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인자(팔로워)의 리더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05 / 2019.12.24
- 2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팔로워십
1) 팔로워십의 정의&개념
2) 팔로워의 사명과 역할
2. 리더와 팔로워의 유형
1) 리더와 팔로워를 통한 신뢰
2) 효과적인 팔로워의 전략
3) 용기있는 팔로워
4) 팔로워를 만드는 기술
3. 2인자 (팔로워)의 리더십
4. 켈리의 팔로워십 유형
5. 팔로워십의 예시 및 사례
1) 한비자의 팔로워십
2) 리더를 죽이는 팔로워십
3) 사례
Ⅲ.결론
Ⅳ.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① 팔로워의 역할
셋째 리더에게서 발견할 수 있는 많은 자질들이 팔로워들에게서도 비슷하게 발견된다.
창의성 , 독립성 , 공동의 목적에 헌신, 그리고 용기를 증명하면서 팔로워는 리더에게 열렬한 지지를 제공할 수 있다.
반면에 팔로워들은 조직의 목적과 가치에 위협을 가하는 리더들에게 어느 정도는 도전을 할 수 있다, 이것은 리더의 역할과 아주 다르지는 않다. 리더와 팔로워 이 둘의 역할은 서로 공유한 비전을 달성할 수 있다. 팔로워들의 성과나 리더와 조직의 성과는 서로서로 의존하면서 가변적이다.
1)리더와 이인자의 공생관계의 조건
-지나치게 자기중심적이지 않은가?
-당신의 핵심가치와 철학이 미래 협력자와 조화를 이루는가?
-협력자와 영예를 나눌 수 있는가?
-미래의 협력자는 당신의 재능을 보완하는 재능을 가지고 있는가?
-이인자를 중요하게 생각하는가?
-최고 부관에게 어떠한 충성을 요구할 것인가?
-조직의 다른 사람들도 강력한 협력자를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 있는가?
-반대의견을 들을 준비가 되어 있는가?
-새 협력자와 역할을 바꿀 수 있는가?
- 참고문헌
-
리더십의 이해 (저자: 백기복, 출판사: 창민사, 2008)
김광웅, 창조 리더십, 생각의 나무, 2009.
이강옥 외, 21C 리더십의 새로운 패러다임, 무역경영사, 2003.
정우일, 리더와 리더십, 박영사, 2006.
진 리프먼 블루먼저; 김양호 역, 성공한 리더 성공하는 리더십, 경향신문사, 1997
박치정, 지도자와 리더십, 박치정, 삼경문화사, 1998.
김대규 외, 교양인을 위한 리더십, 학문사, 2006.
[특별기획/視界제로 평양]‘정밀진단’ 북한 후계 구축 프로세스 - 09년 3월 25일 동아일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