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운영관리] 농협 하나로 마트의 재고문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1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농협 하나로 마트 재품 관리시스템
1) RFID 시스템
2) POS 시스템

Ⅱ. 현 성서 하나로 마트 시스템
1)매장 특징 및 판매규모
2)구매방식 및 발주 시스템
3)재고관리 시스템
4) EOQ
(1) 농산물
(2) 축산물
(3) 공산품

Ⅲ. 문제점

Ⅳ. 개선점

Ⅴ. 부록
참고문헌 및 출처

본문내용
II-1. 성서 농협 하나로 마트의 매장 특징 및 판매규모
1)매장 특징
① 총 매장 면적 800평 중 창고는 80평(매장의 1/10)
② 제품구분: 농산, 수산, 정육, 축산, 공산품 외 기타제품들
③ 창고와 매장이 함께 있어서 즉시 소비 가능(과대 재고에 대한 위험↓)
④ 물류센터와 비교적 가까운 거리에 위치
2)판매 규모
① 연간 총 판매량 - 총 550억, 농산250억, 공산150억, 축산 100억, 수산 50억
② 1일 평균 판매량 - 1억(평균 매출액 365억 + 185억 (명절 및 행사 수익))
③ 1일 평균 재고량 - 공산품 4억, 농산물 2억, 수산물 1억 축산품 1억

-1일 평균 재고량- -연간 총 매출액-
3) 성서 농협 하나로 마트 도면도


II-2. 성서 농협 하나로 마트의 구매방식 및 발주 시스템 ( 대구 달서구 이곡동 878-1)
1) 구매방식
① 개별주문방식(JIT구매) : 신선제품 같은 경우 산지직송의 공급자들이 주문량 만큼 직접 수송 하여 구매(1~2일 순환주기) --> 보충법

참고문헌
<참고문헌>
삼성경제 연구소(www.seri.org)
홍관수, 생산운영관리, 2008
홍관수, 공급사슬관리, 200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물류관리] 하이마트 분석
  • 마트의 경영이념인 HI-Future For You를 선명하게 부각시키고 있다.2) 경영자대표이사는 선종구 사장이다. 선종구 사장은 대우전자 출신으로 하이마트로 직장을 옮기기 직전 대우전자의 판매담당 이사로서 내수 판매를 총괄했기 때문에 전자제품 판매 분야에는 누구보다 밝은 편이다. 또 대우전자에 근무할 때 공장의 생산관리를 비롯해 인사, 총무, 기획, 노사, 홍보 등의 분야를 두루 거치면서 미래의 CEO로서 경험을 풍부하게 쌓았다.선종구 사장은 사원

  • [대형할인점, 할인마트] 사례를 통해 본 대형할인점(할인마트)의 개념, 등장, 특성, 경영과 대형할인점(할인마트)의 문제점, 현황 및 외국 대형할인점(할인마트) 사례 교훈 분석
  • : 소비자의 이해, 영남대학교출판부임영록(1999) : 대형할인점의 입지전략에 관한 연구오쿠보 다카시 저김용발 역(1992) : 한국의 유통산업 이것이 문제다, 한국능률협회오세조(1998) : 할인점경영(상), 박영사이동선 : 소비자의 대형 할인 소매점 이용실태에 관한 실증적 연구, 명지대학교 경제경영연구소지영주(1993) : 상품소비에 따른 문화적 의미, 이대 입구의 한 미장원을 중심으로한상린(1994) : 국제화를 향한 우리나라 백화점 산업, 백화점시대

  • [국내 농축산물 브랜드 신인도 강화를 위한 생산이력제 전략] 국내 농축산물 브랜드 신인도 강화를 위한 생산이력제 전략
  • 국내 농축산물 브랜드 신인도 강화를 위한 생산이력제 전략목 차Ⅰ.서론 Ⅱ. 국내 농축산물1.국내 농축산물 시장 현황2.국내 농축산물 브랜드 문제점(친환경 vs GAP)Ⅲ. 생산 이력시스템 1.이력시스템의 개념2.이력시스템의 도입목적3.이력시스템의 기본조건 4.국내의 농산물 생산이력제 (1)우수농산물 관리제도 (GAP) (2)이력추적제도 (Traceability) Ⅵ. 생산이력제 종류 및 선진국 사례1. 위해요소중점관리(HACCP) 시스템2.농산물 생산이력 3.청과물 생

  • [유통마케팅] 기업형슈퍼마켓(SSM)의 시장잠식에 문제점과 해결방안ok
  • 마트의 중간 규모인 신종 유통매장이다. 롯데마트와 농협하나로마트 등은 SSM을 전국적으로 확산시켜 나가기로 방침을 정했다. 전국에 1300여개 매장을 가지고 있는 농협 하나로마트는 대표적인 SSM이다. 또 GS수퍼마켓은 올해 10여 곳 이상을 출점, 점포수를 95개로 늘린다는 계획이다. 산자부의 선포식은 서민들이 생존할 수 있는 실질적인 방안은 내놓지 않으면서 구호로만 상생을 외치며 유통업체들을 불러 모은 것이다. 실제로 쟁점은 SSM인데 이에 대

  • [기업윤리] 윤리적 생산관리
  • 생산을 강조하는 JIT(Just In Time)기법이나, 공정 과정 중에서 발생할 수 있는 제품 생산의 병목 구간과 같은 제약 조건 하에서의 효율적 생산을 강조하는 TOC(Theorem Of Constraint)기법 등의 다양한 형식으로 나타난다. 하지만 그 목적은 하나로 귀결되는데 공정의 흐름을 원활히 하여 재고를 줄이고, 생산성을 향상시켜 최종적으로는 현금(자본)의 회전율의 향상을 꾀하는 것이다.(3) 윤리적 생산관리의 기능관리 기능을 한 문장으로 정의한다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