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회원제 할인마트의 만족도와 개선방안-코스트코 홀세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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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조사내용

■ 회사소개
• 회사의 발전사 및 연혁
• 회사의 경영방침
• 회사의 전략
• 회원권의 이용

■ DMAIC와 항목별 분석

■ 결론도출

본문내용
ⅱ.회사의 경영방침
미국의 창고형할인매장인 코스트코는 󰡐최적의 6가지(SIX RIGHTS)󰡑라는 독특한 회사방침을 가지고 있다.

1) 최적의 가격 (RIGHT PRICE)
경쟁업체의 상품가격이 코스트코보다 더 낮은 것은 없는지의 여부가 매일 체크돼야 한다. 따라서 코스트코의 바이어가 상품구매시 최저의 가격으로 직접구매할 수 있도록 뒷받침해 줘야 한다.
2) 적정한 상품기획 (RIGHT MERCHANDISE)
"고객이 원하지 않는 상품을 갖고 있는 것은 없는지󰡓 󰡒고객이 원하는 상품이지만 갖고 있지 않은 것은 없는지󰡓에 대해 생각하면서 회사가 판매를 위해 매장에 진열해야 할 상품 내용을 항상 알고 있어야 한다.
3) 적정한 시간 (RIGHT TIME)
매장의 재고나 과부족상태가 발생하지 않도록 상품 발주 및 인도기간을 항상 점검하고 통제해야 한다.
4) 적정한 장소 (RIGHT PLACE)
상품의 진열상태가 판매의 극대화를 이룰 수 있도록 살아 있고 생동감이 있으며, 흥미진진하게 배치 돼야 한다.
5) 적정한 품질 (RIGHT QUALITY)
좋은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매장에 적정재고를 유지, 제품의 부족함 없이 회전율을 최대한 높일 수 있도록 해야 한다.
6) 적정한 매장상태 (RIGHT CONDITION)
한마디로 좋은 레스토랑에서 좋은 서비스를 받는 것과 같이 매장을 꾸며야 된다.
불량상품이나 불량포장이 있어서는 안 된다는 얘기다. 부서지거나 더러운 집기,기구가 없어야 하며 매장은 항상 청결해야 된다고 강조한다. 매장의 깨끗함에 대한 고객의 이미지를 중시해야 하고 안내표시가 제대로 붙어있는지를 매일 점검해야 된다. 또 물건을 나르는 이른바 카트도 매일 손질해야 하고 당연히 종업원 복장도 항시 깨끗하고 훌륭한 개인적인 습성을 갖도록 훈련시켜야 한다고 믿고 있다.

ⅲ.회사의 전략
이 회사의 도매클럽 상점들은 프라이스클럽과 코스트코라는 두 개의 이름으로 운영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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