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풀무원의 ER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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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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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ERP 도입배경 및 추진목적

Ⅱ. 본론
1. 작업실적 등록
2. 생산자재 사용등록
3. 생산 실적 검사
4. 생산품 창고 입고
5. 작업지시마감처리
6. 사례 - 풀무원

Ⅲ. 결론
풀무원의 ERP 시사방안

Ⅳ.참고자료
본문내용
3. 생산 실적 검사
1) 정의 : 실적품에 대한 실적검사결과를 입력하는 프로그램을 말한다.
2) 작업지시등록에서 검사여부에 '검사'로 선택한 품목들을 대상으로 한다.

3) 작업방법 : 조회 후, 검사일, 검사구분, 검사유형, 시료수, 결과를 입력한다.
(단, 불량이 발생했을 경우 불량코드, 불량수량 입력을 입력해준다.)
☑ 실습예제
[화면입력]











① 조회필드에 실적일, 지시공정, 작업장을 입력
② [조회] 아이콘 클릭

[화면입력]

4. 생산품 창고 입고
1) 정의 : 재공을 운영하는 경우 생산실적에 입고 처리하는 프로그램을 말한다.
2) 재공은 바로 창고로 입고처리하고, 반제품/완제품은 창고로 입고 후, 재고처리한다.
☑ 실습예제


참고문헌
․ 매일경제 01.6.22 ‘풀무원 매장별 자동보충시스템 추진’
․ 디지털 타임스 신문 05.3.8 ‘풀무원 최진엽 상무, ERP 시스템 활용도 극대화’
․ 블로그 [국내최초 '납품 하루전 주문' 체제 도전]
․ 한국 ERP 협의회
․ 대한상공회의소 IT화 콜센터
․ 기획 특집 [전사적 관리의 성공 가이드]
․ 삼성경제연구소 홈페이지
․ 풀무원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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