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경영] 온라인 게임 산업 중국진출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8 / 2019.12.24
- 2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중국 온라인게임의 특징
2.중국내 온라인 게임 시장
3.중국진출 한국기업 사례
4.현황과 문제점
- 본문내용
-
시대적 특징
1단계 : 2000~2003년
(발전초기단계. 한국-개발/중국-퍼블리싱)
인터넷 게임 시장이 폭발적인 성장
인터넷 사용자, PC보급율이 빠르게 증가
2000년 대만의 게임 회사 중국에서 서비스를 시작
2000년 후반 한국기업 중국 진출
엔씨소프트의 중국진출 전략
자회사인 ‘엔씨소프트 차이나’를 설립하여 온라인게임을
중국 시장에 서비스 및 퍼블리싱
베이징에 엔씨소프트 중국 R&D센터를 설립해 우수한
현지 개발인력을 발굴하고 중국 및 아시아 시장을 겨냥한
다양한 게임을 지속적으로 개발
우수한 인재
대외적으로 구축된 브랜드력
자본력과 기술력
세계 최대 동시사용 가능한 서버운영능력
WTO 가입으로 인한 규제완화
게임 생산 시장으로서의 가능성
중국 온라인 게이머의 중독성
동시접속자 급증에 따른 기술적 문제 발생
소비자의 편중
탄탄한 시나리오의 부재
중국 당국의 규제
PC방 관련시장의 예측 불확실성
미성숙한 비즈니스 경쟁
경쟁 심화
대체제의 위협 가능성
엑토즈 소프트 (Actoz Soft)
1996년 10월 창립후 대만을 거쳐 중국시장에 진출한 온라인게임
업체로 초기진출시 라이센스 체결형태로 진출하였으나 장기적인
전략으로 합작투자의 형태로 변화하였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