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 IPTV 비지니스 모델 전망 및 활성화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8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PTV - Concepts
2. IPTV – Function & Technologies
3. IPTV- Current State
4. IPTV- Market Analysis
5. IPTV- Business Strategy
6. IPTV- Summary & Proposal
본문내용
IPTV 플랫폼 구성

베이스밴드 시스템, 압축다중화 시스템, 보안(CAS/DRM)시스템 및 기타 부가적인 시스템

베이스밴드 시스템 : MBC, KBS, SBS 등과 같은 지상파 방송이나 Program Proider 등의 방송을 수신하여 자막, 로고 삽입 등의 편집을 통해 압축다중화 시스템으로 전달

압축다중화 시스템 : 베이스 밴드 시스템으로부터 전달 받은 신호를 IP 패킷화, 압축 및 다중화를 하여 보안(CAS/DRM)시스템으로 전달

보안시스템 : 시청자의 그룹별 또는 가입자별로 채널접근 제한을 위하여 전송 중인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암호화하여 콘텐츠에 대한 불법시청이나 유출 등을 방지함

기타 부가서비스 제공을 위한 시스템과 각 시스템들의 제어와 과금 등을 처리하는 시스템들이 있다.


IPTV 플랫폼 주요 기술

영상압축기술, 데이터 방송 미들웨어, CAS/DRM 기술

영상압축기술 : 제한된 네트워크에서 최소의 대역폭으로 콘텐츠를 전송하기 위한 기술

데이터 방송 미들웨어 : 부가서비스 및 데이터 방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기술. 표준 플랫폼 기반에서 인터넷의 특징인 양방향성을 살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HTML/XML/HTTP/FLASH등을 사용.

보안(CAS/DRM)기술 : 플랫폼에서 암호화한 콘텐츠를 전송하고 셋톱박스 미들웨어 레이어의 CAS/DRM 모듈에서 복호화하여 불법시청 및 콘텐츠 무단배포를 방지하는 기술

IPTV - “Auction”

: IPTV의 “ 멀티캐스팅” 기술과 “쌍방향적” 특징을 활용하여
판매자와 구매자를 실시간으로 연결 및 입찰하는
새로운 경매 시스템.

Target 시장 “20-30대” - IPTV의 주요 사용자.
- 경매사이트의 잦은 이용으로 경매 문화 수용도가 높음.


사업목적 :

1. IPTV의 기능과 품질을 중요시하는 20-30대 사용자를 타켓으로
독창적인 컨텐츠 제공으로 시장에서 경쟁우위 확보를 통한 수익창출.
2. 즉각적이고 편리한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 니즈 충족

참고문헌
참고문헌 & 출처
관련논문

“IPTV 결합서비스 발전방향”, 심진보 외
전자통신 동향분석 제 25권 제 1호 2010년 2월

“IPTV 시장 활성화를 위한 탐색적 연구” , 손민희 외
“IPTV 시장의 국,내외 현황 및 시사점”, 한창용 외

기타 사이트 주소



http://www.fnnews.com/view?ra=Sent0901m_View&corp=fnnews&arcid=0921511405&cDateYear=2008&cDateMonth=12&cDateDay=14

http://weekly.chosun.com/site/data/html_dir/2010/03/16/2010031601034.html (조선일보 2010.3.2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송] 한국 IPTV의 현황과 미래
  • 및 SK 텔레커뮤니케이션, 싸이더스 IHQ 등과의 협업이 가능해 짐에 따라 향후 차별화된 컨텐츠 수급을 위한 노력을 보다 강화될 전망이다. KT는 2008년 IPTV 관련 예산을 2조 6천억원으로 산정하고 있다. 이는 하나로텔레콤의 투자 규모의 2배 이상 차이가 나는 큰 규모이다. 우선 IPTV 최적망인 FTTH의 가입자 망 커버리지를 전국기준 67%까지 확보하는 것이 최우선의 목표로 2008년 예산의 대부분을 이에 쏟아 부을 예정이며 나머지 예산은 컨텐츠 강화에 1,300억

  • 보험사의 CRM 전략과 보험시장의 인터넷활용에 따른 문제점과 개선방향
  • 활성화인터넷을 통한 전자상거래는 PC통신이 국내의 PC사용자만을 고객으로 확보하여 상거래를 행하는데 반해 전세계인과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상거래를 할 수 있는 통신 방법인 인터넷을 활용하므로 있으므로 주목받고 있다. 여러 선진국들에서는 이를 통한 새로운 비지니스 환경인 전자 상거래 (Electronic Commerce)가 급속히 개발되고 있으며, 이는 종래의 컴퓨터 데이터 네트워크가 비지니스 거래를 측면 지원하는 것과는 현격한 차이를 갖는다. 즉,

  • [기업분석] 한글과컴퓨터 기업분석, 서울예술단 기업분석, 유니텍 기업분석, 예당엔터테인먼트 기업분석, KDDI 기업분석, 제이슨헬프 기업분석, 하니소프트 기업분석 고찰
  • 전망13. MIS 기업 시장전망14. 마케팅 방향15. 마케팅 대상16. 해외 마케팅 전략참고문헌Ⅰ. 한글과컴퓨터 기업분석1. 회사소개○ 회사명 : (주)한글과컴퓨터○ 대표이사 : 전하진○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동 278-3번지 한컴벤처타워○ 전화 : 3450-5000 / 팩스 : 3450-5401○ 사업내용- 워드프로세서 글 개발 (한글판/중국판/일본판/영문판)- 인터넷 사무 공간 서비스 ꡒ넷피스(www.netffice.com)- 기업용 솔루션 제품 개발 및 판매 2. 회사연혁2001 -

  • [국제경영](주)SM엔터테인먼트 국제경영사례
  • 및 MIS 중퇴▲1999년 SM 엔터테인먼트 입사, 해외사업 팀장▲보아, 동방신기 일본 진출 프로젝트 진행▲2001년 On line 음악포털 판당고 코리아 대표이사(현)▲2005년 SM엔터테인먼트 대표(현)- 국내전략 기사 정리 -1. 보아 보아를 탄생시킨 것은 1997년 초 SM의 장기 전략회의 자리였다. 그보다 1년 전 H.O.T를 키워 성공시켰지만 아직 한류는 존재하기 전이었다. 그럼에도 이수만 대표 등 임원들은 국내외 시장 환경을 고려할 때 지금 인재를 잘 키우면 해외 시

  • [마케팅] KT 쿡(QOOK) 마케팅 전략 분석 및 향후 과제(전략 수립)
  • 활성화해, 요금인하에 따른 영업 감소를 상쇄할 것이다.(7) I-Phone 아이폰은 예약 대기 수요가 몰리고 주변 기기 등의 출시가 잇따르면서 관련 시장에 상당한 파급 효과를 발휘하고 있다.KT는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애플의 ‘아이폰’을 ‘쿡앤쇼’의 대표 휴대폰으로 키울 생각이다.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는 요금제와 단말기를 갖춰 융합 통신시장을 선점한다는 전략이다. KT의 아이폰 출시는 분명 KT의 경쟁요소로써 손색이 없을 듯하다. 아이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