지명을 갖춘 구단으로서 우수선수 양성과 전력 극대화로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는 의지를 상징한다. 또한 투지와 승리를 상징하는 빨간색과 신사적인 예절을 상징하는 흰색을 기본으로 한다.


대전 도시철도공사는 5일 한밭종합운동장 야구장에서 한화 이글스 구단과 공동 마케팅 협약을 맺고 류현진 투수를 도시철도 홍보대사로 임명했다.이번 제휴식은 지난 4월 대전 시티즌과 경기 관람객 무임 승차 협약에 이은 두 번째로 도시철도 이용객과 야구 팬 증가에 기여할 것으로 공사는 기대하고 있다.협약에 따라 공사는 홈페이지에 이글스의 배너를 링크하고 22개 전 역사에 경기일정 포스터와 선수 등신대를 설치한다.이글스는 야구장 내 도시철도 펜스 광고, 전광판 홍보 영상물 상영 등 시설물 사용 편의 제공과 선수들의 ‘역사투어 팬 사인회’도 개최한다.류현진 선수는 중앙로 역 진입 시 ‘한밭운동장으로 가실 분은 중앙로 역에서 내리시면 됩니다’는 안내방송을 녹음해 내보낸다. <대전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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