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가상 백화점 핵심 가치 확보를 위한 인재채용 전략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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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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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본론
A. 전략 기획 분야
1. 인재상
2. 면접유형
3. 면접방법
4. 평가기준
5. 평가방법
6. 면접전형의 구조
B. 고객 서비스 분야
1. 인재상
2. 면접유형
3. 면접방법
4. 평가기준
5. 평가방법
6. 면접전형의 구조
결론
- 본문내용
-
Ⅱ. 본론
A. 전략기획분야
1. 인재상
(1) 전문성 - 자신의 분야에 대한 전문적 지식을 습득하여, 현 시장 상황에 대한 분석 및 미래시장에 대한 통찰력을 가진 사람. 기업의 내/외적 위기 상황을 파악하고 이를 기회로 만들 수 있는 인재
(2) 도전정신 - 실패를 걱정하지 않는 도전정신과 창의적인 생각을 통해 혁신적 전략을 추진력을 가지고 실천할 수 있는 인재
(3) 글로벌 역량 - 해외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국제적 환경과 발전 가능성이 있는 시장을 잘 파악해 기업을 알릴 수 있는 인재
2. 면접유형
과장급 채용이기에 그 조직의 특성을 잘 파악하고 조직의 문화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는 인재를 선발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번 채용전략은 소수의 모집인원을 대상으로 핵심인재를 선발하기 때문에 구조적면접 보다는 보다 지원자의 역량을 깊이 있게 관찰할 수 있는 비구조적면접 유형을 채택한다. 비정형적이고 자유로운 유형 속에서 심층분석이 가능하다.
3. 면접방법
방법은 시뮬레이션 면접, 프리젠테이션 면접으로 한다. 서류면접에 뽑힌 8명을 대리, 사원 이 두 명의 직원과 함께 팀을 이룬다. 각 팀에게 현 시장상황 분석 및 각 앞으로의 발전방향에 대해 회의를 갖도록 한다. 이 때 각 팀에 소속된 실제 기업 직원들이 평가를 하게 한다. 이 때 각 면접자들의 리더십, 친화력, 통찰력 등이 평가 된다. 회의의 모습은 설치된 카메라를 통해 심사위원단에게도 공개된다. 이를 통해 1차 면접 합격자가 정해진다. 합격자들은 회의에서 나온 방안으로 면접관 및 다른 팀원들 앞에서 정해진 시간 내에 프리젠테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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