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쉘 라인(SHELL-LINE)과 제품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1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서론
- 쉘 라인
- 사업 현황
- 제품개발
◆ 본론
- 제품개발 과정
1) 아이디어 수집과 심사
2) 제품개념의 개발과 테스트
3) 마케팅 전략의 개발
4) 사업성 분석과 제품개발
5) 시험마케팅과 상업화
◆ 결론
- 전망
- 본문내용
-
신제품 개발 시 제품에 포함되어야 할 고려사항
• 낮은 가격
• 사용상의 편의성
• 기능
• 이용성
• 신뢰성
위의 요소가 제품에서 부각될 때 타 제품과 차별화되고 새로운 것이어야 하며 마케팅 계획과 신제품이 적합해야만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게 된다.
◆ 본론 ◆
제품개발 과정
설계 (design)
테스트(testing)
생산테스트,
마케팅테스트etc.
시장에서의 기회확인 (opportunity identification)
도입 (introduction)
구체적인 실행계획
이익관리(profit management)
결과물 수확
(Harvest)
<출처: G.L Ueban and J.R. Hauser, Design and Marketing of New Product, Englewood Cliffs, N.J.: Prentice-Hall, Inc, 1980, p.33>
1) 아이디어 수집과 심사
(1) 아이디어 수집
제품개발은 새로운 아이디어의 수집에서부터 시작된다. 이런 아이디어는 거의 모든 곳에서부터 올 수 있으며, 아이디어는 기업적인 것으로 부를 생산해 낼 수 있는 잠재력과 능력을 갖고 있는 것이어야 한다. 이런 아이디어는 나타나지 않고 형태를 갖추지도 않았지만 장래의 제품개발 원천이 된다. 장래에 대한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한 예측 불가능한 활동에 대한 아이디어는 기업에서 가장 중요한 요건이다. 최고 경영자는 기술, 시장, 정보체계와 기업의 성과를 강조하고 있다. 이는 자원, 종업원, 자금과 아이디어에 투입되는 비용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아이디어 관리에 강조를 두고 있다. 이 아이디어 관리는 자금관리물질 차원의 인적자원관리와 연관되어 있으며 기술을 위한 아이디어로서 기업자원을 활동적으로 만들고 조직화하여 산업계에서 창조적 리더로서 혁신을 도모하여 저가격생산으로 이익을 증대시키는데 있다.
(2) 아이디어 심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