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스타벅스의 IMC 분석 및 발전방향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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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 선정배경
2. 기업 연혁
3. 브랜드 아이덴티티 및 브랜드 컨셉
4. 커피전문점 경쟁사 및 매출현황
5. 현재 스타벅스 IMC 활동
6. 문제제기 및 의견제시
7.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우리는 결코 브랜드를 구축할 의도는 없었다. 특이한 것이라고 말했다.
뒤돌아 보건데 스타벅스는 어떤 경영학 서적에도 있지 않은 방법으로
브랜드를 만들었다는것을 깨달았다”

"우리는 단순히 커피라는 제품을 파는 것이 아니라,
서비스를 파는 것이고, 고객에게 진심으로 다가가는 것이다

=> 인위적이 아닌, 자연스러운 프로모션


“커피를 팔지말고 커피문화를 체험시키라”


=> 편안한 ‘제 3의 장소’ 제공으로 ‘커피문화’ 창출


1인 칸막이 설치
(2) 만남의 통로 제공
(3) 신청곡 서비스
(4) 직접 커피 만들어 먹기
(5) 무료로 팀플 장소 제공
(6) 외국인과 어학교류 할 수 있는 기회 제공
(7) 지점별 좌석현황 , 혼잡도 체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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