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영] 컴퓨터대리점, 전자상가, 가구대리점, 가구단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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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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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대상분석
1. 컴퓨터대리점
2. 전자상가
3. 가구대리점
4. 가구단지
(2)비교분석
(3)전략시사점
1. 컴퓨터대리점
2. 전자상가
3. 가구대리점
4. 가구단지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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⑥ 구성원의 관계(경로갈등)
유통경로 상의 동일한 수준에 있는 구성원들간의 수평적 갈등
- 인접 지역의 양판점(하이마트 등)이나 대형할인점들과의 경쟁
제조업체와 대리점간의 수직적 갈등
-대리점에 대한 모기업의 강한 영향력행사
3. 가구대리점
① 제품특성
가구는 선매품의 특성을 가지며 가구 대리점은 시장의 변화와 트렌드를 선도하기 위한 투자와 연구로 고객 욕구에 맞춘 제품을 제공한다. 혼례용 가구, 침실, 리빙, 서재가구, 거실장, 붙박이, 신발장, 드레스실장, 장식장, 주방가구, 사무용가구, 발코니 가구 등 필요에 따라 해당 브랜드와 적합한 제품을 선택하여 구입할 수 있다.
② 표적고객
심리·행동적 변수로는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특정 브랜드를 선호·신뢰하는 쇼핑 시간이 부족하고 다소 경제적 여유가 있는 소비자층을 말한다. 연령대로 살펴보면 혼수 장만을 목적으로 하는 20대 후반에서 30대의 신혼부부, 경제적 기반이 탄탄한 4,50대의 중장년층이 소비자층이 될 수 있다. 또한 저가품 사용을 기피하거나 기존에 저가품 구매에 실망을 느낀 소비자에게 브랜드 제품이 주는 신뢰감을 내세워 가구 대리점에서의 구매를 유도할 수 있다.
③ 유통경로가 추구하는 가치
대리점의 유통경로가 추구하는 가치는 우수한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로 자사의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고 고객 성향과 정보를 직접적으로 파악하고자 한다. 고객의 관심을 끌고 구매 욕구를 불러일으키기 위해 기업은 보다 질 좋은 제품을 개발하여 대리점을 통해 최상의 서비스와 함께 제품을 공급하기 위해 노력하며 이로써 새로운 고객을 끌어들이고 기존 고객에게는 만족스러운 구매 과정을 통한 재구매를 유도할 수 있다. 그리고 대리점은 고객들이 원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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