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경영] 온라인 게임 산업 중국진출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8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중국 온라인게임의 특징
2.중국내 온라인 게임 시장
3.중국진출 한국기업 사례
4.현황과 문제점
본문내용
시대적 특징
1단계 : 2000~2003년
(발전초기단계. 한국-개발/중국-퍼블리싱)

인터넷 게임 시장이 폭발적인 성장
인터넷 사용자, PC보급율이 빠르게 증가
2000년 대만의 게임 회사 중국에서 서비스를 시작
2000년 후반 한국기업 중국 진출


엔씨소프트의 중국진출 전략

자회사인 ‘엔씨소프트 차이나’를 설립하여 온라인게임을
중국 시장에 서비스 및 퍼블리싱


베이징에 엔씨소프트 중국 R&D센터를 설립해 우수한
현지 개발인력을 발굴하고 중국 및 아시아 시장을 겨냥한
다양한 게임을 지속적으로 개발

우수한 인재
대외적으로 구축된 브랜드력
자본력과 기술력
세계 최대 동시사용 가능한 서버운영능력

WTO 가입으로 인한 규제완화
게임 생산 시장으로서의 가능성
중국 온라인 게이머의 중독성


동시접속자 급증에 따른 기술적 문제 발생
소비자의 편중
탄탄한 시나리오의 부재


중국 당국의 규제
PC방 관련시장의 예측 불확실성
미성숙한 비즈니스 경쟁
경쟁 심화
대체제의 위협 가능성


엑토즈 소프트 (Actoz Soft)
1996년 10월 창립후 대만을 거쳐 중국시장에 진출한 온라인게임
업체로 초기진출시 라이센스 체결형태로 진출하였으나 장기적인
전략으로 합작투자의 형태로 변화하였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넥슨과 KT 인도네시아 진출 세부 전략
  • 산업내 인력이동이 잦아져 시장질서를 왜곡시키고 있으며 이는 오히려 시장발전을 저해할 것이라고 기존 업체가 반발하는 사례도 나타난다. 한국 업체와의 협력한국 업체들의 인도네시아 IT 시장 진출이 두드러지는데, 웹포탈 서비스 업체 PT Padamu Komuniksi, PT Bolehnet, 솔루션 업체인 PT H@nbitel Media Jaya, PT Ockto communication, 그리고 게임 솔루션 업체인 PT JagoGame Indonesia의 활동이 주목할 만 하다. 현재 한국 진출업체들은 한국 IT 산업협회(KITAI-Korean IT Association

  • [경영학원론] 게임산업분석-NCSOFT, 넥슨, 한게임
  • 게임우리가 분석해 볼 엔씨소프트, 넥슨, NHN은 국내 온라인 게임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세 기업이다. 한 기업이 독보적인 위치에 있다고 단정할 수는 없지만, 2009년 매출액 기준으로 보면 넥슨이 업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세 기업의 경영전략을 비교분석하고, 성장 중인 온라인 게임 시장에서의 대응전략을 생각해보고자 한다.엔씨소프트는 국내 시장에서 ‘리니지’게임의 성공으로 성장한 기업으로 해외 시장에도 진출하여 매출과 인지도를 높이

  • 문화콘텐츠의 이해와 발전
  • 산업154.2. 음반산업 154.3. 게임산업 154.4. 영화산업 165. 우리나라의 문화콘텐츠가 해외에 미치는 영향 175.1. 중국 진출사례 – 대장금

  • [국제경영] 엔씨소프트 NC SOFT 중국시장 마케팅 전략
  • 중국 진출2-1) 중국 환경 분석2-2) 환경 분석에 따른 시장 세분화3. NC SOFT 마케팅 전략 3-1) SWOT 분석3-2) 4P - 제품, 가격, 유통, 촉진4. 중국 시장의 일반적인 위험 요소5. 실폐 사례Ⅲ. 결론1. 향후 마케팅 과제2. 향후 전략Ⅰ. 서 론게임의 천국이라고 할 만큼 우리나라는 게임 열풍이 불고 있다. 인터넷을 통한 게임 이용인구의 증가 가속화는 아케이드 게임 ․ 콘솔 게임 등이 이끌어 오고 있던 게임산업의 주도권을 네트워크 게임에서 온라인 게임으

  • [중소기업] 글로벌 경쟁시대에 한국 중소기업의 수출촉진을 위한 수출마케팅 활성화 지원방안
  • 분석 113.1. 성공사례 123.2. 수출마케팅 성공요인 분석 184. 중소기업의 수출촉진을 위한 수출마케팅 활성화 지원방안 204.1. 수출지식의 사회적 공유시스템 구축 214.2. 수출마케팅지원인력 집중 육성 214.3. 해외현지지원거점 확충 224.4. 대・중소기업간 협력 강화 224.5. 중소기업 사이버무역 활성화 지원강화 234.6. 중소기업 수출기업 인프라 확충 245. 결 론 255.1. 연구의 요약 255.2.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연구방향 26 27표 차 례 우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