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관리] 베네통 SCM도입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8 / 2019.12.24
- 2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기업소개
2.베네통 scm
2-1. 판매대리인제도
2-2. PUSH & PULL
2-3. 후염가공공정
3.물류시스템
4.RFID
5.결론
- 본문내용
-
≫ 본사 내 공장, 하청공장, 판매 대리인
소매점의 과정을 거친다.
≫ 판매 대리인의 확인 없이 생산하지 않음.
≫ 재고 감소 ▶ 동반자적 관점
≫ 지역별 특색 반영 가능.
RFID는 생산에서 판매에 이르는 전 과정의 정보를 초소형칩(IC칩)에 내장시켜 이를 무선주파수로 추적할 수 있도록 한 기술로서, ‘전자태그’ 혹은 ‘스마트 태그’,‘전자라벨’ ‘무선식별’ 등으로 불린다. RFID는 지금까지 유통분야에서 일반적으로 물품관리를 위해 사용된 바코드를 대체할 차세대 인식기술로 꼽힌다.
고객들은 여러 가지 옷을 입어보고 마음에 드는 상품을 쇼핑백에 모아 담으면 점원이 일일이 제품을 체크하지 않아도 입구에 설치된 인식기를 통해 자동으로 구입상품 목록이 작성.
돈을 내지 않고 물건을 가지고 나가는 경우 매장 입구에 설치된 인식기가 의류의 칩에서 `미결제품목`이라는 정보를 바로 읽어낼 수 있어, 별도의 도난방지 시스템도 필요 없게 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 [인적자원개발론] T자형 인재의 이해
- [경영전략] 손자병법중 전기의 경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