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학] SK텔레콤 재무분석(~2009) 및 차별화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1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기업분석
(1) 산업환경 분석
(2) SWOT 분석
(3) STP 분석
(4) 4P 분석


3. 재무분석
(1) 재무제표
(2) 재무분석

4. 해외 신용도

5. 차별화 전략

6. 향후전망
본문내용
업종 상장사 비상장사
지주회사(1) SK㈜ -
에너지·화학(26) SK에너지㈜
SK케미칼㈜
SKC㈜,
SK가스㈜
대한도시가스㈜
㈜부산도시가스 SK E&S㈜, ㈜대한송유관공사, 충청에너지서비스㈜,영남에너지서비스㈜, 전북에너지서비스㈜, 전남도시가스㈜, 강원도시가스㈜, SK사이텍㈜, 케이파워㈜, ㈜충남도시가스, SK유티스㈜, SK엔제이씨㈜, SK유화㈜, SK모바일에너지㈜, SKC에어가스㈜, 디오피서비스㈜, ㈜남원사랑발전소, 인싸이토㈜, SK루브리컨츠㈜, ㈜지코스,
정보통신(23) SK텔레콤㈜
㈜로엔엔터테인먼트
㈜IHQ
SK커뮤니케이션즈㈜
SK브로드밴드㈜
SK C&C㈜ SK텔레시스㈜, SK텔링크㈜, 인포섹㈜, 엔카네트워크㈜, ㈜팍스넷, 티유미디어㈜, ㈜인디펜던스, SKC미디어㈜, ㈜엔트리브소프트, SK아이미디어㈜, 아이플랫폼㈜, ㈜누리솔루션,
㈜커머스플래닛, 브로드밴드미디어㈜, 하나로드림㈜,브로드밴드D&M㈜, 피에스앤마케팅㈜
건설/물류/서비스(19) SK네트웍스㈜ SK건설㈜, SK해운㈜, 워커힐㈜, 엠알오코리아㈜, SK디앤디㈜,오케이캐쉬백서비스㈜, 에프앤유신용정보㈜, SK네트웍스서비스㈜,리얼베스트㈜, 내트럭㈜, SK마케팅앤컴퍼니㈜, 브로드밴드씨에스㈜,앤츠개발㈜, ㈜더블유에스통상, ㈜크로스엠인사이트,
엠케이에스개런티(유), 에스케이임업㈜, 에스케이신텍㈜
금융(1) SK증권㈜ -
기타(6) ㈜솔믹스
㈜유비케어 ㈜SK와이번스, ㈜파나블루, 그린바이로㈜, 제주유나이티드FC㈜


3. 대체재의 위협
- HSUPA와 와이브로가 대체재로 볼 수 있으나,
HSUPA는 HSDPA에서 발전한 서비스로
약간의 추가 비용만 지불하면 쉽게 전환이 가능


4. 구매자의 교섭력
- 초기 3G 시장 점유율 경쟁에서 구매자의 교섭력은 높다


5. 공급자의 교섭력
- 3세대(G) 패권 다툼이 치열해지면서
이통사들이 몇몇 단말기 업체들에 목을 매고 있는 상황
- 3G지원 단말기의 수요는 폭증 하고 있지만 국내 단말기
제조업체는 한정적인 상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보통신경제학] KT와 KTF 합병이 통신서비스 시장의 경쟁상황에 미치는 영향과 정책방향
  • 마케팅 비용을 절감하면서도 컨버전스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지키는 동시에, 중장기 성장 기반 마련의 토대를 마련했다고 평가되고 있다. 또 SK브로드밴드는 SK텔레콤 이동전화와 자사 초고속인터넷을 결합한 ‘T밴드’ 가입자가 1/4분기에만 11만4천명이 증가해 누적 34만5천명을 달성했다고 밝혔다(SKT 보도자료). 이는 통합KT가 나타나서 다양한 결합상품 및 서비스 가격 인하의 방법을 취한다 할지라도 이미 SKT에 있는 시장 점유율을 많이 잠식하지는 못

  • [마케팅원론] 유통환경
  • 전략3.경쟁사 분석1)이마트2)마그넷3)까르푸4)홈플러스4. 경쟁사 강점과 약점5. 고객 분석 및 관여도1)고객needs의 복합, 다양화2)고객 편의 서비스 시설이 핵심적 요소로 부각3)점포 개념의 구체화6. 시장 세분화와 표적 시장 선정1)시장세분화2)표적시장선정7. 자사 분석1)Dream Mart의 소개2)포트폴리오 분석8. 차별화 전략 및 포지셔닝1)차별화 전략2)포지셔닝9. 마케팅 전략1)제품전략2)가격전략3)유통전략4)촉진5)SERVICE전략III. 중국시장 거시

  • 컨텐츠 경제 SKT와 하나로 간의 기업결합 SKT 하나로 사건 개요 SKT 하나로 기업
  • 분석융합, 결합판매의 전망Ⅳ. 결론Ⅴ. 참조문헌Ⅰ. 서론조사 배경 및 목적최근 컨버젼스 화에 따른 SK브로드밴드, Qook 등 유무선 인터넷 및IPTV 등 결합서비스가 이슈가 되고 있다. kT-KTF기업결합에 이어 최근 SK브로드밴드(과거 하나로통신)와 SKT의 합병이 준비 중에 있다. 그래서 이러한 이슈가 되었던 SKT와 하나로 통신과의 기업결합에 대해 살벼보고자 한다. 기업 소개SK텔레콤업종무선통신업 취급품목이동전화, 로밍, 모바일멀티미디어 대표

  • [경영학원론] SK Telecom 텔레콤의 기업분석(재무사항, 사회적 책임과 위상)
  • SK 텔레콤한국이동통신이 SK 텔레콤으로 거듭났습니다. PCS 3개사와 이동통신 서비스 경쟁이 본격화 됐으며 TTL등 고객만족을 위한 신개념의 차별화 된 마케팅과 경영활동을 통해 세계에서 일곱 번째로 가입자 천만 명 돌파라는 대기록을 낳았습니다. 고객만족을 위해 휴대폰 국제전화와 단말기 제조 산업 등 새로운 사업영역에 진출했습니다. 한․중․일 및 베트남을 비롯해 아시아 대륙과 오세아니아를 아우르는 동북아 CDMA벨트 형성 추진으로 세계 속

  • [현대경영이론]한국 기업경영의 과거, 현재, 미래
  • 분석 틀이다. 경영을 기능별로 분리하여 생산관리, 마케팅, 재무관리, 인사관리, 정보시스템 등의 세부적 관점으로 파악하던 기존의 방식은 ‘통합적 관점의 부족’이란 문제점을 갖고 있다. KRP 이론은 이를 극복하기 위해 고안된 경영분석 틀로서, 세분화되어 있는 여러 기능들을 통합하여 보다 종합적 관점의 경영 전략을 제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요컨대 이 글에서는 한국 기업경영사를 과거 (태동기 ~ IMF 구제금융 위기), 현재 (IMF 구제금융 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