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론] 성별과 연령대, 핸드폰의 구매목적의 상관관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8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연구의 목적과 중요성
1. 분석배경
2. 연구 목적
Ⅱ. 가설과 자료
1. 가설
2. 가설의 근거
3. 변수의 설명과 자료수집방법
4. 수집된 자료
5. 가설의 검정
Ⅲ.결론
- 본문내용
-
2. 연구 목적
성별과 연령대, 핸드폰의 구매목적의 상관관계를 분석하여 성별과 연령대에 따른 핸드폰의 구매목적을 추정하여 성별과 연령대에 따라서 핸드폰을 구매할 때 어떠한 목적을 가지게 되는지를 알 수 있게 된다. 조원들의 주변 사람들을 표본으로 하여 설문을 받고 그것을 분석 함으로써 젊은 여성일수록 디자인에 관심을 가진다는 것을 추측 할 수 있다.
Ⅱ. 가설과 자료
1. 가설
젊은 여성일수록 핸드폰 구입 시 디자인적인 측면을 많이 볼 것이다.
2. 가설의 근거
핸드폰의 수명이 갈수록 짧아지고 있다. 이것은 핸드폰의 고장으로 인한 교체가 아닌 새로운 핸드폰이 출시될 때마다 교체하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해서 새로운 핸드폰이 기능적으로 우월한 것도 아니다. 좀 더 이뻐보이고 디자인적인 부분이 업그레이드 되었을 뿐이다.
그리고 젊은 여성들, 혹은 학생들이 아름다운 것, 디자인이 이쁜 것에 관심이 많은 점을 비추어 볼 때, 핸드폰을 구매할 때, 젊은 여성들이 디자인적인 측면을 많이 고려 할 것이라는 것이 가설의 근거가 되었다.
3. 변수의 설명과 자료수집방법
분산분석과 회귀분석을 이용하기 위해 2개의 독립변수와 1개의 종속변수를 수집하였다.
2개의 독립변수 : 성별, 연령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GAP 전략사례분석 - GAP 갭 브랜드분석과 기업발전과정분석및 GAP 경영,마케팅전략 사례분석
- 기업인수합병(M&A)의 분류와 수행절차, M&A공격 및 방어기법
- [인사관리] 인적자원 개발과 교육훈련 -한화그룹을 대상으로
- 시장조사론_마케팅조사사의 방식에는 탐색적 조사, 기술적 조사, 인과적 조사 등 다양한 유형이 있다 이들의 차이점을 관련 자료 등을 참고하여 논리적으로 제시하세요 각 조사방법의 장단점 및 적용 상황 등을 포함하여 작성한다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리더십] 정주영 vs 이병철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