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후지제록스 CEO 앤 멀케이(Anne Mulcahy)리더십과 3C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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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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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1. 회 사 소 개
2. Anne Mulcahy
3. 문 제 점 분 석
4. 해 결 방 안
5. 평 가 기 준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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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52년 출생
1976년 복사기 판매원으로 입사
1992년 인사담당 부사장
1998년 그룹 수석 부사장
2000년 CEO 취임
2007년 포브스 선정 미국 최고의 여성 경영인 2위
2008년 포브스 선정 가장 파워 있는 여성 지도자 10위
Ⅱ.Customers (고객우선)
"다른 사람보다 고객과 직원을 우선시하라”
- 직원들(경영진)과 수십 차례의 회의
-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Ⅲ.Costs (비용절감)
- 9만 6000여명이던 직원을 5만 5000여명으로 감축
- 2000년 이후 간접비용 26%, R&D비용 29% 감축
① 통합으로 인해 수반되는 많은 비용이
통합을 통해 얻게 되는 이점의 효용보다 높게 되어 손해
② 분할된 시스템에 근거했던 Data-base들은 분리되었던 고객정보들을
재통합하는 과정에서 많은 정보 유실
① XEROX는 지나친 품질 전략에 집중함에 따라, 원가절감이 이뤄지지 못함
- 이익이 너무 작아서 충분한 수익률을 올리지 못함.
② XEROX는 여전히 하드웨어적인 측면에만 초점을 맞춤
③ 복사기사업에서 프린터사업으로 옮겨가고 있는 흐름에도 발맞추지 못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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