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사례분석][국제경영] eBay(옥션,G마켓)의 국내 진출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15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소개
사업내역
사업평가
개선방안
본문내용
eBay는 2억명 이상의 세계적 유저를 보유하고 있는 온라인 경매사이트 다.
‘누구나 무엇이든 쉽게 사고 팔 수 있어야 한다는 원칙’으로
세계적으로 가장 규모가 큰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를 보유하고 있다.

1995년 미국 캘리포니아의 Pierre Omidyar가 AuctionWeb으로 첫 개시
1996년 Jeff Skoll이 사장으로 고용&유료 서비스 실시
1997년 회사명을 옥션웹에서 Ebay로 개명
1998년 맥 휘트먼(Margaret C. Whitman) CEO 취임
2002년 온라인 결제대행사 Paypal 인수
2006년 ‘미국-야후’, ‘해외-구글’과 전략적 제휴협정
2008년 존 도나호(John Donahoe) CEO 취임
2009년 거래액이 600억 달러, 초당 2000달러를 기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성공사례] 옥션(Auction)의 성공사례
  • 분석한 뒤 여기서 나타난 문제점은 반드시 회피하지 않고 면돌파하는 경영스타일을 고집하고 있다. 외국에서 오랫동안 공부한 유학파답게 국제적인 경영감각도 타고 났다는 평가다. 최근 이 사장은 최대주주인 e베이 최고경영진으로부터 전폭적인 신뢰를 얻은 것도 이 점을 높이 평가받았기 때문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 사장은 올해 수익성 중심의 공격경영을 통해 옥션을 국내 최고의 온라인 유통기업으로 발전시킨다는 전략이다. 옥션은 지난해

  • 아마존닷컴의 한국진출위한 전략분석과 아마존 기업분석과 해외진출전략분석및 나의의견정리 레포트
  • 아마존닷컴의 한국진출전략CONTENTSⅠ. 서론1. 아마존의 한국진출 가시화 2. 아마존 기업소개 (아마존의 핵심역량)Ⅱ. 본론1. 아마존 해외진출 현황2. 아마존 해외진출 전략분석1) 인도진출전략 사례2) 중국진출전략 사례3. 아마존의 한국진출1) 아마존의 한국진출 전략-AWS의 한국 서비스-아마존 페이먼트와 아마존 앱스토어의 진출-아마존닷컴의 한국 서비스-아마존 서비스 한국 진출의 후 폭풍2) 경쟁자 이베이의 한국진출 전략과 비교-eBay의 M&A

  • 아마존 vs G마켓 마케팅전략 비교분석과 G마켓과 아마존의 성공요인분석및 G마켓의 글로벌진출위한 전략방안연구및 나의견해 레포트
  • 옥션을 제치고 국내 1위의 온라인쇼핑몰이 될 수 있었던 배경이 궁금해서 선정하게 되었다, 아직까지 아마존이 국내에 진출하지 않아 다른 산업들처럼 직접적인 비교는 불가하지만, 지마켓과 아마존의 경영전략, 마케팅사례, 각종 경영학 측면에서의 분석을 통해 어떻게 두 기업이 각 나라를 대표하는 온라인유통 사이트가 되었는지 알아보도록 한다.1-2. 기업 소개지마켓 기업소개G마켓은 인터파크의 자회사로서 2000년 4월 인터파크 구스닥이라는 이

  • [이베이 마케팅연구] 이베이 ebay 성공비결과 SWOT분석및 이베이 마케팅전략과 향후시사점연구
  • 진출은 세계 최대의 격전지라고 할 수 있는 중국시장의 위엄을 간과한 것 행위라 칭할 수 있을 것이다.6. 결론과 향후시사점글로벌 오픈마켓 시장 사이트로서 모든 물건을 사고 파는 장소를 제공하는 사이트.이베이가 우리나라의 옥션과 지마켓을 인수하고 점점 세력을 확장시켜 나가는 걸 보면 그 크기와 시장점유율 및 잠재력을 가늠해 볼 수 있다. 이베이는 우리나라의 오픈마켓 1위인 g마켓과 옥션의 방식과는 약간의 차이가 있는데 그것은 판매자

  • [인터넷마케팅] 이베이 eBay, 한국 진출을 위한 마케팅 전략
  • 필요– 월마트의 실패와 테스코 성공 사례의 시사점– 옥션 인수 후 “Auction” 브랜드 유지, 경영진의 유임– 현지 권한 부여와 느린 의사 결정의 해소 (올림푸스, 유한킴벌리)3.결 론 eBay, 한국 진출과 그에 따른 시사점옥션 & 지마켓을 통한지속적인 eBay 브랜드 재고현지의 문화적 사회적 요인을 고려한 기업의 해외 진출창업을 통한 취업난의 해소해외 수출에 큰 영향인터넷 비즈니스모델로 선정인터넷 마케팅 1조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 분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