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상거래] 국내영화 해외배급에 관한 상거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1 / 2019.12.24
- 2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글로벌 상거래] 국내영화 해외배급에 관한 상거래
- [국제상거래] 국내영화 해외배급에 관한 상거래
- [국제경영학] 이마트의 중국진출
- [경쟁력강화][노동시장][산업육성]노동시장의 경쟁력강화, 산업육성의 경쟁력강화, 애니메이션산업의 경쟁력강화, 영화산업의 경쟁력강화, 여행산업의 경쟁력강화, 물산업의 경쟁력강화, 우주산업의 경쟁력강화 분석
- [한국기업의 중국진출전략] 한국기업의 중국진출 현황과 애로사항, 한국기업의 중국진출 성공과 실패요인, 한국환경산업의 중국진출전략, 한국화장품산업과 한국방송산업의 중국진출전략, 한국기업의 중국시장 대응 방안 분석
- 목차
-
-서론-
1. 영화산업의 메커니즘
-본론-
2. 세계 영화시장의 규모와 전망
3. 한국 영화산업
-결론-
4. 한국 영화산업의 경쟁력 강화방안
- 본문내용
-
- 미국의 극장 및 스크린 수 : 2004년 기준 36,250
(스크린 2개이상의 복합상영관 68%차지)
- 영화 평균 제작비 : 2003년 기준 1억 290만달러
(P&A비용 총 제작비의 40%대)
- 배급, 유통시장 : 브에나 비스타, 소니, 워너브라더스,
등 10대 메이저가 90%이상 차지
영화산업규모 : 2003년 기준 8,173엔
(극장 매출 전년대비 3.3% , 비디오/DVD시장 3% 증가)
영화 개본 편수는 2004년(649편) 대비 27편 증가
- 평균 제작비 : 2003년 기준 편당 466만달러
스크린 수 : 2,681개 (멀티플랙스 점유율 57%)
자국영화 점유율은 매년 30%대, 미국영화가 50%상회
(2004년 일본영화 37.5%, 외화 62.5% 차지)
배급,유통 : 쇼치쿠,도호,도에이 등 일본 3대메이저 주도
(5대 메이저 직배사의 점유율 30~50%)
일본정부의 ‘지적재산권 추진 계획 2004’ 추진과 이를
위한 경단련 주도의 영상산업 진흥기구설립
(영화, 방송, 에니메이션, 게임, 음악 등 영상콘텐츠사업
의 국제경쟁력 강화)
② 사회 • 문화적 효과
- 해당국가의 문화적 역량과 수준 대변
- 문화산업의 성장
- 한국인에 대한 이미지 제고
- 문화를 알리는 무형의 자산
③ 종합
: 영화 제작에 따른 고용효과, 관광유발효과, 국가
이미지 홍보 및 수출 파급효과를 제외하더라도
매출액의 4~5배에 달하는 직접적인 경제효과를
창출하는 고부가가치산업
- 참고문헌
-
- 참 고 문 헌 -
논문
˚ 무역조사 보고서 “한국영화의 가치사슬 고도화 및 복합수출산업화 방안”
- 성영화 (2005.6)
˚ 한국 영화산업의 선순환구조와 발전전략 - 삼성경제연구소(2002.2.28)
˚ 스크린퀘터제와 한국 영화산업 - 삼성경제연구소(1998.12)
˚ 한국 영화 산업 및 정책에 대한 연구 (세계화에 대한 대응과정을 중심으로)
- 중앙대학교 첨당영상대학원 조준형 (2001.6)
˚ 한국 시네마스코프에 대한 역사적 연구
- 중앙대학교 첨단영상대학원 김미현 (2004.12)
˚ 한국영화산업 수익성 분석과 투자활성화 방안 연구 - 김미현, 최영준 외
2. 문헌
˚ 문화경제학 만나기 - 한국문화경제학회 지음, 김영사
˚ 영화보다 재미있는 영화 투자의 법칙 - 정명훈, 을유문화사
˚ 영화의 분석 - 베르너 파울스티히, 미진사
3. 싸이트
˚ 영화진흥위원회 (www.kofic.or.kr)
˚ 한국영상자료원 (www.koreafilm.or.kr)
˚ 삼성경제연구소 (www.seri.org)
˚ 한국무역협회 (www.kita.net)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