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론] 성별과 연령대, 핸드폰의 구매목적의 상관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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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연구의 목적과 중요성

1. 분석배경

2. 연구 목적

Ⅱ. 가설과 자료

1. 가설

2. 가설의 근거

3. 변수의 설명과 자료수집방법

4. 수집된 자료

5. 가설의 검정

Ⅲ.결론
본문내용
2. 연구 목적

성별과 연령대, 핸드폰의 구매목적의 상관관계를 분석하여 성별과 연령대에 따른 핸드폰의 구매목적을 추정하여 성별과 연령대에 따라서 핸드폰을 구매할 때 어떠한 목적을 가지게 되는지를 알 수 있게 된다. 조원들의 주변 사람들을 표본으로 하여 설문을 받고 그것을 분석 함으로써 젊은 여성일수록 디자인에 관심을 가진다는 것을 추측 할 수 있다.


Ⅱ. 가설과 자료
1. 가설

젊은 여성일수록 핸드폰 구입 시 디자인적인 측면을 많이 볼 것이다.

2. 가설의 근거

핸드폰의 수명이 갈수록 짧아지고 있다. 이것은 핸드폰의 고장으로 인한 교체가 아닌 새로운 핸드폰이 출시될 때마다 교체하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해서 새로운 핸드폰이 기능적으로 우월한 것도 아니다. 좀 더 이뻐보이고 디자인적인 부분이 업그레이드 되었을 뿐이다.
그리고 젊은 여성들, 혹은 학생들이 아름다운 것, 디자인이 이쁜 것에 관심이 많은 점을 비추어 볼 때, 핸드폰을 구매할 때, 젊은 여성들이 디자인적인 측면을 많이 고려 할 것이라는 것이 가설의 근거가 되었다.

3. 변수의 설명과 자료수집방법

분산분석과 회귀분석을 이용하기 위해 2개의 독립변수와 1개의 종속변수를 수집하였다.
2개의 독립변수 : 성별, 연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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