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쉘 라인(SHELL-LINE)과 제품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1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서론
- 쉘 라인
- 사업 현황
- 제품개발

◆ 본론
- 제품개발 과정
1) 아이디어 수집과 심사
2) 제품개념의 개발과 테스트
3) 마케팅 전략의 개발
4) 사업성 분석과 제품개발
5) 시험마케팅과 상업화

◆ 결론
- 전망
본문내용
신제품 개발 시 제품에 포함되어야 할 고려사항

• 낮은 가격
• 사용상의 편의성
• 기능
• 이용성
• 신뢰성

위의 요소가 제품에서 부각될 때 타 제품과 차별화되고 새로운 것이어야 하며 마케팅 계획과 신제품이 적합해야만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게 된다.




◆ 본론 ◆

제품개발 과정

설계 (design)

테스트(testing)
생산테스트,
마케팅테스트etc.

시장에서의 기회확인 (opportunity identification)

도입 (introduction)
구체적인 실행계획





이익관리(profit management)

결과물 수확
(Harvest)




<출처: G.L Ueban and J.R. Hauser, Design and Marketing of New Product, Englewood Cliffs, N.J.: Prentice-Hall, Inc, 1980, p.33>

1) 아이디어 수집과 심사

(1) 아이디어 수집
제품개발은 새로운 아이디어의 수집에서부터 시작된다. 이런 아이디어는 거의 모든 곳에서부터 올 수 있으며, 아이디어는 기업적인 것으로 부를 생산해 낼 수 있는 잠재력과 능력을 갖고 있는 것이어야 한다. 이런 아이디어는 나타나지 않고 형태를 갖추지도 않았지만 장래의 제품개발 원천이 된다. 장래에 대한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한 예측 불가능한 활동에 대한 아이디어는 기업에서 가장 중요한 요건이다. 최고 경영자는 기술, 시장, 정보체계와 기업의 성과를 강조하고 있다. 이는 자원, 종업원, 자금과 아이디어에 투입되는 비용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아이디어 관리에 강조를 두고 있다. 이 아이디어 관리는 자금관리물질 차원의 인적자원관리와 연관되어 있으며 기술을 위한 아이디어로서 기업자원을 활동적으로 만들고 조직화하여 산업계에서 창조적 리더로서 혁신을 도모하여 저가격생산으로 이익을 증대시키는데 있다.

(2) 아이디어 심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롯데제과 가나초콜릿의 장수 비결
  • 관리를 통해 시장 리딩 제품군을 확보하여 시장을 주도해 나가고, 소비자 테스트, 모니터 제도 등을 통해 품질 경쟁력도 강화해 나가고 있다. 또 제품 설계 시에 소비자 의견을 충분히 반영, 소비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제품 개발을 통해 선진국형 제품구조를 확립해 나가고 있다.1990년대 들어 과자류 수입 개방에 대응한 전략을 펼쳤는데, 미국 나비스코社의 세계 1위의 비스킷 리츠를 겨냥한 ‘제크’(1994년), 칩스아오이를 겨냥한 ‘칙촉’(1995년), 스

  • [국제경영학] 전략적제휴의 성공기업
  • 과 시장의 급격한 통합에 대응하기 위하여 대처한다.제품도입주기의 단축에 공동으로 대처한다.주요 시장에의 접근 및 입지구축을 위하여 제휴한다.완제품 및 부품의 규젹, 기술적 사양 등을 공유하여 시장 통합에 대응한다.(2) 전략적 제휴의 유형① 제품의 목적에 따라- J/V(Joint Venture,합작투자)방식- 단순지분참여 방식- 주요 기능별(생산, 기술개발, 판매 등) 업무제휴방식② 제휴의 종류벌- 국내기업간 제휴- 국내기업과 외국기업간의 제휴-

  • [국제경영론] 한국바스프(BASF KOREA) 국내진출 외국 계 기업 성공사례 연구
  • 관리로 최고 품질의 원료를 생산공급하며 국내 및 수출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② 폴리우레탄사업부문(Polyurethanes)폴리우레탄 사업부문은 영업 및 연구개발 사업부, 사업 지원부, 여수공장, 울산 폴리올 생산팀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철저한 품질관리, 생산성 향상 및 원가절감을 실현하여 국내시장을 선도하는 한편, 해외시장 개척에 앞장서는 등 세계적인 우레탄 공급업체로 발돋움하고 있다.③ 화학 및 기능성제품사업 부문(Che

  • Apple 애플 국제경영전략
  • 과3. 주요 해외진출국(1) 중국진출(2) 일본진출(3) 유럽진출(4) 한국진출4. 참고: 전세계 소비자들이 생각하는 2006년의 브랜드 가치 탑 5 기업은?Ⅱ. 본론-2: iPod의 시장 정복, 아이콘의 힘1. 보이지 않는 파이프라인을 깔아라2. 고객 창조 혁신을 하라(1) 감지 - 시장의 변화를 읽는 단계(2) 아이디어 발상 - 정보의 의미를 해석하는 단계(3) 스토리텔링 -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단계(4) 개발생산 - 고객의 니즈를 반영하는 단계(5) 마케팅 - 어떻게 목

  • [환경경영, 그린경영, 환경경영전략] 환경경영 핵심정리 파워서브
  • 개발을 통하여 회사제품 생산에 따른 환경규제의 준수는 물론이고 이러한 기술을 경쟁사와 유관업체들에게 판매함으로써 새로운 환경사업영역을 성공적으로 개척하고 있다. 앞으로 환경친화적이면서 지속적인 발전을 추구하고 싶은 기업들은 ISO 14000 인증 준비팀을 별도로 발족시켜 대비해야 함은 물론, ISO 14000의 표준 제정 내용과 상황을 경쟁기업 보다 빨리 입수하여 이에 상응하는 환경경영체계를 구축해야 할 것이다.2. 스모그와 산성비의 피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