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상거래] 국내영화 해외배급에 관한 상거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1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영화산업의 메커니즘

-본론-
2. 세계 영화시장의 규모와 전망
3. 한국 영화산업

-결론-
4. 한국 영화산업의 경쟁력 강화방안

본문내용
- 미국의 극장 및 스크린 수 : 2004년 기준 36,250
(스크린 2개이상의 복합상영관 68%차지)
- 영화 평균 제작비 : 2003년 기준 1억 290만달러
(P&A비용 총 제작비의 40%대)
- 배급, 유통시장 : 브에나 비스타, 소니, 워너브라더스,
등 10대 메이저가 90%이상 차지

영화산업규모 : 2003년 기준 8,173엔
(극장 매출 전년대비 3.3% , 비디오/DVD시장 3% 증가)
영화 개본 편수는 2004년(649편) 대비 27편 증가
- 평균 제작비 : 2003년 기준 편당 466만달러
스크린 수 : 2,681개 (멀티플랙스 점유율 57%)
자국영화 점유율은 매년 30%대, 미국영화가 50%상회
(2004년 일본영화 37.5%, 외화 62.5% 차지)
배급,유통 : 쇼치쿠,도호,도에이 등 일본 3대메이저 주도
(5대 메이저 직배사의 점유율 30~50%)
일본정부의 ‘지적재산권 추진 계획 2004’ 추진과 이를
위한 경단련 주도의 영상산업 진흥기구설립
(영화, 방송, 에니메이션, 게임, 음악 등 영상콘텐츠사업
의 국제경쟁력 강화)


② 사회 • 문화적 효과

- 해당국가의 문화적 역량과 수준 대변

- 문화산업의 성장

- 한국인에 대한 이미지 제고

- 문화를 알리는 무형의 자산

③ 종합

: 영화 제작에 따른 고용효과, 관광유발효과, 국가
이미지 홍보 및 수출 파급효과를 제외하더라도
매출액의 4~5배에 달하는 직접적인 경제효과를
창출하는 고부가가치산업
참고문헌
- 참 고     문     헌 -

논문

˚ 무역조사 보고서 “한국영화의 가치사슬 고도화 및 복합수출산업화 방안”
     - 성영화 (2005.6)
˚ 한국 영화산업의 선순환구조와 발전전략 - 삼성경제연구소(2002.2.28)
˚ 스크린퀘터제와 한국 영화산업  - 삼성경제연구소(1998.12)
˚ 한국 영화 산업 및 정책에 대한 연구  (세계화에 대한 대응과정을 중심으로)
        - 중앙대학교 첨당영상대학원 조준형 (2001.6)
˚ 한국 시네마스코프에 대한 역사적 연구
       - 중앙대학교 첨단영상대학원 김미현 (2004.12)
˚ 한국영화산업 수익성 분석과 투자활성화 방안 연구 - 김미현, 최영준 외

2. 문헌

˚ 문화경제학 만나기 - 한국문화경제학회 지음, 김영사
˚ 영화보다 재미있는 영화 투자의 법칙 - 정명훈, 을유문화사
˚ 영화의 분석 - 베르너 파울스티히, 미진사

3. 싸이트
˚ 영화진흥위원회 (www.kofic.or.kr)
˚ 한국영상자료원 (www.koreafilm.or.kr)
˚ 삼성경제연구소 (www.seri.org)
˚ 한국무역협회 (www.kita.net)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사][음반시장]음반유통의 국제화
  • 영화, 음반을 포함한 문화산업의 전면적인 개방을 요구하고 있다. 이 요청안에 대한 합의가 이뤄질 경우, 우리 정부는 음반에 대한 창작지원금이나 해외제휴 수출음반 지원사업을 할 수 없게 되어 국내음반업계가 상당한 충격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이에 대해서는 우려의 목소리가 높지만, 우리나라가 세계무역기구에 가입한 이상, 문화산업 부문에 대한 개방은 불가피 할 것으로 전망된다. 따라서 문화개방에 대처하기 위한 음반업계의 적극적인 노력

  • [국제경영](주)웹젠의 온라인게임 `MU` 뮤 중국진출사례
  • 해외 시장에서의 노하우 313.4.4. Weakness 313.4.4.1. 중국 현지화의 한계 313.4.4.2. 수익다변화의 필요성과 차기작의 불투명 313.5.「웹젠」의 향후전략 및 발전방향 323.5.1. 중국시장에서의 계속적인 우위 확보 323.5.1.1. 적극적인 현지화 323.5.1.2. 중국시장에서의 수익다변화 323.5.1.3. 국내 업체, 정부와의 협력 333.5.2. 전 세계 시장의 진출 333.5.2.1. 여타 아시아권 국가들 진출 333.5.2.2. 나스닥 상장 및 북미, 유럽 진출 333.5.2.3. 글로벌 서버의 오픈 343.5.3. 차기

  • 인천문화콘텐츠산업단지 조성계획
  • 영화 •만화문화콘텐츠 인력양성을 위한 One-stop 교육 프로그램 구축문화 콘텐츠 해외수출을통한 경쟁력강화콘텐츠 산업 활성화를 통한 국내.해외기업집적단지 조성세계 문화산업의 태동 인천!1. 제안 배경1.1. 기획의도• 대한민국 산업의 시발점으로 21세기 문화 콘텐츠 시대의 변화에 따른 선도자 역할로의인천구현•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인천시민의 역사적인 힘을 계승발전 역사적인 측면• 문화 콘텐츠의 경제적인 수출에 필요

  • [졸업][경영정보] 컨텐츠사업 활성화를 위한 연구
  • 국내 시장 및 해외 시장에 대한 개척이 난관에 부딪혀 있으며, 사업 영역이 포괄적이라는 약점을 안고 있다. CNet의 사업 영역은 정보 중개 사업을 중심으로 채널 서비스, TV 프로그램, 소비자 서비스, Market Intelligence 등을 수행하고 있다.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나 이 기업의 핵심 사업 영역은 정보 중개업이다. 우수한 컨텐츠를 확보하기 위하여 우수 사이트를 인수하며, 이를 TV와 연계하며, 또한 온라인 중개를 통해 수익을 창출한다. 즉, 정보 중개

  • [국제경영학] 국제마케팅의 성공 실패-오리온 초코파이와 월마트중심으로
  • 국내시장에서 국제시장으로 넓히게 되자 기업의 마케팅 활동도 종래와 같은 국내적인 시야에서 벗어나 국제적 시각에 입각하여 수행되어야 할 필요성이 대두되었다. 3) 국제 마케팅의 분류① 수출 마케팅(Export marketing) : 상품이 자국에서 상대국에 이르기까지 상품 의 이동과 물류에 관한 활동에 초점을 둔 마케팅.② 해외 마케팅(Overseas marketing) : 해외에 진출한 자회사가 현지에서 활동할 때 상대국에 초점을 둔 마케팅.③ 다국적 마케팅(Multinational ma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