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THE HITE 맥주 브랜드 `맥스`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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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HITE의 탄생배경
2.HITE 연혁
3.THE HITE 경영이념
4.THE HITE 맥주 브랜드
5.주류시장의 소비형태 변화
6.Alpha Green
7.Alpha Green의 소비심리
8.맥스
9.맥스 SWOT분석_과거
10.맥스 SWOT분석_현재
11.맥스의 실질적 가치
12.맥스 실질적 가치 마케팅_인터넷
13.맥스 실질적 가치 마케팅_소비경험
14.맥스의 합리적 감성_사회공헌
15.맥스의 합리적 감성 마케팅_경험
16.맥스의 합리적 감성 마케팅_점화효과
17.차별적 가치_다양성
18.맥스의 다양성
19.맥스 결론_
본문내용
Strength
-No.1 브랜드로서의 위상
-맥스의 시장 안착
-지속적인 M.S 증가






Weakness
-M.S의 지역 편중
-프리미엄 시장에서 열세
-열세 채널 존재


Opportunity
-맥주 주세 인하
-수요확대 가능성
-남아공 월드컵

Threat
-천안함 사태
-맥아 원료비 상승
-WTO 알코올 규제 강화


맛이 완전 제거된 더욱 깨끗한 맥주
Dry mill공법으로 맥아껍질을 완전 제거함으로 맥주의 쓴맛 제거
국내 유일 100% 보리 사용
고급 케스케이드호프 사용
100% 암반수 로 만든 순수한 맥주
한국인의 구강구조에 적합한 하마캔 개발
깨끗한 자연 을 지키기 위한 노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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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하이트 맥주분석
  • 전략- 마케팅 개념변화-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Ⅴ. Marketing Mix-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Ⅵ. 마케팅 계획의 실행- 인쇄광고 - TV 광고하이트 그룹에 대해연혁회사 소개연 혁10.하이트맥주, 대한올림픽위원회 공식 후원업체 선정, 합자회사 백학 인수1998. 5. 하이트맥주 캐릭터 “히테(HITE)”개발6. 창립 65주년 “하이트맥주㈜”로 사명 변경, 공식사용2000. 2. 하이트맥주 일본에 발 “몰트샤워”수출9. 북한경수로 작업현장에 맥주수출12.

  • 하이트 성공사례
  • 맥주시장 변화- 하이트맥주와 오비맥주의 시장점유율 경쟁 심화(현재의 하이트,오비의 시장점유율은 60.2% : 39.38%)- 하이트맥주 * 100%보리를 사용해 더 맛있는 맥주를 표방* “맛있는 아이디어’의 브랜드 슬로건* 광고에서 장동건은 유쾌, 소탈한 친구 이미지* “ 맥스(MAX)” 출시소비자 분석▲ 소비자- 국민소득 증가 -> 소비형태 변화- 소비의 고급화, 욕구의 다양화- 여성의 구매력 강화- 핵가족화- 건강 지향형 -> 그린 마케팅 제품 선호▲ 경향

  • 맥주시장,맥스,카스,하이트,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브랜드 리뉴얼 등을 했음에도 계속적으로 감소세. 하이트도 프라임을 출시(02.3)하였으나 점유율은 3%대 미만에 머무름CASS Ice LightCass Red launchMarketing Research - Team E 제품명: 맥스(Max) 출시: 2006년 9월 (하이트 맥주㈜)특징: 깊고 풍부한 맛의 100% 보리맥주알코올: 4.5%슬로건: 맛있는 아이디어 (Delicious Idea)마케팅커뮤니케이션: 술자리의 즐거움, 어울리는 맛의 극대화, 맥주의 맛 강조  맛있는 생활, 맥주 음식문화를 소재로 한 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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